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Drama

로스트 연대표 - 귀환 이후

2005년

1월

2005.01.02.일

섬에서 수많은 사람들을 잃고 애론에게 더 이상 불행이 일어나지 않게하기 위해 케이트가 애론을 맡기로 한다. 잭은 다른 사람들에게 섬을 나선 다음에 거짓말을 하자고 설득하겠다고 말하고 케이트가 따라와 달라고 말한다.(The Little Prince)

2005.01.03.월

다음날 외부세계로 나갔을때 말할 거짓말에 대해서 생존자들이 토론한다. 헐리를 제외한 사람들이 모두 동의하며 페니는 헐리에게 아버지가 찾을 수 없도록 해야 한다고 말한다.(The Lie)

2005.01.04~06

3일동안 무얼 했는지는 명확하지 않지만 외부로 돌아가는 방법들에 대해서 논의한 뒤 멤바타로 간다.

2005.01.07(사고 108일째)

아침 일찍 잭, 케이트, 사이드, 헐리, 애런(오셔닉6)가 멤바타에서 뗏목을 타고 탈출한다. 프랭크와 데스몬드는 페니의 배에 남기로 한다.

8~9시간 후 오셔닉6는 인도네시아의 숨바섬에 도착하고 어부들이 이들을 목격한다.(There’s no place like home)

전반기

미해안경비대와 오셔닉 항공사가 오셔닉6를 호놀룰루 서쪽의 군기지로 데려와 기자회견을 한다. 헐리와 선은 엄마와 아빠를 만나고 잭은 엄마를 만난다. 오셔닉 항공사의 기자회견 뒤에 케이트는 애런이 생후 5주라고 주장한다. 사이드는 나디아를 만난다.(There’s no place like home)

1월~6월

사이드와 나디아가 결혼한다.(There’s no place like home)

5월

한국에서 선은 아빠를 만나 그가 진의 죽음에 책임이 있다고 비난하면서 자신이 합의금으로 백 중공업 주식을 사서 지배주주가 되었다고 말한다.(There’s no place like home)

6월

레예스 저택에서 헐리의 깜짝 생일파티가 열린다. 애론과 케이트, 나디아, 사이드가 재회하고 헐리의 아버지는 생일선물로 수리한 카마로를 준다. 로스트 넘버를 계기판에서 발견한 헐리는 파티에서 도망친다.(There’s no place like home)

7월

크리스챤의 장례식에서 애론, 헐리, 케이트, 나디아, 사이드가 만난다. 잭이 추도사를 낭독한다. 장례식 이후에 클레어 엄마가 와서 잭에게 크리스챤이 오스트레일리아에 온 이유가 자신을 만나기 위해서였다고 말하면서 클레어가 오셔닉815에 탑승했고 잭의 이복여동생이라 말한다.(There’s no place like home)

한국에서 여행가방을 꾸리다가 선이 지연이를 낳는다.

헐리가 한국의 선과 지연을 방문해서 진의 무덤에 들린다.(Ji Yeon)

2005년 여름에서 2006년 사이

헐리가 편의점에서 찰리를 만나 패닉상태에서 카마로를 타고 LA에서 도주극을 벌이다가 체포된다. 잭이 증인으로 출석한다.

체포된 헐리는 아나루시아 파트너 월튼을 만난 뒤 산타로사 정신병원에 입원한다.

매튜 아바돈이 산타로사 병원에서 헐리를 방문하고 생존자들이 아직 살아있는지 묻는다.

찰리가 계속 병원에 나타나고 헐리에게 생존자들이 그를 필요로 하고 있다고 말한다. 헐리는 찰리가 환상속의 존재라고 믿는다.

잭이 산타로사의 헐리를 방문하고 헐리는 잭에게 섬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한다.(The Beginning of the End)

베니가 필리핀에서 정박해있는 동안 아이를 낳고 이름을 찰리라고 짓는다.(Jughead)

10월

2005.10.20.화

나디아가 LA에서 이스마일 바키르에게 총격을 당해 사망한다.(The Shape of Things to come)

2005.10.24.월

2004.12.30. 섬에서 이동한 벤이 떠날때의 복장과 상처 그대로 튀니지의 사막에 나타난다. 두명의 베두인을 만난 그는 방심한틈에 한사람을 죽이고 말을 타서 튀니지로 향했다.

튀니지 토즐에 도착하나 벤은 딘 모리아티라는 이름으로 호텔에 투숙한다.(The Shape of Things to come)

이라크의 사이드가 튀니지 TV에 나와 아내를 묻고 싶다고 말한다.(The Shape of Things to come)

2005.10.25.화

이라크의 티그리트에서 사이드가 나디아를 묻는 중에 자신의 사진을 찍는 벤을 본다.(The Shape of Things to come)

2005.10.26.수

벤이 사이드에게 이스마일 바키르를 죽이라고 말해주고 사이드를 암살자로 고용한다.(The Shape of Things to come)

2005년 10월 26일 이후

벤이 런던의 찰스 위드모어를 방문해서 알렉스의 죽음에 대한 보복으로 페니를 죽이겠다고 말한다.(The Shape of Things to come)

사이드가 아벨리노를 세이셸 제도의 골프장에서 사살한다.

(겨울) 벤을 위해서 사이드는 엘사를 유혹한다.

(1주일 후) 사이드가 엘사와 함께 밤을 보낸다.

엘사가 사이드를 쏘고 사이드가 그녀를 사살한다.

동물병원에서 벤이 사이드의 상처를 치료한다.

2006년

케이트가 사기, 도주, 공무집행방해, 무기사용, 은행강도, 1급살인죄로 재판을 받는다.

케이트 재판에서 잭이 섬에서 케이트의 행동에 대한 성격증인으로 소환된다.

케이트의 엄마가 케이트를 만나고 재판에서 증언을 거부한 뒤 ‘손주’를 보기를 청하지만 케이트는 거절한다.

케이트 재판에서 증인이 없어진 관계로 케이트는 10년간의 집행유예와 거주지 제한 선고만 받는다.

케이트 재판 후에 잭은 그녀와 대화를 한뒤 애런을 보러 방문하겠다고 말한다.(Eggtown)

2007년

8월

2007.08.31.금

잭은 케이트 집에서 11시에 베렌버그 부인과 상담시간을 알리는 전화소리에 깨어난다. 신문에는 양키스가 레드삭스를 이겼다는 기사가 있다.

이날 밤 잭은 애런이 잠들때까지 책을 읽어준다.(Something Nice Back Home)

9월

2007.09.??. 금

잭이 베렌버그 부인과의 만남을 끝내고 다음날 아침 5시에 수술이 있다고 알려준다.

잭이 산타로사 병원의 헐리를 다시 방문한다. 헐리는 잭에게 애런을 키워선 안된다고 말하면서 헐리에게 찰리가 찾아왔듯이 누가 곧 잭을 찾아갈거라고 말한다.

잭이 산타로사 병원밖의 차에 앉아있다가 헐리가 벤치에 앉아 찰리와 대화하는 것을 바라본다.

잭이 케이트에게 프로포즈한다.(Something Nice Back Home)

2007.09.??. 토

잭이 베렌버그 부인을 수술한다.(Something Nice Back Home)

확실치 않은날

잭이 사무실 로비에서 아버지를 보고 처방전의 약을 요구한다.

집에 일찍 도착한 잭은 케이트가 전화로 누군가와 통화하는 것을 보고 맥주와 신경안정제를 같이 먹는다.(Something Nice Back Home)

잭이 케이트를 의심하면서 집에 취한채로 일찍 들어오기 시작한다. 케이트는 소이여를 위해 무언가를 하고 있다고 말해주고 잭은 소이여는 그녀를 남겨두었고 자신이 함께 있다고 말한다.

2007년 9월~2008년 초

로크는 섬을 떠나 제레미 벤담이라는 이름으로 잭과 케이트, 월트를 방문한다. 로크는 잭이 떠난 후 뭔가 아주 나쁜일이 일어났다고 말하면서 모든 것은 잭이 섬을 떠났기 떄문이라고 말하면서 잭과 케이트를 비롯한 오셔닉6 모두가 섬으로 돌아와야 한다고 말한다.

월트가 산타로사 정신병원에서 헐리를 만나서 오셔닉6가 거짓말을 하는 문제에 대해서 묻는다.

8:15분또는 8:50~8:59 사이에 사이드가 헐리를 감시하고 있는 어떤 사람을 죽인다. 사이드는 헐리에게 로크가 2일전에 죽었으며 안전한 곳으로 옮겨야 한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클레어가 나와 애런을 절대로 섬에 데려오지 말라고 말하는 꿈을 꾼다.

런던에서 선은 찰스 위드모어를 만나 명함을 건내면서 준비되면 대화하자고 말한다.(There’s no place like home)

LA에 착륙하기 전에 잭이 신문에서 로크의 부고기사를 읽는다.

그날 밤 새벽2시에 잭은 다리 중간에서 차를 세우고 뛰어내려 자살하려고 한다.

뛰어내리기 직전에 자동차 사고가 나서 잭이 아를렌 부인과 아들을 차사고에서 구한다.

병원에서 잭은 임신한 듯한 사라를 만난다.

해가 뜨기전 잭은 아를렌의 차트를 읽고있다가 하밀 박사를 만난다. 잭은 수술을 집도하려 하지만 하밀 박사는 잭에게 자기 자신이나 돌보라고 말한다.

잭은 아버지 이름으로 된 처방전으로 신경안정제를 얻으려고 하다가 선글라스를 쓰고 나가버린다.

병원에서 신경안정제를 찾다가 하밀을 만난 잭에게 하밀은 어떻게 그가 그토록 빨리 사고현장에 올 수 있었는지를 물으면서 잭의 상태를 의심한다.

로크의 부고기사를 읽은 2일 뒤 잭은 케이트에게 공항에서 전화를 걸어 마중나와 달라고 한다.

공항에서 잭과 케이트가 만나고, 잭은 섬을 떠난 것이 실수였다고 케이트를 설득하려 한다.

잭은 섬으로 돌아가야 한다면서 자신이 그동안 오셔닉 항공사의 골든패스를 사용해서 매주말마다 비행기 사고를 기대하면서 여행을 다녔다고 말한다.

케이트가 떠나려 하자 잭은 섬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소리친다.(Through the Looking Glass)

공항을 떠나려던 케이트가 돌아와서 잭에게 어떻게 감히 애런을 섬으로 돌려보낼 생각을 하냐고 따지면서 잭이 약에 취해있다고 비난한다.

잭은 시신보관소에 무단침입했다가 벤자민과 만난다.

벤은 잭에게 오셔닉 6가 섬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한다.(There's No Place Like Home)

잭과 벤은 오셔닉6를 찾아서 섬으로 데려갈 준비를 한다.

케이트에게 친자소송을 하겠다는 변호사가 찾아오자 케이트는 애런을 데리고 도망친다.

위드모어는 선에게 왜 찾아왔는지를 묻는데 선은 위드모어와 자신이 벤을 죽이려는 공통의 목표가 있다고 말한다.

헐리와 사이드가 함께 있는 중에 사이드는 2명에게 공격을 받아 총상을 입는다.

헐리는 살인 누명을 쓰게 되고 데스몬드는 패러데이가 옥스퍼드에 가서 엄마를 찾으라는 꿈을 꾼다.(Because You Left)

케이트와 선이 몇년만에 처음 만난다. 선은 케이트에게 딸 사진을 보여주고 잭의 안부를 묻는다.

헐리의 아버지가 잭에게 사이드를 데려오고 잭은 사이드를 살려낸다.

벤은 집에있는 헐리를 방문하고 돌아가자고 말하지만 헐리는 밖으로 나가 경찰에게 자신이 살인자라며 자수한다.

벤은 호킹부인을 만나고 그녀는 오셔닉6를 모두 데려오기까지 70시간이 남았다고 말한다.(The Lie)

데스몬드는 옥스포드에서 패러데이의 엄마를 찾으려 하지만 대신에 테레사를 만나고 찰리 위드모어가 패러데이의 엄마가 어디있는지 알거라는 심증을 굳힌다.(Jughead)

케이트가 애런을 선에게 맡겨두고 떠나는데 케이트가 떠나자마자 선은 누군가에게서 총이 담긴 초콜렛 상자와 조사보고서가 담긴 소포를 받는다.

케이트가 법률사무소에서 친자확인소송을 하겠다는 댄 노튼 변호사를 만나고 그는 케이트에게 양보하지 않겠다고 말한다.

잭은 연방교도소에 수감된 헐리에게서 전화를 받는다.

케이트와 잭은 댄 노튼을 추적해서 캐럴리틀턴을 찾아내지만 그녀는 친자확인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고 있다는 걸 알아내고 이 상황에서 잭과 케이트, 벤과 사이드가 만난다.

잭은 벤이 자신들을 도우러 왔다고 말하지만 케이트는 벤이 바로 애런을 뺏어가려는 사람인 것을 알아낸다.

선은 근처의 차에 애런과 함께 앉아있으면서 이들이 만난 것을 보고 있는다.(The Little Prince)

선은 벤에게 총을 겨누면서 그가 진의 죽음에 책임이 있다고 비난한다. 벤은 진이 죽지 않았다면서 자신이 증명할 수 있다고 말한다.

케이트와 사이드는 다시는 벤과 잭을 보기 싫다며 떠나간다.

벤은 잭과 선을 엘로이스 호킹의 교회에 데려가고 그곳에서 데스몬드를 만난다.(This Place is Dea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