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Drama

로스트의 오류들(시즌1)

(Pilot Pt1)엔진이 폭발하는 순간에 어떤 검은물체가 순식간에 스쳐지나간다. 많은 팬들은 이것이 폭발의 원인이 아닌가 의심했지만 나중에 제작자들이 CG가 잘못들어간 것이라고 밝혔다.

(Pilot Pt2)비행기에서 스튜어디스가 말하는 것이 각 플래쉬백 버전마다 다르다. 잭의 플래쉬백에서는 "승객여러분 조종사(the Pilot)가 벨트고정등을 올렸습니다.(Switched on)"라고 나오고 찰리의 플래쉬백에서는 "승객여러분 기장(the Captain)이 벨트고정등을 켰습니다.(turned on)"이 되었다가 케이트의 플래쉬백에서는 "승객여러분 기장(the Captin)이 벨트고정등을 올렸습니다.(switched on)"으로 바뀐다.

(Pilot Pt2)마지막 장면에서 사이드와 소이여의 머리는 전 장면들 보다 길어졌다.

(walkabout) 랜디 네이션이 점심식사하는 방에 들어갔을때 자판기에 동전을 넣자마자 선택하지도 않았는데 캔디바가 나온다.

(house of rising sun) 진이 마이클에게 달려드는 장면에서 마이클의 오른팔에는 롤렉스 금시계가 있지만 진이 위에 올라탄 상태로 바다에 빠질때에는 팔에 금시계가 없다. 사이드가 말릴때에는 시계가 다시 보인다.

(house of rising sun) 시드니 공항에서 선의 플래쉬백은 전에 나온 잭의 플래쉬백과 다르다. 두 사람이 카운터에 있는 장면에서 사람들이 기다리는 모습이나 카운터의 위치등이 다르다.

(Confidence Man) 소이여는 자기가 가방에 14만 달러가 있고 다른 사람이 16만 달러를 채워줘야 한다고 말한다. 나중에 소이여는 킬로와 대화할때 16만 달러가 든 가방을 다른 사람에게 맡겼다고 말한다.

(Solitary) 루소에게 사이드는 나디아가 자기 때문에 죽었다고 말한다. 하지만 사이드가 비행기를 탄 이유는 나디아가 살아있다는 것과 LA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The Greater Good)

(All the Best Cowboys Have Daddy Issues) 분과 로크가 해치를 발견한 장소는 여기서는 바위가 많은 계곡 지대 처럼 생긴 곳이다. 하지만 이후의 에피소드에 해치는 언제나 평평한 정글같은 곳에 있다.

(Special) 플래쉬백에서 마이클은 수잔에게 수신자부담 해외전화를 걸고 있는데 여기서 대화 내용으로 월트가 21개월 일때의 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2004년에 월트가 10살이었으니 우리는 이 대화가 1996년에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데 마이클의 어깨 너머로 우리는 뉴욕 지하철에 N, R, W형 기차를 확인할 수 있지만 W형은 2001년 7월부터 도입되었다.

(Outlaws) 멧돼지가 소이여에게 달려내려오는데 뒤에 금속 철망이 보인다. 원래 보통 동물들은 이렇게 호전적이지 않다보니 멧돼지를 소이여가 있는 방향으로 유도하기 위한 장치들 중 하나로 사용된 것이다.

(Outlaws) 찰리랑 헐리가 이든의 무덤을 파고 있는데 이든은 숨을 쉬고 있다.

(Outlaws) 찰리랑 헐리가 이든의 무덤을 파기 전에는 분명히 한낮이었다. 그런데 무덤을 파는 도중의 장면은 마치 석양이 지는 듯한 상황이 된다. 다음 자연에서는 다시 한낮이 된다.

(...in translation) 로크랑 섀넌이 정글에서 대화하는 장면에 로크의 얼굴에 묻은 피자국이 장면마다 바뀐다.

(Numbers) 마사 투미의 집이 외부에서 나올때 집 밖에는 차가 전혀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헐리가 집에 들어갈때에는 밖에 차가 보인다.

(Deus Ex Machina) 잭이 소이여와 대화하고 있을때 가방이 바뀐다.

(Do no Harm) 잭이 사라와 "Heart and Soul"을 연주하고 있을때 잭이 연주하는 것과 실제음이 맞지 않는다.

(Born to Run) 톰 브레넌이 죽을 때 케이트는 신권 $20 지폐를 꺼내는데 2003년 10월 9일 발행으로 되어 있다. 하지만 Exodus Pt1에서 에드워드 마즈는 815기에 탑승하면서(2004년 9월 22일) 톰이 2년전에 죽었다고 한다.

(Exodus Pt1) 루소가 캠프에 다가올 때 케이트는 자고 있는 걸로 되어 있지만 잠깐 눈을 뜬다.

(Exodus Pt1) 월트가 검은 연기를 보고 생존자들을 와이드샷으로 잡는 장면에서 뗏목은 생존자들 몇미터 뒤에 있다. 하지만 다시 잭에게로 카메라가 들어와서 패닝될 때는 뗏목이 바로 뒤에 나오고 생존자들의 위치도 달라졌다.

(Exodus Pt1) 뗏목이 떠나고 빈센트가 쫓아가는 장면에서 해변을 잘 보면 카메라맨이 보인다.

(Exodus Pt1) 815기가 출발한 날은 2004년 9월 22일 설정이고 이날 월트는 파워레인저 SPD를 보고 있다. 하지만 이 방송은 2005년 2월까지 방송된 적이 없고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첫방송 된 것은 2005년 11월이다.

(Exodus Pt1) 뗏목이 출발하는 장면에서 소이여가 돛에 다다설때 뗏목 옆에 검은 물체가 보인다. 뗏목을 끌어당기는 기계장치의 일부.

(Exodus Pt2) 마이클과 월트의 회상장면에서 월트는 겜보이 어드벤스트 SP에 넣을 건전지를 사야한다고 말한다. 하지만 SP는 건전지를 쓰는게 아니라 충전식이다.

(Exodus Pt2) 여기서 사용되는 게임음은 아타리 2600 팩맨에 사용된 것으로 TV쇼에서 게임음으로 자주 사용되지만 상황에 맞지 않는다.

(Exodus Pt2) 소이여가 방향타를 건져오는 장면에서 뒤쪽에 보트가 보인다.

(Exodus Pt2) 오셔닉 815기 재현 장면을 자세히 보면 Pilot 1, 2에서 나온 것과 시트커버가 다르다.

원문 : http://lostpedia.wikia.com/wiki/Errors#Season_1

시즌2 : http://armishel.tistory.com/361

시즌3 : http://armishel.tistory.com/362

시즌4 : http://armishel.tistory.com/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