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Game

심즈2 여행을 떠나요 추억만들기

여행을 떠나요에는 여행지에서 즐길 수 있는 많은 이벤트가 있습니다. 비밀스럽고 즐거운 이 이벤트들을 특별히 다 찾아야 할 이유는 없지만?특별히 얻고 싶은 추억이 있는 데 찾기 힘들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적습니다.

왼쪽 위부터 설명합니다.

1. 접시에 담긴 노란음식 : 섬지역에 가서 파인애플 서프라이즈를 주문해서 먹으면 됩니다.

2. 빨간 탑모양 : 아시아 지역으로 휴가를 가면 됩니다.

3. 야자수 섬에서 인사하는 모양 : 섬 지역 인사법입니다. 손가락 인사라고 사람 놀리는 듯한 묘한 방식으로 인사합니다. 인사법은 배워두면 금방 전염됩니다.

4. 훌라훔 춤추는 모양 : 섬지역에서 배우는 훌라 춤입니다. 은근히 배우기 피곤한데, 섬지역의 호텔에 가면 입구에서 왼쪽에 널찍하게 춤추는 무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냥은 잘 모르지만 들어가서 조금 있다보면 사람들이 와서 훌라춤 같은 걸 춥니다. 가서 놔두면 따라서 춥니다.

5. 돌모양 : 돌 마사지 입니다. 섬지역에서 마사지 받는 곳을 찾아가셔서 500시물레온 주고 배우시면 됩니다.

6. 불쑈 : 섬지역에서 천국의 해변이라고 해적선 없는 해변에 가셔서 불쑈 보여주는 사람에게서 배우시면 됩니다. 75시물레온 주고 배우는 건데 배우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욕구들이 빠르게 하락하기 때문에 배우기 피곤합니다.

7. 비행기 모양 : 1번만 휴가 다녀오면 됩니다.

8. 부두인형 : 꽤 좋은 아이템입니다. 먼저 보물찾기로 섬지역의 숨은 맵 지도를 찾아내서 섬지역에서 그 숨겨진 장소를 찾아가야 합니다. 지도를 찾으면 앞에 ? 표시가 되어 있는 새로운 이동가능 장소가 생겨납니다. 거기에 가보시면 주술사가 가전제품이 대부분 고장나 있어서 쩔쩔매고 있는데 가서 기계를 다 고쳐주시면 부두 인형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산모양 : 산 지역에 휴가를 다녀오시면 됩니다.

10. ?와 돋보기 : 숨겨진 지역을 3개 다 찾으시면 됩니다.

11. 손가락 돌리는 모양 : 지압 마사지 입니다. 아시아 지역에서 마사지 받는 곳에서 배우실 수 있습니다.

12. 닭싸움 하는 듯한 모양 : 기억이 좀 애매한데 아마도 산악지역에서 배우는 원주민 춤일 겁니다. 이게 제일 아리까리 하네요. 박수를 치면서 손으로 발을 치는 듯한 묘한 춤을 출겁니다.

13. 빅풋 : 산악지역에서 숨겨진 맵에서 빅풋이랑 친구가 되면 됩니다.

14. 고대의 운동 배우기 : 아시아 지역의 숨겨진 맵에서 나오는 노인에게 배우는 태극권입니다. 드래곤 전설 배우는 곳에서 좀 있다보면 할아버지가 갑자기 태극권 동작을 합니다. 그때 보고 따라하기가 생깁니다. 제 경우에는 은근히 잘 안해줘서 명상하면서 장기전 들어갔습니다.

15. 아시아 인사하는 모양 : 아시아 지역에서 인사를 하는 건데 머리를 숙여서 인사합니다.(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일본식 인사)

16.?쌍안경과 5 : 휴가지에서 갈 수 있는 투어를 다섯번 다녀오면 됩니다.

17. 비행기 3 : 휴가를 3번 다녀오면 됩니다.

18. 텔레포트 : 아시아 지역 공공장소에서 등장하는 닌자한테서 배웁니다. 공공장소에서 있다가 펑하는 소리와 함께 닌자가 나타나면 붙잡고 배우세요. 꽤 유용합니다.

19. 두루마리 : 드래곤 전설입니다. 아시아 지역의 숨겨진 맵에서 나오는 할아버지에게서 배우는 이야기입니다. 그 장소로 가면 할아버지가 "당신은 먼곳에서 왔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라고 말합니다. 그 때 차를 따라주면 할아버지가 좋아하면서 시작은 겸손이다 라고 말하죠. 만약 할아버지에게 그냥 인사를 하면 화를 내면서 토라집니다. - _-; 그런 다음에 친구가 되면(아래 쪽에 있는 모래를 정리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독특한 그림이 표시되면서 뭔가 의미심장한 듯한(뮬란 같은?) 이야기를 합니다. 이야기를 듣고 나면 드래곤 전설이 담긴 두루마리를 주고 이게 있으면 다른 사람에게 이 이야기를 해줄 수 있습니다. 심들이 은근히 좋아하는 듯 하더군요.

20. 이상한 유적모양 : 섬지역에 가면 두군데에 있는 유적입니다. 아마 집에서 그냥 이 장식물을 사놓아도 되는 듯. 이 유적에다가 비누를 풀면 시뻘겋게 변합니다.

21. 해적 유령 : 섬지역에 가면 해적선이 있는 해변이 있습니다. 거기에 가면 선장실이 있는데 그 선장실을 계속 조사하면 선장의 유령이 나옵니다. 친해지면 해적 노래를 배우게 됩니다. "요호호~ 마이리마이리~ 라이리라이리 호~" 라는 요상한... 아무튼 뱃노래 같은 걸 배우게 되는데 처음에는 완전 음치다가 조금씩 비슷하게 불러갑니다. 얘도 불러내려면 은근히 귀찮아서 몇번이나 조사해야 합니다.

22. 팔꿈치로 누르는 모양 : 산악지역에서 배우는 심부조직 마사지로 다른 것 처럼 500시물레온 주고 배웁니다.

23. 섬모양 : 섬지역에 휴가를 다녀오면 됩니다.

24. 신사 모양 : 아시아 지역에 가면 공원 중에 신사가 있는 공원이 있습니다. 거기서 신사에다가 1 시뮬레온 넣으면 됩니다. 좋은 덕담만 나오는 건 아니라서 벌레한테 쫓기거나 하는 안좋은 일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아시아 지역이라고 하지만 거의 일본. 중국도 쬐~끔은 있는데 우리나라는 전혀 없네요. 아쉽~

25. 인사하는 사람과 별 : 모든 지역에서 인사법을 배우면 되는 듯 하네요. 그냥 다니다 보면 생김

26. 쌍안경 모양 : 투어를 1번만 다녀오면 됩니다.

27. 통나무 굴리기 : 산악지역에 휴가를 가면 통나무 굴리는 장소가 있고 거기 있으면 누군가 옵니다. 이기면 됩니다.

28. 조가비 모양 : 섬 지역에 휴가를 가서 해안에서 모래사장을 찾아 유리조각, 조가비 등을 찾아내면 됩니다.

29. 비밀 지도를 찾음 : 이건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그냥 휴가지의 비밀부지로 가는 지도를 찾는 것일 수도 있고, 나중에 나오는 숨겨진 보물의 지도를 찾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아마 그냥 비밀 부지 지도를 찾으면 될겁니다.

30. 항아리 모양 : 다도를 경험함. 아시아 지역에서 차를 마시면 됩니다.

31. 해적모자랑 안대 : 섬지역의 해적선에서 해적선을 탐험해 주면 됩니다.

32. 숨겨진 보물 찾기 : 이건 상당히 힘든편인데요, 땅을 파서 보물을 찾다보면 숨겨진 보물 지도 라는 게 나옵니다. 그걸 가진 상태에서 미친듯이 땅을 파야 합니다. 제 경우에는 대략 50번 이상 땅을 파고 메우고 했던 것 같습니다. 얼마나 귀찮은지 아시겠죠. 다른 곳에서도 되는 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저는 섬지역에 휴가 갔을 때 찾아내었습니다.

33. 일본식 정원 : 정원을 작게 축소한 것 같은.. 일본식 정원 이라는 것에서 모래를 고르면 됩니다.

34. 사진첩 : 휴가가서 찍은 사진을 몇개 모아서 사진첩을 주문하시면 됩니다.

35. 산악지역 인사 : 산악 지역에 휴가 가셔서 인사를 배우시면 됩니다. 쿵쾅쿵쾅 가슴을 두드리면서 킹콩처럼 인사합니다.

36. 쌍안경과 별 : 각 휴가지에서 갈 수 있는 투어를 전부(즉 9개 코스 모두) 다녀오시면 됩니다. 투어를 할때마다 선택지가 뜨는 거 아시죠,. 좋은걸 선택하면 돈을 조금 얻거나 능력치가 오르기도 하지만, 안좋게 되면 욕구가 엄청난 타격을 받습니다. 컨트롤 할 수 있는 캐릭이면 그냥 집에 가면 그만인데, 컨트롤 할 수 없는 캐릭일 때는 엄청 고생할 때가 있습니다. 하마터면 죽을 뻔 했죠. 보통은 그냥 무시해 버리는게 상책.

37. 마작패 모양 : 아시아 지역에서 마작하시면 됩니다.

38. 라면 같은 모양? : 아시아 지역에서 초밥 드시면 됩니다.

39. 팬케이크 같은 모양 : 플랩잭이라고 산악지역에서 먹는 음식입니다.

40. 나무의 나이테 : 산악지역에 가시면 공원중에 통나무 굴리기 도끼 던지기, 이런게 다 할 수 있는 공원 같은 곳이 있습니다. 거기에 보시면 큰 나무 나이테 같은 게 있는 곳이 있습니다. 그걸 조사하시면 됩니다.

41. 음식 쟁반모양 : 휴가지의 호텔에서 음식을 룸서비스로 주문해서 드시면 됩니다.

42. 비행기와 5 : 휴가를 다섯번 다녀오셔야 합니다.

43. 텐트모양 : 텐트에서 잠을 자면 됩니다.

44. 나무와 도끼 : 도끼 던지기를 하시면 됩니다.

45. ?와 별 : 휴가지에서 찾는 비밀부지를 전부 다 찾으셨으면 됩니다.

딱히 휴가지에서만이 아니라 그냥 집에서 살 수 있는 아이템인 경우에는 사서 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텐트에서 잠자는 건 집에서 사서 해도 되고, 도끼 던지기도 구입해서 하면 됩니다. 대부분의 추억들은 그냥 다니다보면 얻게 됩니다만, 진짜 귀찮게 하는게 좀 있죠. 꼭 이걸 보고 찾으려 하지 마시고 다니면서 즐겨보세요. 이런저런 소소한 재미가 많다는걸 느끼시게 될겁니다.

이 리뷰의 스크린 샷은 simswiki에서 가져온 것으로 저작권은 EA에 있습니다.

'Review >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Europa Universalis III  (0) 2009.04.20
게티스버그  (0) 2009.03.20
홈월드2 건담모드 매뉴얼  (1) 2009.03.19
테마 병원  (2) 2009.02.24
심즈2 못말리는 캠퍼스 장학금  (0) 2009.01.23
민병대(Militia)의 활용전략  (0) 2009.01.04
카타리나 에란초의 모델  (2) 2009.01.04
HOI2 Doomsday 시작화면  (0) 2009.01.04
대항해시대 4. Porto Estado  (3) 2009.01.04
대항해시대 3. Costa del Sol  (0) 2009.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