본문 바로가기

Review

Five Star Stories - 파티마

정식명칭은 파티마 파티스(Fatima Fatis) 기사와 함께 MH를 컨트롤하는 것이 주 역할이다. FSS의 세여신과 함께 전체 파티마는 이야기의 중요 요소를 맡고 있다. 원래는 엘가임에서 기획단계에 도입했던 설정을 활용한 것이다.

개요

성단력 2310년에 과학자인 리튬 발란쉐가 MH의 출력 제어 부분에서 기사를 보조하기 위해 조부인 우라늄 발란쉐가 제창한 생체 연산이론(기사의 경이로운 반응속도를 고속연산에 활용한다)을 바탕으로 자신이 영주로 있던 델타벨룬의 와이츠 공국에서 개발했다. 여러번의 동결을 거쳐 성단력 시대까지 살아남은, 최후의 순혈기사 나칸드라 스바스(파티마가 최초로 공개될 때 와이츠 기사단장을 맡고있었던)의 유전정보에 기초한 배아에서 만들어졌으므로 모두가 기사의 능력을 갖고 있으며 유전적으로는 자매 같은 관계다. 최초의 파티마는 배아복제를 통해서 제작되었지만 곧 생산자가 기술적으로 정보를 디코딩하면서 자체적인 개혁을 이루어 파티마가 되었다. 파티마들은 거의 모든 개체가 여성타입으로 이들은 성별에 따른 체력차이가 없으며 생식기능이 제거되어 있기 때문에 남성형 파티마는 여자에게서 분화시킨 일부 존재들을 제외하고는 극히 드물다.

인간과 유사한 신체가 있고, 수퍼 컴퓨터를 능가하는 연산능력(전산기능은 128비트 컴퓨터의 펄스 속도에 준함)과 정보 처리 능력(기사 평균의 85% 정도에 달하는 반응속도)으로 MH를 통제한다. 기사와 함께 MH에 탑승하며 머리에 이식한 ‘해드 콘덴서’를 통해 MH와 직접 정보교환을 수행하는 한편 기기의 일부 또는 전체를 통제한다. 파티마가 탑재하면서 기사는 MH의 조작에만 전념할 수 있게 되어 그 잠재능력을 전적으로 선보이는 것이 가능해졌고 이리하여 MH는 진정한 최강병기로 완성되었다. 그러나 보통의 무기 컴퓨터와는 달리 유기적인 특징 때문에 ‘건망증’이라는 약점도 있다. 순종의 기사인 스바스의 세포에서 만들어진 덕분에 기사에는 못미치지만 보통 인간을 훨씬 능가하는 신체적 능력을 갖고 있다.

이들은 모두 아주 아름다운 외모를 갖고 있으며 일정수준까지 성장하면 더 이상 노화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이 때문에 이들에 매려되어 사적인 파트너로 삼는 기사도 적지 않다. 보통 생식기능은 삭제되어 있지만 성행위 자체는 가능하고, 크롬 발란쉐가 극중에서 말한바에 의하면 파티마의 출산사례도 다수 있다.

파티마의 설계와 개발은 특수한 전문능력이 필요하며 그 전문가는 파티마 마이트라고 불린다. 파티마의 생리활동은 인간과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그 육성 및 치료 기술은 인간의 재생의학에 널리 활용되고 있으며 파티마 마이트는 의사의 정점이기도 하다.(따라서 의사면허도 있다.) 마이트의 주요 업무는 공장제 파티마의 기본 형식 개혁이다. 스스로의 손으로 파티마를 육성하기도 하며 특히 고명한 마이트의 작품은 특별히 취급한다. 또 모터헤드만이 아니라 파티마도 정기적인 유지 및 보수(주로 화학적 조정과 정신적 상담)를 받을 필요가 있고 그 유지 및 보수를 전담하는 파티마 마이스터도 존재한다. 파티마 마이트와 파티마 마이스터는 모두 전문직종이고 극단적으로 수가 적기 때문에 거의 모든 국가에서 존경심을 갖고 대하며 특히, ‘이름을 넣은’ 파티마를 제작할 정도의 마이트라면 여러 대국의 정상들과도 개인적인 친분이 있는 경우가 많다.

마이트가 직접 제작한 파티마는 자동차로 비유하면 시판차량과 F1 자동차 비슷한 것으로 능력은 뛰어나지만 안정성을 희생시킨 것이 많아서 기사 측에서도 특별한 대우가 요구된다. 그러나 파티마는 지원 AI로서의 능력 이외에 공동 파일럿으로서 활동하기도 하므로 휴트랑이나 아트로포스 처럼 파티마 능력이 초월적이라면 기사의 기량이 낮더라도 파티마가 부족한 부분을 커버해서 전과를 올릴 수 있다는 점에서 스펙이 높은 파티마의 가치는 높게 평가된다.

MH의 제어 AI라고 보면 파티마의 외모는 인간을 닮을 필요가 없으므로 높은 유지비용(1인당 탱크 100대 유지비용에 가까운 수십억엔단위)이 필요하고 불안정해지는 경향이 있다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성단력 2300년대를 대표하는 천재 파티마 마이트, 가류 에트라뮬 박사가 개발한 비인간형 파티마 에트라뮬도 있다. 이들은 거대한 물벼룩 같은 기괴한 모습을 하고 있어서 단순한 유기 컴퓨터에 가깝다. 인간형 파티마처럼 돌발적인 고성능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저렴하고 성능이 안정적이라는 장점 때문에 일부 기사단과 기사, MH 마이트들이 선호하기도 한다. 이런 성향이 계속되어 성단력 4000년대에는 기사와 마이트의 능력이 모두 저하된 까닭도 있어서 에트라뮬이 파티마의 주류가 되었다. 고명한 파티마 마이트가 제조한 에트라뮬 중에는 아름다운 외모와 유명세에 부응하는 성능을 가진 것도 있다. 하지만 인간형 파티마는 MH의 통제 이외에도 정보 수집과 가사, 부상시 치료 및 연락, 성욕 처리까지 종합적인 면에서 기사를 서포트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전투와 같은 외부 요인을 제외하고도 충분히 장기간 사용한 경우에도 수명이 다해 사망하는 경우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작중에서는 처음으로 제조된 4명의 파티마중 하나인 ‘더 인터시티’가 2997년에 687세의 나이로 숨을 거두었다. 이들 초창기 파티마에게 한계수명이 있음을 알아낸 리튬 발란쉐가 파티마의 유전자를 개선했기 때문에 이후에 만들어진 파티마는 이론상으로는 수명이 무한하다.

성장유형

파티마는 외형상 일정한 연령이 될 때까지 ‘육성전용 포트’에서 성장하며 필요한 경우에 일정 단계에서 성장을 멈추도록 S, M, L형으로 분화된다.(특별한 예외도 있다.) 일단 성장을 멈춘 뒤에는 외모가 크게 변화되지 않는다.

S형(소녀형 14~15세 정도) 가장 어린 단계에서 성장을 멈춘 것. 성장에 따라 나중에도 능력이 바뀔 수 있지만 마음에 불안감이 남아있다. 성단에서 가장 많이 존재하는 유형
M형(처녀형 16~17세 정도) S형고 L형의 중간정도. S형에 뒤이을 정도로 많다.
L형(여인형 18~20세 정도) L형. 정신적으로는 안정되어 있지만 대폭적인 발전은 기대할 수 없다. 가장 적은 유형

이상의 유형은 지구인으로 환산한 경우이다. 파티마는 유기 합성 기술을 통해서 더욱 성장이 느리기 때문에 수년 내지 수십년이 걸려서야 성체가 된다. 성인형 개체가 적은 것은 육성하는 데 너무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게이지

능력을 비교하는 기준으로 풀게이지라는 항목이 있다. 풀 게이지는 다시 파워 게이지와 클리어런스로 나뉘고 파워 게이지는 기계적인 측정으로 평가되는데 반해 클리어런스는 상대적으로 종합적인 부분을 평가해서 판단한다.

특별히 뛰어난 파티마에게는 최고 등급의 상징으로 F(플로레스)가 부여된다. 수많은 파티마가 생산되었지만 극중에서 등장하는 플로레스 파티마는 과거의 경우를 통틀어 보아도 불과 10체 정도에 불과하다. 또 FF와 SF는 각기 클로소와 타이폰 등 특별한 파티마에게만 부여된 고유의 랭크이다.

파워 게이지와 클리어런스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개체는 보통 마이트가 직접 디자인 해서 육성한 것이 많고 공장제 파티마의 경우는 비교적 성능이 낮다. 마이트 중에서도 유명한 마이트의 파티마는 극소량으로 (일생동안 10개체 정도 이상은 만들 수 없다.) 헤아릴 수 없는 가치를 지니고 있다. 이 때문에 많은 기사와 국가가 경쟁적으로 소유하려 하고 있어서 과거에는 파티마를 놓고 결투하는 유혈사태도 빈번하게 발생했다.

파워 게이지

전투능력, MH제어, 연산 성능, 육체적 내구도, 정신안정도를 5개 항목으로 평가한다. D2 이하라면 폐기대상이 된다. 반대로 전투능력이 3A 인 경우에는 초제국 기사 수준의 힘이 되어 성단력 시대의 기사들 대부분에게는 제어가 불가능할 정도의 힘이기 때문에 성단법 위반이다. 클로소의 경우에는 특별히 3A이상의 등급으로 VA가 신설되어 있다.

3A 기사중에서도 초제국 시대의 기사급
2A 성단력 시대의 우수한 기사 수준
A 보통의 파티마라면 최고한계치
B1
B2 일반적인 파티마의 능력
C 일반적인 파티마의 능력
D1
D2 폐기대상
E 폐기대상

클리어런스

파티마의 품질을 의미한다. 다이아몬드의 투명도 기준치인 클리어리티가 모티브. 대부분의 기사는 이 부분을 중시한다.

F(Flawless)
클리어런스의 개념을 뛰어넘어 특별하게 인정된 파티마에게만 주어진다. F이외에도 클로소는 FF(Forever Fantastic Flawless), 타이폰은 SF(Silent Flawless)등이 있다.

VVS1(Very Very Slightly 1)
최고급 파티마

VVS2(Very Very Slightly 2)
고품질 파티마

VS1(Very Slightly 1)
우수한 파티마

VS2(Very Slightly 2)
평균적인 파티마. 80%의 파티마는 여기 속한다.

S1(Slightly 1)
다소 떨어지는 파티마. 전투용으로는 사용되기 않는다.

S2(Slightly 2)
폐기대상. 비인간형 파티마도 여기 포함된다.(에트라뮬)

파티마의 처우

파티마는 성단법에 의해서 강력한 규제를 받고 있다. 이들은 공장이나 마이트 공방에서 배양 육성되고 높은 교육과 훈련을 받은 후에 성단법에 규정된 각종 처리(‘MH에 탑승하면 상대를 죽이기 위해 전투를 수행한다’ 처럼 전투에 관한 생각을 강요하는 ‘댐 게이지’라는 생각제어 프로그램, 아이커버, 크리스탈 장착 등등)를 받고 다음 기사의 선택을 기다린다. 파티마는 이를 소유하는 기사의 재산으로 간주되고 인간과 같은 인권이 없다.

파티마은 기본적으로 MH컨트롤을 위해 기사들이 소유하지만(소유자를 ‘마스터’라고 부른다.) 뛰어난 정보 분석 능력 때문에 언론사 등에서 소유하는 경우도 있다. 또 주인이 기사를 폐업하거나 기사 권한을 박탈당해도 가정부 같은 형태로 봉사를 계속하는 사례도 있다. 일부 귀족이나 토호들은 기사가 아닌데도 기사 자격을 위조해서 어떤 방법으로든 파티마를 입수하는 사람이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파티마의 댐 게이트 컨트롤을 조작해서 일반인이 가짜 주인이 되어 파티마를 매춘에 이용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파티마의 유지는 알레르기 등의 문제로, 본래는 연간 수억엔 단위의 비용이 소모되며 기사단에 소속된 기사라면 공금으로 유지비를 부담할 수 있겠지만 프리랜서 상태의 기사라면 유지비 충당이 어려워서 파티마를 놓아주거나 최악의 경우에는 파티마가 질병으로 죽어버리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문제들 때문에 기사가 아닌 일반인들이 파티마를 소유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의미가 없다. 파티마의 의복에 고액의 보석이 부착되는 경우가 많은 것은 유지비를 조달할 수 없는 경우에 임시로 보석을 팔아서라도 비용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본래 파티마는 아주 유순하며 타인에게 순종적인 정신을 갖고 있기 때문에 로봇공학의 3원칙처럼 인간에 대한 반역을 예방하는 통제가 필요하지 않지만 댐 게이트 컨트롤이 사용되는 전투행위 이외에 마스터와 인간적인 관계를 맺게 되면 정신적 불균형이 발생해서 최악의 경우에는 정신붕괴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으므로 마이트나 마이스터에 의한 정기적인 관리가 필수적이다. 냉소적인 자세로 파티마의 개성을 인정하지 않고 무기로 취급하는 것으로 악명높은 노이에 시르티스와 데코스 등도 파티마의 정신적 부담이 적다는 면에서는 오히려 이상적인 주인이라고도 할 수 있다.

이렇게 전투를 강요받는 파티마가 있고 반면에 섬기는 주인이 없는 파티마들에게는 자신을 방어하는 최소한의 인권도 허용되지 않는다. 이 때문에 전투중에 주인을 잃고 국가와 기사의 비호를 상실한 파티마는 그 대부분이 젊고 아름다우며 날씬한 여성인 데다가 기사에 대한 질투심을 갖은 부류들 때문에 일반인 남성에게 성폭력을 받는 일도 드물지 않다. (이런 경우에는 남성형 파티마들이 더 비참한 처우를 당하기 때문에 남성형이 적은 이유의 하나이다.) 파티마에 대한 이런 세간의 홀대는 유구한 미모에 대한 여성들의 질투, 파티마를 소유한 기사에 대한 질시를 비롯해 극중에서 아트로포스가 말하듯이 인간을 능가하는 지력과 체력, 긴 수명을 가진 이들이 언젠가는 창조주인 인간을 대신해 만물의 영장이 되지 않을까 하는 소위 프랑켄슈타인 컴플렉스에 의한 공포감이 크다. 이들에게 생식능력이 부여되지 않는 것도 같은 이유에서이다.

이상의 특성들 때문에 1명의 기사가 여러 파티마를 동시에 소유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유실된 파티마’를 보호하기 위해 임시로 주인이 되는 경우 등을 제외하면 극히 적다. 또, 기사가 파티마의 소유를 포기하는 경우에는 (소유권을 얻기 위해서는 복잡한 절차가 필요한 것과 대조적으로 ) 파티마의 해드 크리스탈에 손을대고 ‘다음 주인을 찾아라’(Find your next)라고 말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맞선

파티마는 그 성질과 능력에 따라 기사와 궁합이 있고 특정한 기사와 파트너가 된 경우에는 예상보다 높은 성능을 보여준다.(초기에는 국가의 자산으로 관리되었지만 일찍부터 특성이 발견되었다.) 이때문에 상황이 허락하는 범위 내에서 기사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은 파티마에게 인정된 몇 안되는 권리이다. 파티마를 놓고 다투는 유혈극에 대한 반성도 포함되어 공개적으로 모인 기사들과 면담해서 파티마가 상대를 고르는 상견례를 행하고 특별히 유명한 마이트의 파티마는 성대한 예식을 거행한다. 사상 최초로 파티마에게 주인으로 불린 트란 연방의 전신 렌트의 국와 제스타 루스의 사례가 모티브가 된다. 이 외에도 기사급이 3명 이상 증인이 되는 경우에는 약식으로 상견례가 인정된다.

이러한 파티마와 기사의 궁합에 대해서는 규명된 것이 거의 없기 때문에 크롬 발란쉐는 미션 루스나 아이샤 코단테 처럼 변덕스러운 인물을 선호하는 자신의 파티마들에 대해 ‘지독한 놈들에게만 간다. 대체 무슨 생각을 하나’라고 한탄하기도 했다. 단순한 연애감정이라기 보다는 티타(크리사리스 가문), 마치(V 가문), 이카로스(엑스 아크와이트 가문) 처럼 첫번째 주인의 자손을 대대로 섬기는 경우가 많으므로 유전적인 요소가 크게 작용하는 것 같지만 메가엘라 처럼 유년기의 경험이 영향을 주는 사례도 있어서 기준이 애매하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특수한 것이고 일반적으로는 ‘피로연에 참석한 기사들 중에서 가장 강한 기사’를 선택한다.

‘제작자의 서명이 붙는’ 이른바 브랜드 파티마의 피로연 쯤 되면 성단 각국에서 국가를 대표하는 수준의 기사들이 모이고 국가의 원수나 장관 수준의 인물들이 상당수 참가하기 때문에 본래의 목적인 파티마의 주인을 고르는 것 이외에도 국가간 외교의 장이 되며 피로연에 앞서서 이루어지는 많은 파티에서는 정상회담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다. 반대로 갈등을 겪고있는 국가의 정상들이 만나면 몸싸움이 일어나는 경우도 드물지 않기 때문에 주위에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서 피로연에 참석하는 기사들은 모터헤드의 반입이 금지되어 있다.

피로연에는 신품 파티마 이외에도 전투나 질병등으로 주인을 잃은 ‘로스트 파티마’나 여러가지 사정으로 치료 또는 재조정이 필요해 마이트에게 돌아온 ‘부메랑 파티마’(주로 로스트 파티마들이 방랑중에 부상을 입거나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아서 임시주인을 거친 뒤 마이트에게 반환되는 경우가 많다.)들이 참석하는 경우가 많다. 한편 신품 파티마라 해도 국가에 소속된 마이트가 특별히 주문을 받아서 제작하거나 마이트가 독단적으로 특정한 기사의 주문을 받아 제조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모든 파티마가 맞선의식을 거치는 것은 아니다.

일단 주인이 결정되면 마스터가 된 기사는 마이트에게 파티마의 육성비용 + α를 지불한다. 공장에서 만들어낸 파티마는 원래 공장의 운영비용을 국가가 부담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지 않지만 신품 브랜드 파티마 같은 경우에는 가치가 수십억 엔 이상이므로 피로연에 참석하는 것은 국가를 대표할 수준의 기사 또는 그에 상응하는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기사에 한정된다. 가난한 기사들은 비용부담이 비교적 작은 로스트 파티마나 부메랑 파티마를 노리고 피로연에 참석한다.

파티마 패션

파티마는 순혈의 기사에서 추출한 세포를 기초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열성 유전특성이 기사들 이상으로 밀집되어 있어서 특유의 알레르기가 많다. 또 첫눈에 인간과 구별할 수 있는 파티마의 미모가 일반인의 주의를 끌어 연정을 품지 않도록, 외부에서 눈동자가 보이지 않게 하거나 피부를 노출시키지 못하게 하라는 성단법상의 규제를 따르기 위해 전용 복장(파티마 슈츠)을 두르고 있다. 파티마 슈츠는 성장유형을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전투복으로서의 기능과 파티마가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는 희귀한 천연소재(작중에서는 나일론을 비롯한 화학섬유도 동물성 지방을 제련한 것으로 천연소재에 포함시킨다)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한벌을 만드는 데에 수십억원의 비용이 소요된다. 파티마 슈츠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마이스터도 존재하며 그 특징 때문에 파티마 마이트와 동등한 대우를 받는다. 대표적인 마이스터로는 시리즈 파나 프란시스 시안 공작 부인이 있다.

그로스페이스

파티마가 처음 등장할 때의 스타일. 파티마의 아름다운 얼굴은 결코 사람이 봐서는 안된다고 해서 플라스틱 가면 착용이 의무화되었다. 빛을 반사시키는 가면때문에 그로스 페이스라고 불린다. 의복은 기능성을 우선해서 장갑복 처럼 만든 전투정장. 엘가임에 등장을 고려할때의 스타일로 이 시기에도 일반인 여성들이 질투하는 것을 막기 위함이라는 설정이었다.

아이스다트 스타일

그로스페이스보다 규제를 완화한 스타일. 가면 대신에 아이컨택트를 착용토록 규제한 것으로 수년동안 계속 되었다. 의복은 여전히 기능성 위주지만 점차 패션성이 가미된다.

만티크 모드

알셰닉 발란쉐(크롬 발란쉐의 어머니)가 고안한 우주생활 대응형 파티마 수트. 외투를 입은 듯한 느슨한 디자인. 타이폰과 다이오드가 이 스타일 수트를 입고 있다. 이 두사람은 실제로 장기간의 우주생활을 경험하거나 우주활동을 주목적으로 제작한 파티마이다.

데카탕 스타일

아이스다트 스타일에서 보다 규제를 완화시킨 패션. 기능성을 고려한 장갑보다는 블라우스와 타이츠를 이용해서 움직임의 편안함을 중시한다. S형, M형, L형의 식별이 중시되고 얼굴과 손을 제외한 피부는 보이지 못한다는 원칙에도 불구하고 타이트한 레깅스나 양말등을 사용해서 다리 선을 보이는 것이 유행했으며 말기에는 피부가 비치는 스타킹도 채용하는 등 더욱 규제가 완화되었다. 하지만 유력한 기사단과 기사들 중에 컨텍트를 해제하는 등 지나친 규제완화가 지적되고 일반인이 스타일을 흉내내는 등의 문제로 규제가 강화되었다.

엘가임 시대부터 계속 사용하고 있는 파티마 패션의 기본으로 이후에도 계속 사용된다.

플라스틱 스타일

데카탕 스타일이 규정을 벗어나는 경우가 너무 많아서 규제를 강화한 성단력 3000년 경부터 시행된 파티마 패션. 성단력 2996년에 개정된 규정에 맞추어 성적 어필을 제거하기 위해 얼굴을 제외하고는 피부 노출을 금지했으며 머리카락도 보닛으로 덮어 노출을 최소화했다. 시안 부인은 이에 정면으로 맞서 규제를 준수하면서 팔과 다리를 모두 덮은 일체화된 수트를 개발해 신체라인을 강조하는 강렬한 디자인으로 완성되었다. 이 시기에 파티마의 컨텍트 렌즈는 제거되었고 그 때문에 야행성 동물처럼 암흑속에서 빛을 받으면 빛이 나오는 것이 확인되었다. 또 이 수트에 맞추어 파티마의 조종석도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다.

파티마를 모방한 패션이 애니메이션이나 만화에 만연하게 되면서 나가노가 전면적으로 수정한 것이다.

카랑트 스타일

현재의, 일상의 스타일. 전투용의 플라스틱 스타일 수트로는 일상생활에 적응하기 힘들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사용하기 위한 스타일. 전투나 공공장소에 나갈 때에는 플라스틱 스타일을 착용하는 식으로 구분한다.

가멘트 스타일

LED 미라쥬에 탑승하는 파티마용의 정장. 전체 형태를 숨기고 개체 식별이 불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우주 공간에서 사용될 수도 있게 설계된 밀폐식 정장이다.

비스켓 스타일

앞으로 등장하게 될 스타일로 상세한 내용은 불명

주요 파티마

크롬 발란쉐 작

리튬 발란쉐의 후손으로 일생동안 45체의 네임드 파티마를 만들었다. 4대 마이트의 필두로 유명한 마이트이며 파티마에 관련된 능력면에서 다른 마이트를 월등히 능가한다는 평판이 있다. 이 때문에 발란쉐 파티마라는 이름이 붙어있으면 본래보다 2단계는 높은 평가를 받으며 ‘발란쉐 파티마’라는 브랜드로 취급받는다. 하지만 그가 제작한 파티마는 전체적으로 높은 성능과 자연스러운 장점이 있음에도 정신적으로 불안한 면 때문에 ‘결함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한다.

발란쉐의 연구결과가 피드백 되어서 파티마를 넘어서는 파티마가 된 경우도 다수 존재한다. 발란쉐 파티마들은 긴 개발기간 중에 마이트의 친구인 레디오스 소프와 함께 지내다보니 나중에도 적대하지 않으려는 마음이 있고, 이 때문에 미라쥬 머신과 싸워야 하는 상황에서는 정신장애를 일으키는 수가 있다.

1. 쿤(Queen, Khoune)

광화의 3여신 중 최초의 1인. 불우하던 시절의 발란쉐가 개발한 첫 작품. 기사 이상의 전투력을 갖기 위해 댐 게이트 컨트롤을 해제하는 등, 성단법을 무시한 불법 파티마이며 반대로 말하자면 성단법에 대한 발란쉐의 저항을 담은 파티마이기도 하다. 그 이상의 전투능력을 갖고 있는 검성 데이모스 하이아라키를 만나면서 많은 영향을 받았고 이후의 발란쉐 연구로 AD 세기의 검성 수정란을 착상시켜 더글러스 카이엔을 낳는 등 다양한 실험이 이루어졌다. 하이아라키가 실종된 뒤에는 어스드래곤의 보호아래 수년간 동면상태에 있었으나 2999년 보스 야스포트의 외교관 습격사건 때 부활해서 이즈모 아스트로시티의 MH 마이트였던 다이아몬드 뉴트럴의 파티너로 재등장한다. 카이엔의 첫사랑으로 출생의 비밀을 숨긴 문제 때문에 수년간 발란쉐와 카이엔의 불화를 낳은 원인을 제공했다. 사양은 전투 2A-MH 제어 2A-연산 A-내구력 3A-정신 B1-클리어런스 VVS1-유형 M

2. 파르테노(Parthenon)

광화의 3여신중 2번째. 특출한 성능을 가진 반면에 정신적으로는 대단히 불안정하고 첫 파트너가 된 샤프트가 마약을 이용해서 댐 게이트 컨트롤을 파괴한 후에야 정신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그 능력은 특수한 모터헤드 야크트 미라쥬를 초전에서 완전히 컨트롤하는 실력에서 엿볼 수 있다. 이상한 말투 때문에 미친것으로 의심받기도 하지만 레디오스 소프 작전에서는 냉정하게 적을 분석하고 버스터 포 대소멸을 지시하고 서포트 하는 등 실제로는 정상적으로 기능하기도 한다. 보스 야스포트에게 샤프트가 살해된 뒤에 다시 정신이 불안정해졌지만 3239년 AKD의 캘러미티 침공시에 벨벳 와이즈멜을 파트너로 다시 그린 레프트에 탑승했다. 마도대전시에는 공식적으로는 폐기된 것으로 처리했다. 외모는 흑인 또는 흑인계통 카리브인을 닮았으며 헤어스타일은 드레드 파마. 사양은 전투 3A-MH 제어 3A-연산 3A-내구력 B2-정신 D-클리어런스 VS2-유형 M

3. 발란스

발란쉐가 자신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제작한 파티마. 쿤과 파르테노가 그의 두뇌를 이식했다.

4. 마자  魔邪

광화의 3여신 중 3번째. 초기 3여신 중 가장 안정되어 있다. 이카루가 사리온 황태자의 파티마로 발란쉐가 모성애라는 성격을 주입시켜 사리온의 어머니 역을 맡았다. 3010년에 사리온의 공식 파트너가 되었다. 사양은 전투 2A-MH 제어 3A-연산 2A-내구력 A-정신 2A-클리어런스 VVS1-유형 S

5. 찬다나

검성 예나 다이그 필모어를 파트너로 맞아 발란쉐의 이름을 높였다. 항상 멍한 표정으로 있는 천연보케 캐릭터(천연 보케에서 ‘봇케’란 츳코미와 함께 일본의 전통적인 만담극에 나오는 역할로, 봇케가 멍청한 소리를 하면 츳코미가 거기에 딴지를 거는 구조다.)지만 필모어 제국 최강의 파티마. 예나가 은퇴하면서 손자인 엘라니유스 다이 그 필모어 5세가 주인이 되었다. 외모는 인도인 소녀를 닮았다. MH 컨트롤은 뛰어나지만 대답하는 타이밍이 애매해서 예나나 엘라니유스 같은 호흡을 맞출 수 없으면 파트너가 될 수 없다. 사양은 전투 A-MH 통제 2A-연산 A-내구력 B2-정신 B1-클리어런스 VVS1-유형 SM

6. 니브, 벤텐 弁天

이름이 다양하지만 일본어로는 벤텐이라고 읽는다. 이오타 우주기사단 단장 자코 퀀 핫시의 파트너로 등장한다. 황인종의 외모. 자코를 선택한 이유에 데헤 어머니인 이마라가 물었을 때에는 미래를 기대한다고 답했다. 사양은 전투 A-MH 통제 2A-연산 A-내구력 B2-정신 B1-클리어런스 VVS1-유형 S

7. 이에타

하얀 이엣타, 아이엣타라고도 불리는 플로레스 파티마. 미라쥬 기사단 총사령관 팔크스 유겐 로그나의 전용으로 제작되었으며 공적으로도 그의 아내이다. 로그너가 도타 칩으로 되살아 날때마다 파트너가 된다. 로그너의 성격때문에 모터헤드전에 참가하는 일이 거의 없으므로 주역급 파티마지만 그다지 등장하지 않는다. 이엣타는 로그너 어머니의 이름으며 조커 세계의 전설에 등장하는 공주의 이름이므로 로그너는 그 무렵부터 있었던 것 같다. 타이폰과 함께 비밀이 많은 파티마이기도 하다. 나가노의 처녀작 폴포더 시티에서는 소냐 카린이라는 이름으로 등장하며 여기서도 로그너의 파트너다. 사양은 전투 A-MH 통제 2A-연산 2A-내구력 A-정신 B1-클리어런스 F-유형 M

8. 오데트

동시에 제작된 오로라, 지젤, 오데트 3자매의 장녀. 성인이 된 이후의 모습은 등장하지 않았다. 발란쉐는 이 무렵부터 파티마 여러명을 동시에 육성하는 방법을 시도했다. 마도대전 중반에 주인인 크로타 단치히가 은퇴하면서 발란쉐 저택에 돌려보내졌다. 발란쉐 저택에서 다음주인인 흑태자 노간 지그보와 만난다. 사양은 전투 A-MH 제어 A-연산 A-내구력 B2-정신 B1-클리어런스 VVS2-유형 M

9. 오로라

오뎃트와 지젤의 자매로 둘째. 바킨라칸 제국의 필두기사 마마도어 유조타의 파트너이다. 마마도어의 파트너가 되기 전에는 유조타의 외가인 크발칸 법국의 사야스테가에 있었다. 처음 나올때에는 긴치마에 마마도어의 장검을 숨기고 있었다. 사양은 전투 A-MH 제어 A-연산 A-내구력 B2-정신 B1-클리어런스 VVS2-유형 M

10. 지젤

오데트, 오로라의 자매로 셋째. 마도대전에서는 필모어 제국의 노이에 시르티스 블랑 탑(백색 1번), 나이아스 브룬힐데의 파트너로 신형 MH 팬텀을 몰았다. 사양은 전투 A-MH 제어 A-연산 A-내구력 B2-정신 B1-클리어런스 VVS2-유형 M

11. 바크스츄얼

대형 헤드 크리스탈로 최대 5기의 모터헤드를 동시에 원격제어할 수 있는 특수한 능력이 있지만 그 대신 인간적인 감정은 일절 표현하지 않는다. 특정한 주인이 없이 모든 기사에게 봉사하며 경험 축적을 위한 실전에도 참여한다. 실전 모드는 “The Bride”라고 불리며 격파 수 38기를 기록하고 있다. 사양은 전투 D-MH 통제 3A-연산 3A-내구력 D2-정신 E-클리어런스없이-유형 M

12. 다이몬 大門

남성형 파티마로 오키드와는 쌍동이 형제. 이오타 우주 기사단의 산조 미키 파트너. 사양은 전투 A-MH 제어 A-연산 A-내구력 B2-정신 B2-클리어런스 VVS2-유형 ML

13. 빗타 샷세

아마테라스의 파티마로 모터헤드 개발용. 바크스츄얼의 감정을 제거하는 발란쉐의 비인간적인 작업에 반말한 아마테라스가 발란쉐에게 제공한 태아를 바탕으로 개발했다. 하지만 파티마는 태아 단계에서 능력이 거의 결정되어 있기 때문에 의미가 없었다. 사양은 전투 D-MH 통제 2A-연산 2A-내구력 C-정신 A-클리어런스없이-유형 M

14. 도키 時

시즈, 마치, 쿄와 함께 일본인 타입 4자매의 장녀. 2989년 발란쉐가 사망할 당시 가정부로 곁에서 돌보았다. 이후에 재스터 커크 공국의 필두 기사 아이오 레인의 파트너로 욘 바인첼과 바샤를 지나쳐 간다. 마도대전에서는 하스하 침공에 참가. 사양은 전투 A-MH 제어 A-연산 A-내구력 A-정신 A-클리어런스 VVS1-유형 L

15. 시즈 静

일본인 타입 4자매의 차녀. 크발칸 법국의 기사 아르텐 사야스테의 파트너로 초대 흑기사 트리 파이들을 꺽은 전적이 있다. 마도대전시에 같은 룬기사 뮤즈 반 레이벡에게 협력. 2989년 카스테포에서 일어난 사건에서 선더 드래곤에게 “이 소동의 진실을 밝힐” 맹세를 지킨 보답으로 드래곤 드랍을 입수했다. 파티마 바샤에게 자신의 예비 수트를 제공했다. 사양은 전투 B1-MH 통제 2A-연산 A-내구력 A-정신 B1-클리어런스 VVS2-유형 SM

FSS Designs 3에 의하면 아마테라스는 시즈와 아르텐(뱅)이 흑기사(와 에스트 및 밧슈)를 이긴 이유에 대해서 시즈가 뱅의 개발에 관여한 발란쉐의 파티마라는 점에서 (같은 특성이 있는) 에스트가 조종한 밧슈의 움직임을 예측할 수 있었던 점과 아르텐이 발란쉐에게 기기의 제어시스템을 새롭게 디자인 해줄 것을 요청한 것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16. 마찌 町

일본인 타입 4자매의 3녀. 파트너였던 필모어 제국의 기사 바바류스 뷔이가 자결한 다음 그의 딸인 크리스틴을 새로운 파트너로 맞이한다. 파트너가 주인을 선택하는 것은 연애나 우정이 아니라 기사 능력과 궁합이라며 파트너를 무기로 사용하되 기사의 마음가짐을 잃지 말라고 충고한다. 실전경험이 없는 상태로 마도 대전에 참가한 크리스틴을 보좌해 높은 전과를 올렸다. 사양은 전투 A-MH 통제 2A-연산 A-내구력 B1-정신 B2-클리어런스 VVS2-유형 S

17. 쿄 京

일본인 타입 4자매의 막내. 발란쉐 브랜드 파티마 중에서도 기사들의 쟁탈전에 휘말려 불우한 생활을 했었다. 미미바 족 출신의 용병 기사 아렌 브라포드를 파트너로 맞아 정신적으로 약간은 회복했지만 카스테포에서 ‘소프님의 MH’ 오제와의 전투하고 야크트 미라쥬를 상대하기에 이르자 정신붕괴 직전까지 몰렸다. 브라포드가 미라쥬에 입단하면서 안식을 얻었다. 엔진출력의 컨트롤에 뛰어나지만 그것이 주제넘은 간섭으로 비춰져서 주인에게 뛰어난 기량이 필요하다. 사양은 전투 A-MH 제어 A-연산 A-내구력 A-정신 B1-클리어런스 VVS2-유형 M

18. 레레이스 호트 令令謝 (Leile – ist – host)

미등장 (원래는 5화의 에피소드 9에 등장할 예정이었으나 잘렸다.) 2대 흑기사 로도스 드라쿤의 손자인 카맛샨 공화국 레이스루 기사단장 슈바이사 드라쿤의 파트너. 마도대전에 참가중인 것으로 추정. 사양은 전투 2A-MH 통제 A-연산 A-내구력 B1-정신 B1-클리어런스 VVS2-유형 S

19. 안드로메다

2974년 메가엘라의 피로연에 부메랑으로 출품되어 메요요 황태자, 크라켄벨 메요요의 파트너가 되었다. 마도대전에는 메요요를 따라 하스하 침공에 참전. 외모는 마사이 족 스타일. 사양은 전투 A-MH 제어 A-연산 A-내구력 A-정신 B2-클리어런스 VVS2-유형 L

20. 하스노홀데 (Hathsno – Hortes)

미등장. 발란쉐 관저에서 수면중 사양은 전투 2A-MH 통제 A-연산 A-내구력 B2-정신 B2-클리어런스 VVS2-유형 S

21. 휴트란

성단에서 가장 주목받는 파티마의 한명이지만 발란쉐의 능력으로 이름을 숨기고 마도대전까지 150년간 실종 상태로 되었다. ‘약한 기사를 파트너로 삼아 강한 기사와 싸워가며 항상 경험을 쌓는다’라는 자기단련 프로그램의 결과로 와이츠 공국에서 AKD 코단테가의 와스챠 왕녀를 파트너로 맞이했다. 파격적인 능력이 있으면서도 전과가 적은 파티마로 유명하다. 로그너는 ‘발란쉐의 진정한 대작’이라하고 아마테라스는 ‘유판드라, 운명의 3여신, 맥시는 좁은 의미의 파티마에 포함되지 않는다’면서 ‘이것이야말로 발란쉐가 초일류 파티마 마이트인 이유’라고 한다.

마도대전에서 KOG를 위장한 갈바리 R(루미너스 미라쥬)를 이용해 메요요의 천위 기사 파이들의 아수라 템플에 도전했다. 고전에서 쾌감을 얻는 성격. 파루테노가 사실상의 전담파트너인 야크트 미라쥬나, 본래는 라키시스 이외에 통제가 불가능한 KOG도 통제 가능하다. 다만 그녀가 통제하는 것은 MH의 컨트롤 능력이 대단한 것이 아니라 MH에 위협을 가하는 것으로 실제로 KOG는 땀을 흘리며 명령에 따르고 있다.

평행세계를 다루는 외전인 프롬나드에서는 와스챠가 아르바이트 일하는 귀족(발란쉐) 집에서 만난 메이스 소녀 에밀리로 등장했다.(FSS 본편에서도 와스챠가 에밀리라고 부른다.) 동유럽 학자부부의 딸이었다가 전쟁 고아가 되어 부모님의 친구였던 귀족에게 맡겨졌다. 수십개의 언어를 소화할 뿐 아니라 네이처, 사이언스 같은 유명 과학지에 투고할 정도의 천재지만 전쟁의 공포로 대인공포증에 걸려있고,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는 스토킹을 하는 게 단점. 사양은 전투 2A-MH 통제 3A-연산 2A-내구력 2A-정신 3A-클리어런스 불명-유형 혼자 내버려 두십시오 형

22. 소나

미등장. 미스 실버 발란쉐 보관중. 사양은 전투 B1-MH 통제 2A-연산 2A-내구력 2A-정신 B2-클리어런스 VVS2-유형 S

23. 마드리갈 오페레타(Madrigal Opeletta)

파티마 슈츠 마이스타인 프린치페 시리즈 사리앗카 파나 프란시스 시안 공작부인의 파티마. 줄여서 마드리갈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사실 슈츠 마이스터는 파티마를 소유할 필요가 없다보니 정기적으로 맞선을 보게 하지만 어째서인지 항상 시안 공작부인에게 되돌아 온다. 사양은 전투 A-MH 제어 A-연산 A-내구력 2A-정신 A-클리어런스 VVS1-유형 M

24. 도아란 데아스딜테(Dorarandeastirute)

미등장. 트와이스 카스테리 추기경의 파트너. 사양은 전투 B1-MH 통제 2A-연산 A-내구력 A-정신 A-클리어런스 VVS2-유형 M

25. 오키드 蘭丸

다이몬과 동시 제작된 형제의 동생. 미등장. 프리즌 코크스 보관중. 사양은 전투 A-MH 제어 A-연산 2A-내구력 A-정신 2A-클리어런스 VVS1-유형 S

26. 라비스 瑠璃

크발칸 법국의 법전 신관장 논나 스트라우스의 파트너. 마도대전에서는 논나와 하스하에 향했으며 도중에 팬텀과 부레이 T-233을 만났다. 사양은 전투 A-MH 통제 2A-연산 2A-내구력 2A-정신 A-클리어런스 VVS1-유형 S

27. 카나하

오페레타와 함께 시안부인이 소유중. 마도대전 후에 성궁 란의 성도왕조 기사단 ‘아일 페르노아’ 기사단장, 카나리아 아일데르마의 파트너가 된다. 사양은 전투 B1-MH 통제 A-연산 2A-내구력 A-정신 A-클리어런스 VVS1-유형 M

28. 스파리추다

하스하 연합공화국 AP기사단 스크리티 대장 바룬가의 파트너. 성단 최고의 연산능력으로 유명하지만 ‘완단 하레 토벌전’에서 공장제 파티마인 하르펠에게 에뮬레이트 당해 패했다. 기사처럼 파티마에게도 실전경험이 중요하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일전이었다. 바룬가가 참모장을 맡고 있기 때문에 마도대전에서 전장에 나오지 않았다. 사양은 전투 A-MH 통제 2A-연산 3A-내구력 B1-정신 B1-클리어런스 VVS1-유형 S

29. 아킬레스

남성형 파티마로 동시 제작된 이카로스의 형. 미라쥬 기사 딧퍼 드롭스의 파티마 .사양은 전투 B2-MH 통제 A-연산 A-내구력 2A-정신 B2-클리어런스 VVS2-유형 ML

30. 이카로스

남성형 파티마로 동시 제작된 아킬레스의 동생. 리, 파날, 아라트로 이어지는 AKD의 엑스 아크와이트 가를 대대로 섬긴다. 사양은 전투 A-MH 제어 A-연산 A-내구력 A-정신 B2-클리어런스 VVS2-유형 SM

31. 티타

모라드 카바이트의 처녀작 에스트에 충격을 받은 발란쉐가 에스트에 대항하기 위해 만든 파티마. 그를 위한 특별한 능력이 있는 것 같다. 레오팔트, 멜로우, 카렐로 이어지는 AKD 크리사리스 가를 대대로 모시고 있다. 2989년, 아토키에서 하구다과 결전을 앞둔 콜러스 성에서 에스토와 친구가 되지만 두 사람은 서로를 쓰러트려야 하는 운명이다. 3960년 티타의 LED 미라쥬가 에스트의 흑기사를 격파했다. 사양은 전투 B2 (2A)-MH 통제 2A (3A)-연산 2A-내구력 B2-정신 B2-클리어런스 VVS1-유형 M

32. 크래칼라인(Kurakaline)

미라쥬 기사인 ‘스파크’ 피킹 하리스의 파트너. 사양은 전투 B2-MH 통제 A-연산 A-내구력 B2-정신 B1-클리어런스 VVS2-유형 M

33. 메프로슈네

미라쥬 기사 셔얼리 랜더스의 파트너. 2995년 샬리가 토리오 발란카 황태자와 결혼할 때 기사를 폐업했기 때문에 발란카 왕자의 보관중에 수면중. 사양은 전투 B2-MH 통제 A-연산 A-내구력 B2-정신 B1-클리어런스 VVS1-유형 L

34. 갈리(Kale) 한글 정발판에서는 카레라고 번역.

미라쥬 기사 스테트발로 카이다의 파트너. 바하트마 마법제국의 블랙 3인조가 플로트 템플을 습격했을 때 스파크의 요리교실 도우미로 출연. 사양은 전투 A-MH 제어 A-연산 A-내구력 A-정신 B1-클리어런스 VVS2-유형 S

35. 파시티아(Pasithea)

미라쥬 기사 누소드 그라파이트의 파트너. 누소드가 데코스 와이즈멜에게 살해되자 프리즌 코크스 박사가 보관했다. 사양은 전투 B2-MH 통제 A-연산 A-내구력 A-정신 B2-클리어런스 VVS1-유형 L

36. 아그라이아(Aglaia)

미라쥬 기사 큐키 잔더 리츠꼬의 파트너. 남편 알렌 브라포드는 아그라이아와 유사한 발자국과 LED 드래곤의 유생을 보고 자신이 추격하던 여자 기사가 누군인지를 간파했다. 사양은 전투 B1-MH 통제 A-연산 A-내구력 A-정신 B2-클리어런스 VVS1-유형 L

37. 타레이아

미라쥬 기사 크로클 하만, 즉 하인드 킬의 파트너. 아들러 주재를 마친 랜드 앤드 스파콘을 맞이할 때 수면중이던 티스혼을 깨우는 재치를 보였다. 사양은 전투 B1-MH 통제 A-연산 A-내구력 A-정신 B2-클리어런스 VVS1-유형 M

38. 아우쿠소

검성 더글러스 카이엔의 파트너로 설계, 제작된 파티마. 미하일 레스터의 공격에서 카이엔을 보호하다 신체에 심각한 손상을 받았으나 프리즌 코크스가 재생했다. 원래는 신체가 파손되면 기억이 상실되지만 백업을 실시했다는 것을 알고 경악한다. 이것은 발란쉐가 드래곤 연구에서 얻은 ‘개체 진화’를 이용해서 구현한 것으로 순종 기사 나칸드라 스바스와 카이엔 두 사람의 정보체를 이용해 극단적으로는 1개의 세포만 남더라도 재생할 수 있다. 그 정체는 성단 최초의 4파티마 중 한명인 포커스 라이트.

마도대전개전 직전에 실버 발란쉐가 실험을 꾸며 자신의 난자와 카이엔의 정자를 수정시킨 뒤 미스에게 이식했다. 발란쉐의 연구인 맥시멈이 포함된 난자를 이용해 밧슈 공주와 검성 앗살람 스킨스의 아들 카이엔의 정자와 결합해, 나중에 최강의 검성 맥시멈 할트포라스가 된다. 마도대전 직전에 보스 야스포트의 전쟁에서 죽을 것을 예상한 카이엔이 파트너를 해제해서 정신붕괴가 일어났다. 이후 카이엔의 광검을 간직한채 미스와 행동을 계속해서 3075년 하스한트 해방전 때에는 미스와 함께 성내에 있었다. 나중에 미스가 에트라뮬 파티마 델타 벨룬으로 개조해 라벨 쥬다(콜러스 26세)의 파트너가 된다고.

원래는 클리어런스상 플로레스가 아니지만 유일한 주인이었던 검성 카이엔의 죽음에 애도를 표하는 의미에서 ‘가네트 아우쿠소’라는 존칭과 플로레스 호칭을 받았다. 전투 A-MH 통제 2A-연산 2A-내구력 3A-정신 B1-클리어런스 VVS2 (나중 F)-유형 M

39. 알렉트

동시 제작된 메가엘라 티스혼과 3자매의 장녀. 미라쥬 기사 아마테라스가의 공주 아이샤 코단테의 파트너. 아이샤와는 여자끼리의 우정으로 맺어져 있다. 아이샤가 죽는다면 와스챠의 파트너가 될 것이다. 사양은 전투 A-MH 통제 2A-연산 2A-내구력 A-정신 B1-클리어런스 VVS1-유형 M

40. 메가엘라

알렉트, 티스혼과 함께 3자매 중 차녀. 트란 연방공화국 대통령 미션 루스의 파트너. 블루 메가엘라라고 불리는 플로레스 파티마. 루스가 ‘보드 뷰라드’로 활동할 때에는 ‘메르크라’라는 가명을 사용한다. 보드 브라드의 성격 때문에 고생이 많다. 아동기에 발란쉐 저택에 건설중이던 MH사일로에 빠지는 것을 보드가 구해낸 것이 기억에 남아 나중에 그를 마스터로 맞이한다. 본편에서는 파티마 중 가장 활약이 많은 사람중 한명. 이마가 넓기 때문에 미션 루스나 소프는 짱구라고부른다. 4000년대의 플로트 템플에서는 미라쥬 기사 우피조나 바덴버그의 파트너로 지내고 있다. 사양은 전투 A-MH 통제 2A-연산 2A-내구력 A-정신 B1-클리어런스 F-유형 M

41. 티스혼

알렉트, 메가엘라 3자매의 막내. 미라쥬 기사 랜드 앤 스파콘의 파트너. 마도대전에서는 랜드와 함께 하스하에 진입해 바하트마에 쫓기고 있던 마그달 황녀를 구출했다. 나중에 랜드와 함께 AP기사단에 입단한다고. 사양은 전투 A-MH 통제 2A-연산 2A-내구력 A-정신 B2-클리어런스 VVS1-유형 L

42. 유판드라 라임

발란쉐가 만들어낸 아마테라스의 카피. 2989년 임종을 맞이하는 발란쉐를 소프에게 넘겨졌다. 아트로포스와 함께 라임 공작가에 입양되어 황가의 일원이 된다. 아마테라스를 대리해 플로트 템플의 성주 겸 미라쥬 기사가 된다. (전투능력은 2A로 성단력의 평균적인 기사 이상) 아마테라스의 은거 이후에는 공포정치를 실시했다. 사양은 전투 2A-MH 제어 2A-연산 A-내구력 3A-정신 3A-클리어런스없이-유형 없음

43. 아트로포스 AT 라임

운명의 세여신의 한명. 파티마의 행동을 제한하는 댐 게이트 컨트롤이 없으며 파워 게이지가 모두 3A 라는 빼어난 능력이 있으면서도 파티마가 아닌 인간으로 살아가고 있다. 아마테라스의 MH 오제를 다룰때에도 파티마가 아니라 기사로 탑승했다. 라키시스나 클로소보다 먼저 완성되었지만 파티마에 집착하는 바스토뉴 영주 유바 바라다를 피해 도망쳐 카스테포에서 은둔했었다. 인간 이상의 능력을 가진 파티마지만 인간으로 살아가면서 댐 게이트 컨트롤을 하지 않은 것 때문에 발란쉐를 원망하고 있다. 나중에 소프를 만나 ‘스에조오’를 구해낸다. 불노장수의 파티마로 용의 유생을 키우는 보상에 해당하는 생명의 물이 필요없으므로 고민 끝에 자신이 스에조오를 키우는 대가로 자신이 원할 때 영원한 생명을 가진 자신을 죽여달라고 부탁한다.

나중에 AKD 라임 공작가의 국적과 황위 계승권 제17위를 부여받고 AT 라임 백작을 자처한다. 3239년 라키시스와 KOG가 소식두절 된 뒤에 아마테라스에게 와서 KOG-AT로 주노 침공전에 참가. 4100년 반 AKD군과의 최종결전에서 오빠인 유판드라와 함께 KOG-AT로 출격해 클로소의 쥬논(인게이지 SR. 4)와 무승부를 거두었다. 전투가 끝난 뒤 LED 드래곤은 델타벨룬 별 자체와 아트로포스, 클로소를 없애버렸다.

FSS 공식 사이트 캐릭터 소개에서는 그녀의 이야기를 통해 이야기가 끝난다고 되어 있다. 사양은 전투 3A-MH 제어 3A-연산 3A-내구력 3A-정신 3A-클리어런스 OUT-유형 ∞ (성장)

44. 라키시스

운명의 세여신의 한명. 이야기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엄밀히 말하자면 파티마가 아니며 발란쉐가 만들어낸 신 생명체, 더블 입시온 휴먼이다. 파티마로서의 능력 이외에 천위기사도 가볍게 능가하는 전투력과 근원을 알 수 없는 신비한 힘이 많이 있어서 아마테라스가 없을 때에는 그와 동등한 힘을 발휘한다. 당초에는 자매들과 마찬가지로 파티마로 제작되었지만 ‘소프님과 영원히 함께 살고 싶다’는 소망에 부응해서 발란쉐에 의해 재창조되었다. 성단력 2988년에 완성되어 레디오스 소프를 마스터로 맞았다. 하지만 원래 마이스터에게는 파티마가 있는 것이 허용되지 않으므로 공식적으로는 ‘MH 마이스터 레디오스 소프와 만난 뒤 사망’ 또는 ‘바스토뉴 영주 유바 바라다에게 납치된 채 에어도리의 자폭에 휘말려 실종’으로 되어 있다. 나중에 미코토에게 아마테라스 가명을 받고 계승권 2위에 양녀로 ‘귀비 라키시스 화나틱 발란스 아마테라스 그리스’라는 이름을 받았다.

2989년 하구다 전에 출전하기 전에 그녀의 진정한 모습을 보게된 모라드 카바이트는 이후에 평생을 걸고 그 존재를 규명했다. 3030년 이후, 아마테라스 및 The Bride(바스크츄얼)와 함께 하스하에 들어갈 예정.

3239년 AKD의 캘러미티 침공중에 KOG와 함께 폭발에 휘말려 들어 실종되었으며 이후 KOG와 함께 시공을 방랑한다. 7777년 포춘에서 아마테라스와 재결합 결혼한다. 방랑중에 1945년 지구에 출연해서 베를린 공방전에 모습을 보냈고 폴포터시티의 소냐 카린과 만나 2187년까지 지구에 체류했다는 설정. 사양은 전투 ∞-MH 제어 연산 ∞ ∞---정신 내구력 ∞ ∞-클리어런스 OUT-유형 ∞

45. 클로소

운명의 세여신의 한명. 파티마로서의 능력은 라키시스를 뛰어넘어 최강이지만 댐 게이트 컨트롤을 실시하지 않아서 모터헤드에 탑승하는 것을 두려워 한다. 아마테라스와 라키시스를 죽이는, 희망의 실을 자르는 역할. 그 전투력은 초제국 기사도 능가할 정도. 현재는 주논과 함께 봉인되어 있다. 사양은 전투 3A-MH 통제 VA-연산 VA-내구력 3A-정신 A-클리어런스 FF-유형 ∞ (잠)

46. MAXIMUM

미완성. 발란쉐가 이론만 완성한 성단력 최초의 시발리스(구 시대의 최강 급 기사)이지만 파티마 능력도 갖추고 있다. 프로그램을 미스 실버 발란쉐가 계승해서 자신의 난자를 더글러스 카이엔의 정자와 결합해 나중에 검성 맥시멈 할트포라스로 완성했다.

론도 베아라인론드

발란쉐가 만든 극소수의 에트라뮬 파티마. 현재는 코넬국의 기사단장인 마요르 레벤하이트가 소유하고 있으며 에트라뮬 전용 MH 카날코드 에이리어 나인의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문 차일드

이즈모 아스트로시티의 MH 마이트 겸 파티마 마이트 다이아몬드 뉴트럴이 소유중.

모라드 카바이트 작

트란 연방 슈리즈 공화국의 연구학원도시 발틱 아카데미 출신으로 재학중 아카데미 개설이래 최고의 천재라고 평가받은 모라드 카바이트의 작품들. 성단력 2880년대~3100년대를 통해 성단 4대 마이트의 한명으로 손꼽힌다. 크롬 발란쉐와는 친한 친구이며 동시에 라이벌이기도 하다. 그의 파티마들은 발란쉐 파티마에 비교하면 특출한 성과는 없어도(그래도 다른 마이트에 비교하면 매우 고성능이다.) 안정적이기 때문에 발란쉐 파티마보다 높게 평가하는 기사도 많다. 모라드 파티마의 대부분이 일반적으로 불안정하다는 S타입인 것을 고려하면 이 안정성은 더더욱 가치가 높다. 나중에 모라드는 발란쉐처럼 자신의 뇌를 파티마 몸에 이식해 다수의 파티마를 제작한다.

에스트

모라드 카바이트의 첫작품. MH 밧슈 The Black Night의 전용 파티마로 개발되어 독자적인 싱크로나이즈 플래터 시스템의 연동으로 원래의 사양을 2단계 뛰어넘는 힘을 발휘한다. 하지만 보통의 파티마가 원래 자신의 취향에 따라 파트너를 선택하는 데 반해 에스트는 싱크로나이즈드 플래터 시스템에 따라 자신과 밧슈 모두에게 걸맞는 기사를 선택하려 한다. 완성된 후에는 바킨라칸 제국에 맡겨졌으며 에스트를 걸고 기사들간의 대결로 많은 사상자가 나오는 참사로 에스트의 정신은 붕괴 직전에 몰렸다. 이 때문에 모라드는 팬텀 프로그램을 에스트에 추가했는데, 이 모드는 에스트 스스로 파트너를 찾아나서는 시스템이라 또 다른 개성인, ‘바샤’가 존재한다.

이 때문에 밧슈만이 아니라 아수라 템플과 야크트 미라쥬 등 수많은 MH로 전투를 경험했으며 흑기사 이외에도 수많은 기사의 파티마가 되었다. 지명하는 기사가 흑기사가 될때까지 계속해서 전투 경험을 축적시키는 프로그램 때문에 전체 파티마 중에서도 특출나게 많은 전투경험을 겪었고 F(플로레스) 칭호는 그녀를 위해서 태어났다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3960년대에 마지막 파트너가 된 5대 흑기사 그라드 시드미안이 전사하자 밧슈와 함께 주논에서 잠든다. More Best of FSS에 의하면 그 이후에 콜러스 령으로 가는 것 같다.

‘운명의 세여신’과 함께 FSS의 이미지 리더격인 존재이며 제목 표지에 부정기적으로 연재되는 힘내라 EST에서 작가의 도우미 역으로 등장한다. 2007년 9월에 토이즈프레스 사 웹사이트에 설치되어 있던 FSS 구 공식홈피에서도 Q&A 코너를 맡고 있었다. 사양은 전투 B1 (2A)-MH 통제 A (3A)-연산 A (3A)-내구력 A (3A)-정신 B1 (2A)-클리어런스 F-유형 S

바샤

본래의 주인인 흑기사를 잃거나 흑기사가 은퇴하여 주인이 없는 상태가 되면 에스트에게 발현하는 또다른 개성이다. 겉으로는 "’기사를 인식할 수 없는 고장난 공장제 파티마”로 위장하고 있으므로 기사가 헤드 크리스탈에 접촉하더라도 정보를 읽어낼 수 없으며 동시에 몸을 의탁할 임시 주인을 맞을 수도 없다. 정신 붕괴를 막기 위해 바샤로 얻은 기억은 일단 에스트로 돌아오면 전투 데이터를 제외하고는 삭제하는 구조.

바샤일 때의 에스트는 자신의 정체를 숨기면서 다음 파트너를 찾아 다니지만 주인을 잃은 상태인, Lost 파티마 상태에서 다음 파트너를 찾아야 하는 매우 가혹한 운명이다. 바샤가 방랑을 하면서 소질은 있으나 미숙한 기사와 함께 행동하면서 검술 등을 가르친다는 것은 카스테포에서는 전설처럼 되어 있으며 그 결과 목숨을 잃는 경우도 있다. 이 때문에 카스테포에서는 흑기사의 여신, 블랙 파티스라고도 부른다. 바샤는 나칸드라 스바스가 AD 시대에 함께하던 파트너의 이름이기도 하고 전설속의 공주이며 카이엔의 어머니인 얀 밧슈에게서 유래했다.

2대 흑기사인 로도스 드라쿤이 카스테포에서 데코스 와이즈멜에게 살해되면서 바사의 인격이 등장했으며 어린 시절의 욘 바인첼을 만나 그를 성장시킨다. 나중에 에스트는 데코스의 역량을 인식하고 그를 흑기사로 맞이하며 욘은 첫사랑의 상대인 바샤를 찾아다니는 운명이 되었다.

빌트

같은 시기에 제작되었기 때문에 에스트의 여동생이라고도 불린다. 2992년 시블국에 고용되어 있던 파이드파이퍼 기사단장 파이퍼 장군의 파트너로 카스테포에서 ‘생명의 물’을 찾는 시블 군을 호위하고 있었다. 야크트 미라쥬에게 파이퍼 장군의 청기사가 파괴되면서 오른팔과 오른다리를 잃은 상태로 급속 냉동되어 모라드에게 반송되었지만 가스 회저를 일으켜 대뇌와 기억을 재생시키는데만도 1년이 걸렸다. 이후에 오랜 시간을 들여서 회복시켰는지 2997년 완단하레 탈주사건에서 미스 실버 발란쉐를 몸을 던져 지켜냈다. 당시 만난 하레를 섬기기 위해 마도대전 시기에 AP기사단에 복귀하기까지 30년을 기다렸다.

파티마는 원래 인간 이상의 신체능력이 있지만 빌트는 그 신체능력이 두드러지는지 ‘절구로 젤라또 아이스크림을 만든다.’(재료를 초고속으로 회전시켜서 기화 냉각을 일으켜 얼리는 것은 인간의 힘으로는 불가능하다.)라던지 모라드를 들어올렸을 때 ‘바이스에 묶여있는 것 같다’라는 등의 표현이 있다. 사양은 전투 B1-MH 통제 A-연산 B1-내구력 B1-정신 A-클리어런스 VVS1-유형 S

우리클

에스트에 맞서서 크롬 발란쉐가 티타를 만들었다는 것을 알아낸 모라드가 티타의 사양을 능가하기 위해서 새롭게 개발했다. 모라드에 의하면 최대정보처리능력과 반응 모두 티타를 앞서고 있는 것 같다. 콜러스 3세가 모라드 저택을 방문했을때 장난을 치다가 라르고와 콜러스 3세의 악연을 만들게 되었다. 하지만 그 인연으로 콜러스 3세의 파트너가 되었으며 하구다 전에서 미완성인 쥬논을 지키다가 기에로에게 살해당했다. 모델은 나디아 코마네치. 사양은 전투 A-MH 통제 2A-연산 B1-내구력 B1-정신 A-클리어런스 VVS1-유형 S

엘마

콜러스 토리오 기사단의 플러스 랜더스의 파트너. 매글로우와 싸우다가 사망했다.

카프리콘

아톨의 마그달 황녀와 데프레 황자에게 배정된 소년기사 아드 제닛타의 파트너. 미등장.

에베레스트

아드와 함께 마그달과 데프레의 호위로 임명된 히신 몬다타의 파트너. 미등장

스파르타

카스테포에서 보스 야스포트와 전투한 미라쥬 기사 비요튼 코라라의 파트너였지만 그가 사망한 이후 바이즈 비즈의 파트너가 된다.

소류트

트란 연방의 판사 루빌 레이스의 파트너.

포터

전쟁으로 빈사상태에 빠진 상황에서 전능신 조커의 도움을 받아 부활했지만 손상된 상태. 스펙터와 함께 플로트 템플에서 놀고 있다. 사양은 전투 A-MH 통제 2A-연산 A-내구력 2A-정신 B1-클리어런스 VVS2-유형 S

아이제른(Ijern)

미등장. 사양은 전투 2A-MH 제어 2A-연산 3A-내구력 A-정신 2A-클리어런스없이-유형 S

타워 (미라쥬 기사단 36)

아톨 성도왕조에 전해지는 MH 엠프레스를 위해 무쿠미카가 제작을 의뢰한 피타마. 엠프레스가 야보 비트의 파트너 콩코드가 맡으면서 2997년에 제작이 중단되었다. 이후에 모라드가 자신의 모든 기술을 투입해 3100년까지 파티마이며 기사인 최강의 존재로 완성했다. 엠프레스를 개량한 MH 고트 미라쥬를 혼자서 조종하며 아트로포스나 라키시스, 클로소에 필적하는 능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제작시에 스토이 워너도 관계되어 있으며 체내에 “쇼메”라는 생물의 일부분을 통합시켰다.

콜러스 성에서 라키시스를 만났을 때 모라드가 느꼈던 경악의 감정과 미스 실버 발란쉐의 마키시에서 힌트를 얻어 사후에 자신을 대신하여 라키시스를 뒤쫓아 크롬 발란쉐의 목표를 확인하고싶은 마음을 담은 작품. 나중에 미라쥬 기사단 36번으로 아마테라스와 함께 성단을 떠났다. 사양은 전투 --MH 통제 --연산 --내구력 --정신 --클리어런스 --유형 -

리튬 발란쉐 작

1. 포커스라이트

성단최초의 파티마. 나칸드라 스바스의 파트너로 평생을 함께 했다. 핵심 데이터는 더글러스 카이엔의 아우쿠소에게 상속되었으며 나중에는 콜러스 26세의 에트라뮬 델타 벨룬으로 개조되었다. 사양은 전투 C-MH 통제 B2-연산 C-내구력 B2-정신 B2-클리어런스 F-유형 M

2. 더 니브

성단 최초로 ‘마스터’라고 불린 기사 렌트 국왕 제스터 루스(데이모스 하이아라키의 아버지이며 예나 다이 그 필모어의 할아버지, 미션 루스와 맬로리 하이아라키의 먼 선조에 해당한다. 매들러 모이라이에게는 고조부)의 파트너. 제스터를 선택함으로써 파티마의 유일한 권리인 “파티마는 맞선을 통해 스스로 파트너를 선택한다”는 조항이 성단법에 추가되었으며 국가에 귀속되었던 파티마의 소유권이 기사에게 이전되었다. 현재는 발란쉐에 의하여 봉인되었다. 사양은 전투 C-MH 통제 B2-연산 C-내구력 B2-정신 B2-클리어런스 F-유형 M

3. 더 SSL(Solid State Logic)

별명은 디 아틀라스. 필모어 제국의 황제 태양왕 레더 6세의 파트너이다. 레더왕이 사망한 후에 아마테라스가 관리하고 있었지만 마도대전과 함께 깨어났으며 나중에 검성 마키시의 파트너가 된다. 사양은 전투 C-MH 통제 B2-연산 C-내구력 B2-정신 B2-클리어런스 F-유형 M

4. 디 인터시티

성단력 2500년대에 미노그시아 대동란에서 하스하를 구한 검성 듀크 비잔틴(나칸드라 스바스의 손자)의 파트너. 끝까지 기사와 함께 살아가기를 희망해 젊은 크롬 발란쉐가 기억을 봉인한 뒤 하르펠로 재생시켰다. 2960년대 후반에 하스하의 AP기사단 엠므리오 대 소속 기사 완단 하레를 섬기다가 2997년 수명이 다해서 사망했다. 노쇠에 의한 최초의 파트너 사망사례이다. 사양은 전투 C-MH 통제 B2-연산 C-내구력 B2-정신 B2-클리어런스 F-유형 M

5. 다이오드

아마테라스 가의 법질서를 지키는 ‘녹색 기사, 그린 네이퍼의 파트너. 머신 메시이아 오제를 위한 특수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사양은 전투 B1-MH 통제 B2-연산 C-내구력 B1-정신-B2 클리어런스 VVS2-유형 M

6. 오버 하임

아리 메나의 파트너. 미등장. 사양은 전투 B1-MH 통제 B2-연산 C-내구력 B1-정신-B2 클리어런스 VVS1-유형 S

※ 성단 최초의 파트너에 해당하는 리튬 발란쉐의 4파티마(포커스라이트, 니브, SSL, 인터시티)는 파티마의 성능은 급격히 발전했기 때문에 사양면에서 따지면 (2989년) 평균 이하에 불과하다.

알세닉 발란쉐 작

1. 라 유리켄느(La Hurricane)

혈통이 단절된 멜로디가의 후계자 아를르 포르티시모의 파트너. 마도대전에서는 하스하의 나카카라로 향하는 도중에 세이레이 공주를 만났다. 사양은 전투 B2-MH 통제 B1-연산 B1-내구력 B1-정신 B1-클리어런스 VVS1-유형 M

2. 라 사이클론(La Cyclone)

콜러스 4세의 언니 세이레이 콜러스의 파트너. 천방지축 성격인 세이레이 때문에 여러가지로 수고하고 있다. 사양은 전투 A-MH 통제 B1-연산 B1-내구력 B1-정신 B1-클리어런스 VVS1-유형 M

3. 라 몬순(La Monsoon)

미숀 루스의 여동생 맬로리 하이아라키의 파트너. 금전감각이 0인 멜로리 덕분에 장거리를 걷는다던지 억지로 데카탕 스타일로 갈아입고 히치하이킹을 하는 등 유리켄느나 시클론 못지 않게 고생하고 있다. 사양은 전투 B1-MH 제어 B1-연산 B1-내구력 B1-정신 A-클리어런스 VVS1-유형 S

4. 라 옵티칼 타이푼

검성 하리콘 멜로디의 파트너였다. 사일런트 플로레스라는 특별한 칭호가 있고 특수임무를 맡기 위해 제작되었다. 파티마의 능력도 있지만 좁은 의미의 파티마와는 다른 존재로 라키시스의 모체가 된 더블 입시온의 원형이다. 테로메아제가 없어서 거의 무한대의 수명을 가지고 있다. 모나크 세이크리아드를 확인하기 위해 크라운 은하 중심부를 탐사하고 있다. 우주선 사고를 당한 다이아몬드 뉴트럴에게서 더블 마이트의 자질을 발견하고 구출한 것도 그녀. 사양은 전투 --MH 통제 --연산 --내구력 --정신 --클리어런스 SF-유형 M

※ 알세닉 발란쉐가 제작한 파티마는 바람의 파티마라고 하여 열대지역에서 발생하는 저기압 폭풍(태풍, 사이클론, 몬순)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성단력 3010년 시점에서 이들의 주인은 모두 콜러스 왕가의 공주라서 고인이 된 검성 할리콘을 제외한 마스터 3명의 공주는 폭풍의 세공주라고 불린다.

스틸 쿠프 작

라 클라토마

필모어 제국의 제237대 황제 돌 퍼머넌트 레더 8세의 파트너였으나 그가 은퇴하면서 임시로 검성 예나 다이그가 사용하고 있는 플로레스 파티마. 사양은 전투 B1-MH 통제 A-연산 A-내구력 B1-정신 A-클리어런스 F-유형 M

텐드로스

필모어 제국의 기사 장관인 강천위 기사 아비엔 하토사이의 파트너. 사양은 전투 B1-MH 통제 A-연산 A-내구력 B1-정신 A-클리어런스 VVS2-유형 M

벨쿠트

검성 매들러 모이라이의 파트너. 쿠프 파티마중에서는 최고걸작이다. 사양은 전투 A-MH 통제 2A-연산 A-내구력 A-정신 B2-클리어런스 VVS1-유형 M

파라샤

필모어 제국의 노이에 시르티스 청색 그룹 리더겸 아르카나 나이트까지 승진한 블루노 칸츠이안의 파트너. 콜러스-하구다 전에 참전했다가 중상을 입은 브루노를 구출했다. 나중에 브루노와 함께 미라쥬와 싸우고 “생환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게 된다. 사양은 전투 B2-MH 통제 B1-연산 A-내구력 B2-정신 B2-클리어런스 VVS2-유형 S

슈샤

파라샤와는 쌍둥이 자매. 기에로의 파트너지만 1년도 안돼 사망했다. 사양은 전투 B2-MH 통제 B1-연산 A-내구력 B2-정신 B2-클리어런스 VVS2-유형 S

나르샤

하스하 연합공화국의 왕궁기사 헤아드 그로파의 파트너. 사양은 전투 B1-MH 통제 A-연산 B1-내구력 B2-정신 B2-클리어런스 VVS2-유형 S

니나리스

바하트마 마법제국의 젊은 기사 짓토의 파트너로 카이엔이 사용하던 슈페르타를 계승했다. 사양은 전투 A-MH 통제 B1-연산 B1-내구력 B2-정신 B2-클리어런스 VVS1-유형 L

스토이

필모어 제국의 아르카나 나이트 니오 헤슬러의 파트너. 사양은 전투 B1-MH 통제 A-연산 B1-내구력 B2-정신 B2-클리어런스 VVS2-유형 S

샤즐랍

라르고 켄타우리 레다의 파트너. 소년형이며 사양은 불명. FSS Designs 3 에서 스토이, 오블리사이드 등과 함께 디자인으로만 등장했다.

프리즌 코크스 작

크라파

미라쥬 기사단과 AKD의 정부 요직을 맡고 있는 미샬 하 룬의 파트너. 사양은 전투 B1-MH 통제 B2-연산 B2-내구력 B1-정신 B1-클리어런스 VVS2-유형 S

셀라스타

미라쥬 기사 포에쉐 노민의 파트너. 노민이 사망한 후에 코크스에게 반환되었다. 사양은 전투 A-MH 통제 B2-연산 B1-내구력 B1-정신 B1-클리어런스 VVS1-유형 S

프우라

파이드 파이퍼 기사단의 비트 마에센 파트너. 사양은 전투 B1-MH 통제 A-연산 A-내구력 B1-정신 B2-클리어런스 VVS2-유형 S

신드라

필모어 제국 노이에 시르티스 백색 그룹 초대단장인 천위기사 쟌시 가라의 파트너. 사양은 전투 B1-MH 통제 A-연산 A-내구력 B1-정신 B1-클리어런스 VVS1-유형 M

바라티

주인이 없는 파트너. 아우쿠소가 부활했을 당시 카스테포의 코크 저택에 머물고 있었다. 남성형 파티마

일페오

미라쥬 기사인 뮤리 킨키 왕녀의 파트너. 미라쥬 파티마를 관리하기 위해 방문한 코크스를 따라왔다가 큐키를 선택해서 그대로 파트너가 되었다.

우크츠

AP기사단의 부기사단장 슈마스 바이다의 파트너.

기엠 아이안 작

콩코드

첫 주인은 나중에 초대 흑기사로 콜러스 왕조의 모터헤드용 병기 파이들 스피어에 이름을 남기게 되는 트리 파이달. 파이달이 임시 은퇴한 후에 AP 기사단의 에이스 야보 비트의 파트너가 되었다. 소행불량으로 야보의 기사권이 박탈된 뒤에는 비트가의 가사를 맡아 더글러스 카이엔과 야보 사이에서 태어난 마그달과 데프레의 육아도 담당했지만 야보가 아톨 황제기사로 즉위하면서 전열에 복귀했다. 200년만에 봉인을 해제한 MH 엠프레스를 몰게되면서 모라드 카바이트는 엠프레스 전용으로 개발하던 타워의 제작을 중단한다. 마그달과 데프레의 육아는 “전쟁보다 생존율이 낮다”고 회상하고 있으며 생명이 위태로웠던 것도 한두번이 아니었다. 그런데도 육아를 계속 맡았던 것은 두사람의 미소가 사랑스러웠기 때문이라고. 야보 비트가 사망한 후에 데프레가 마스터를 맡는다. 사양은 전투 B2-MH 통제 A-연산 B1-내구력 B2-정신 B2-클리어런스 VVS2-유형 M

나트륨 싱 사쿠라코 작

霧姫(키리히메, 안개공주)

필모어 제국의 아르카나 나이트 비올레트 트라이튼 왕자의 파트너. 이마에 있는 주름은 헤드 크리스탈 장착 지점을 표시한다. 사쿠라코의 초기작중 하나. 사양은 전투 B2-MH 통제 B1-연산 B1-내구력 B2-정신 B2-클리어런스 VVS2-유형 M

虹姫(니지히메, 무지개공주)

미등장. AKD 바빌론 왕국의 기사 “미스 우주군” 엘레나 크냐지코바의 파트너. 사양은 전투 B2-MH 통제 B1-연산 B1-내구력 B2-정신 B2-클리어런스 VVS2-유형 M

코로나

하스하 기사단 참모 마이클 조지 기라의 파트너. 마도대전 중에 전에 사용하던 에트라뮬 파티마를 대체했다. 사쿠라꼬가 학창시절에 만들었던 초기작들이 기라와 트라이튼 같은 유명 기사의 파티마로 채용되면서 단숨에 유명해졌다. 사양은 전투 B1-MH 제어 B1-연산 B2-내구력 B2-정신 B2-클리어런스 VVS2-유형 M

살리타 아스 싱 작

오키스트로

필모어 제국의 아르카나 나이트이며 일시 파이드 파이퍼 기사단에 적을 두고 있던 이안 캐니히의 파트너. 성단법을 위반한 반바지 정장을 착용하고 있으며 맨발에 샌들차림이 아니면 싫어하는 주인때문에 복장의 자유를 얻고 있다. 사양은 전투 B2-MH제어 B2-연산 B2-내구력 B1-정신 B1-클리어런스 VVS1-유형 S

오블리사이드

필모어 제국의 노이에 시르티스 적색 그룹의 단장 브라우마 이크의 파트너. 소년형. 사양은 전투 B2-MH제어 B2-연산 B2-내구력 B1-정신 B1-클리어런스 VVS1-유형 S

아난다

메요요 조정의 전투사교 이라 더 비숍의 파트너. 본편에 유일하게 등장한 S형 남성 파티마. 아수라 템플의 자폭직전에 도주한뒤에 잔더시티의 유곽에 있었지만 크라켄벨 황태자에게 살해당했다.

스크랩

이오타 기사단 2대 단장 조르주 스판다우젠의 파트너. 카스테포의 왁스 트랙스에서 일하는 모습이 확인되었다. 남성형 파티마

미스 실버 바란쉐 작

델타 벨룬

반 에토라뮬 파티마. 발란쉐 파티마인 아우쿠소를 개조했다. 라벨 쥬다(콜러스 26세)의 파트너로 쥬논(인게이지 SR. 4)를 몰았다. 사양은 전투 B2-MH제어 B2-연산 A-내구력 B2-정신 B2-클리어런스 F-유형 M

다이아몬드 뉴트럴 작

보통 스타즈 시리즈라고 해서 같은 이름에 일련번호를 계속해서 붙여나가는 것이 정식 명칭이다.

칼리오페 002

이즈모 아스토로시티의 시장인 시즈카 고젠의 파트너. 사양은 전투 B1-MH제어 B1-연산 B2-내구력 B1-정신 B2-클리어런스 VVS2-유형 M

에롯텐 니트로겐 작

라벨다(La Belda)

미라쥬 기사인 틴(크 판 시마 왕자)의 파트너. 나중에 같은 미라쥬 기사인 와스펜 난다 크랙에게 넘겨졌다. 사양은 전투 B1-MH 제어 B1-연산 B2-내구력 B1-정신 B1-클리어런스 VVS2-유형 M

네로스

롯조 제국의 수석기사 다크나드 보아 지이(미라쥬 기사 우랏쉔 지이의 친형)의 파트너. 사양은 전투 A-MH 통제 B1-연산 B1-내구력 B1-정신 B2-클리어런스 VVS1-유형 M

아르미온 에이보스 작

시시스테르케스렘(Cieciesterkesrem)

아마테라스를 주인으로 섬기며 MH의 개발 및 조정을 담당한다. 미라지 이외에 고즈나 주변 국가의 MH개발에도 참여했다. 이름이 너무 길어서 ‘시시스’라고 생략해서 불리는 경우가 많다. 바스크츄얼이나 뷧타랑은 달라서 원래는 일반 파티마이므로 전투도 할 수 있다.

윌마

쟈그 케르샤의 파트너. M형

기타 마이트의 작품

린자

문 카파 공의 작품으로 우스의 국가기사(나중에 시블로 옮겼다.) 메이유 스카의 파트너. 평소에는 주인의 취향에 맞추어 화려한 의상을 입고 있지만 원래의 파티마 슈트는 아주 단순한 스타일.

키슈

역시 문 카파공의 작품. 메요요 크라켄벨 대제의 부관 파이들의 파트너.

오하이네

아카스 머큐리 작품. 검성 할리콘 사야스테의 파트너로 유명해진 플로레스 파티마. 나중에 미라쥬 기사 엘디아이 츠반츠히의 파트너가 된다.

소루티아

카르스 스반콜 작. 미라쥬 기사인 이마라 로우트 자쟈스의 파트너.

공장제 파티마

살로메

무명이던 시절에 크롬 발란쉐가 제작에 관여했기 때문에 공장제지만 발란쉐 파티마 급의 능력을 갖고 있다. 바킨라칸 제국 시절, 검성 데이모스 하이아라키의 파트너로 MH훼드라를 몰았다. 하이아라키 사후에 마테라스가 보관하고 있다가 새롭게 프린세스 타이트네이브를 주인으로 선택했다. 사양은 전투 A-MH 통제 B1-연산 B1-내구력 A-정신 A-클리어런스 VS1-유형 S

파트라

살로메와 마찬가지로 발란쉐가 제작에 관여했으며 살로메 직후에 개발되었다.

요키 (Yang - gui)

살로메와 마찬가지로 발란쉐가 제작에 관여했으며 살로메와 같은 시대의 파티마. 특별한 바지 스타일의 정장 차림이다. 유형은 S형.

나곤

살로메와 마찬가지로 발란쉐가 제작에 관여했다.

파루스웨트

우모스의 청동기사단 소속이었던 미하일 레스터의 파트너. 발틱 아카데미 재학중에 모라드 카바이트가 제작에 관여했기 때문에 사양이 높다. 레스터가 패배한 뒤에 로스트 파티마가 되어 난폭한 대접을 받다가 유곽으로 넘어갔지만 크라켄벨 메요요가 유곽을 파괴할 때 탈출해서 아이샤 코단테가 보호하게 되었다. 나중에 욘 바인첼을 주인으로 맞았다. 레스터와 욘은 이름을 줄여서 파루쉐트라고 부른다. 사양은 전투 B1-MH 통제 B2-연산 B1-내구력 B1-정신 B1-클리어런스 VS1-유형 S

※ 공장제 파티마의 사양은 평균적으로 B2 (전투) - B2 (MH Control) - C (연산) - B2 (내구력) - C (정신)

링크 및 연관글

원문

http://ja.wikipedia.org/wiki/%E3%83%95%E3%82%A1%E3%83%86%E3%82%A3%E3%83%9E_(%E3%83%95%E3%82%A1%E3%82%A4%E3%83%96%E3%82%B9%E3%82%BF%E3%83%BC%E7%89%A9%E8%AA%9E)

연관글

Five Star Stories - 성단 설정
Five Star Stories - 미라쥬 나이트
Five Star Stories - 모터헤드
Five Star Stories - 파티마
중전기 엘가임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이비 역사의 탄생  (0) 2011.05.05
캐논볼  (0) 2010.07.18
미국사의 전설, 날조된 역사들  (0) 2010.03.03
픽션 미수다  (1) 2009.04.03
Five Star Stories - 모터헤드  (9) 2009.04.03
미녀들의 수다 111화~120화  (1) 2009.03.25
미녀들의 수다 101화~110화  (0) 2009.03.25
왓치맨. 또 하나의 원작파괴  (8) 2009.03.11
Five Star Stories - 미라쥬 나이트  (5) 2009.02.28
리뷰 : 해상시계  (1) 2009.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