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티스버그 본문

Review/Game

게티스버그

아르미셸 2009.03.20 12:00

Rebel Blitz

먼저 공격하지 말고 숲 근처 고지대에서 기다리며 오는 순서대로 처리한다. 전세는 불리하지만 무리하게 공격하지 않으면 쉽게 클리어 가능.

Cannons on the Bridge

오른쪽을 보면 노란색으로 표시된 지역이 있다. 이곳을 먼저 점령하는 것이 승리의 열쇠가 된다. 부대를 이동시키는 방법과 포병사용법을 익혀야 한다.

L ; 횡대 이동. 공격력이 가장 강하지만 이동속도가 느리다.
C ; 종대 이동. 공격력은 제한되지만 이동속도가 빠르다.
S ; 산개 이동.. 포병의 공격을 덜받는다.

포병은 L 상태로 이동해서 F키로 포대를 만들어야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있다.

McPerson Ridge

노란색 표시된 지역에 하나라도 북군이 남아야 하는데 절대적으로 불리한 상태다. 즉시 전 병력을 가능한 한 멀리 후퇴시켜서 적 포병의 공격범위를 벗어나고 남은 병력은 산개대형으로 기다리자. 적은 포대를 전진배치해서 공격하려고 하는데 이때 기병대를 희생시켜서라도 포대의 전진배치를 막아야 한다.

Flanking at Oak Hill

적군은 병력도 우세하고 고지대를 점하고 있어서 정면대결로는 전혀 승산이 없다. 즉시 종대로 바꾸어 적군의 사정거리 밖에서 시계방향으로 크게 우회한 다음에 아래쪽으로 내려간 북군을 고지에서 공격하자.

Seminary Ridge

꽤 어렵다. 시작 지점에서 능선 뒤편으로 반시계 방향으로 돌면서 흩어져 있는 북군을 각개 격파해야 한다. 북군은 수적으로 우세하지만 접근하지만 않으면 초기에는 공격하지 않는다.

크게 우회하면서 외곽에 있는 북군을 모두 처리하면 북군도 본격적으로 공격해온다. 대포가 보병이랑 너무 떨어지지 않게 이동시키코 외곽에 위치를 잡은 다음에 이를 보호하면서 접근해오는 적 보병을 처리하자. 종대 이동을 잘 이용해야 턴이 빡빡하지 않다. 마지막에는 포병까지 동원해서 직접 돌격해서 적 포병을 처리하자.

Barlon’s Knoll

적이 수적으로 우세하지만 사격대형을 갖추고 기다리면 어렵지는 않다. 사거리 밖에 위치한 부대들 중에서 이동방향을 예측하면서 접근해오는 적만 골라서 공격하는 것이 포인트. 보병 부대의 사격방향이 서로 교차하도록 배치한다.

The Lone Cannons

꽤 어렵다. 북군의 포는 맵 대부분을 커버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 포격을 피하면서 맵의 바깥쪽을 크게 돌면서 북군을 각개격파하는 것도 불가능하진 않지만 꽤 어렵다. 처음에는 잠깐 포격 하지 않으므로, 전부 종대로 바꿔서 피해를 각오하고 포대를 처리한 다음에 접근해오는 북군들을 처리하는 방법이 더 낫다. 마지막에는 화면 아래쪽 오른편에 북군 정규군(Infantry)이 남는 경우가 많은데 사거리 때문에 처리하기가 까다롭다. 민병대(Militia)의 돌격을 잘 활용하자.

Devil’s Den

처음으로 장군 유닛을 활용하게 되는데 일단은 승패에 큰 영향을 주지 못한다. 데빌스 덴이라는 좁은 지역을 차지하기 위한 접전이 된다. 사거리가 긴 보병이 뒤에서 엄호하는 가운데 민병대가 화망을 구축하며 싸우는 것이 포인트.

Little Round Top

장군을 우측 상단으로 보내면 증원군이 온다. 적군은 계속해서 아군이 버티고 있는 고지로 올라오는 데 침착하게 방어하면 생각보다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다.

The Peach Ochard

꽤 까다롭다. 적이 수적으로 유리한 상황 적군은 대포가 도착할 때까지 대포 사거리 안에서 움직이지 않는다. 보병을 적의 사거리 밖으로 즉각 빼서(처음엔 피해를 입을 수도 있다.) 대기하며 계속 적 보병들에게 포격으로 피해를 입혀야 한다. 적 포병이 사거리에 들어오면 먼저 집중포격해서 잡아내자. 적 포병이 전멸되면 보병까지 총공격해온다. 먼저 쏜다는 이점을 살려서 싸우자.

Trosthe Farm

터무니 없을 정도로 병력차이가 크지만 싸우는게 목표가 아니라 화면 하단까지 도망치는 게 목적이다. 포병만 종대로 도망치면 클리어는 어렵지 않다. 다른 부대들이 방패막이가 되어주자.

The Wheat Field

그냥 진지를 구축하고 가까이 접근하는 적만 무조건 쏴버리면 끝난다.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쉽다.

Cemetery Ridge

방금전과 비슷해 보이지만 증원이 없다. 건물을 끼면 총격을 당하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하면서 진지를 구축하자.

Culps Hill

여러가지가 종합적으로 요구된다. 최대한 빨리 고지를 점령하는 것이 목표. 민병과 보병을 잘 조합해서 활용하자.

Pardee Field

처음 시작하는 지점에서 북군을 처리한 다음 틈을 이용해서 빠져나가는 것만 노리자. 장군 유닛이 가장 빠르므로 다른 부대를 희생시키면 빠져나가는 것은 어렵지 않다.

Picket’s Charge

포병과 보병을 조합해서 화망을 구성하고 접근하는 적을 학살하면 된다. 적군의 규모가 엄청나지만 이쪽도 계속 증원되므로 쉽다.

'Review >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즈3 ; 생활보상  (2) 2009.05.24
심즈3 ; 기본사항  (4) 2009.05.22
Europa Universalis 3 National Ideas Guide  (0) 2009.05.06
[AAR] EU3 France  (0) 2009.04.21
Europa Universalis III  (0) 2009.04.20
게티스버그  (0) 2009.03.20
홈월드2 건담모드 매뉴얼  (1) 2009.03.19
테마 병원  (2) 2009.02.24
심즈2 못말리는 캠퍼스 장학금  (0) 2009.01.23
심즈2 여행을 떠나요 추억만들기  (7) 2009.01.23
민병대(Militia)의 활용전략  (0) 2009.01.04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