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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Game

총기류 분석

종류

아케이넘의 세계에서 무기는 대체로 세가지로 나뉩니다.

1. 칼이나 망치 등의 Melee형식 무기
2. 활과 같은 Bow계열의 무기
3. 총기류의 Firearms계열 무기

2번과 3번의 경우는 원거리 공격이라는 게 특징인데요, 이들 공격의 장점과 단점을 보겠습니다.

분석

우선 다수로 덤벼오는 약한 적을 상대하는데는 1번이나 2번이 좋습니다. 적은 데미지라도 연속적으로 주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1번의 경우에 특히 추천할만한 무기는 Balanced Sword(밸런스드 소드)인데요, 이건 Smithy, 즉 제련학의 2번째에 만들수 있는 무기로 최대 장점은 속도가 빠르다는 점입니다.

필요한 재료도 초반에 구하기 쉬운 것들뿐이죠. 게다가 나중에 전기공학과 결합시켜서 차지드 소드로 바꾼다면 더욱 위력이 증가합니다. 원핸드 소드기 때문에 방패와 결합해도 좋고요

2번의 경우 가장 추천할만한 것이 지금까지는 Elven Bow입니다. 장궁계열인데 속도가 빠르죠. 레이븐이 사용할때는 거의 연달아서 발사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1번의 경우에 가장 문제되는 것은 접근전 무기이기 때문에 적들이 주인공만 공격하는 특성이 있다는 점을 고려해보면 위험부담이 크다는 단점이 있죠. 단 공격력이 강하고 공격의 실패위험이 적다는 점이 장점이 됩니다.

2번의 경우는 실패율이 3번과 비교해서 약간 적다는 점과 비교적 공격속도가 빠른 무기라는 점에 장점이 있습니다만 공격시에 데미지가 적다는 점이 문제가 되지요.

하지만 약간만 Bow계열에 스킬이 있다면 약한적들이 다수로 오는 경우 최고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오기전에 맞지요.

3번의 경우 초반에 심각한 문제들이 많이 발생합니다. 우선 총알이 비쌉니다. 덧붙여서 데미지가 높은 무기는 사거리가 짧고 사거리가 길면 데미지가 약한..등의 단점때문에 초반에는 사용하기가 힘든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 계열에는 장점이 많습니다. Elephant Gun의 경우 우선 제작단가가 적은데다가 총알은 2발씩 밖에 먹지 않습니다. 어차피 중반만 넘어가면 돈은 충분하니 문제가 되질 않지요.

게다가 최대의 장점은 원거리 공격이라는 점입니다. 대부분의 파티멤버들은 원거리 공격에는 레이븐이나 몇몇 경우를 제외하고 능숙한 사람이 없습니다. 그리고 적들은 주인공을 주요 타겟으로 쫓아오죠. 이걸 잘 이용하면 훨씬 강력한 골렘들도 쉽게 깰 수 있습니다.

우선 원거리에서 화면 왼쪽 하단의 공격전환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공격태세로 바뀌죠? 그 상황에서 Ctrl을 누른채로 공격을 시작하면 원거리에서 선채로 사격하기 시작합니다. 적은 이쪽으로 쫓아올 겁니다.  파티멤버가 2~3명 있다면 오는 도중에 적을 공격하기 시작할 겁니다.

적들은 아군 파티멤버를 공격하지 않고 주인공을 쫓아옵니다. 그때 좀더 뒤로 도망칩니다. 골렘이나 강한 적들은 대부분 속도가 느린 편이므로 주인공이 훨씬 빨리 도망칠 수 있죠. 원거리로 멀어지면 다시 쏩니다.

마법중에 접근을 막을 수 있는 Unseen Force같은 걸로 밀어내면 더 쉬워지죠. 이렇게 하면 melee계열의 캐릭터보다 훨씬 수월하게 문제가 해결됩니다. 웬만큼 강한 적들도 쉽게 격파할 수 있죠.

에에... 물론 다구리의 재미도 쏠쏠합니다만. 마린으로 질럿 잡는 재미가 있는 거 아니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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