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Game

중심구조 완전공략 1~3(번역문)

Part 01 - 반지에 관한 자료 찾기

Town Well(쉬로디드 마을 우물), Ristezze(거기서 바로 위에 있는 상점 주인)

(Tip : 레벨 3짜리 늑대들이 길을 막을때 싸우고 싶지 않다면 위에 보면 푸르게 된 지도이동 버튼(지구본모양)을 누르면 전체지도가 표시되고 거기서 쉬로디드 힐을 선택하면 전투 없이 통과 가능)

그러니까 당신은 이 링을 노움으로부터 받았다고요, 그리고 당신은 그게 뭔지를 알아내고 싶다면 처음 만나봐야 할 사람은 마을의 우물에서 북동쪽에 서있는 노움이 될겁니다. 그리고 그 노움에게 반지에 대해 말을 하면 그는 이상할 정도로 반지에 관심을 가질겁니다. 그에게 반지를 주면 안됩니다. 그는 반지때문에 나중에 당신을 공격할겁니다만 당신은 이 작고 나약한 노움때문에 두려워 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이 다음에 만나봐야 할 사람은 대장간 바로 오른쪽에 있는 Ristezze's Imported Goods가게의 Ristezze입니다. 그에게 반지에 대해 물어보세요. 그는 그 반지를 만들어 팔은 P. Schuyler & Sons 가게가 어디에 있는지를 제외하고 모든 걸 말해줄겁니다.  당신이 그 정보를 알아내기 위해서는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그에게 Bessie Toons' boot(Bessie Toons' mine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를 주거나

2. Isaac Zapruder (crash site)의 사체에서 발견한 카메라를 주세요.

( - 게임 전체의 관점에서 볼때 저는 카메라를 가지고 있으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그게 나중에 더 유용할 겁니다.)

3. Charisma나 Persuasion수치가 높은 캐릭터라면 Ristezze가 장소를 말하도록 속일수 있습니다.

4. 또한 필요한 정보들은 Ristezze의 뒤에 있는 방에서 발견할 수 있는 종이 쪽지에서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Ristezze가 열쇠를 가지고 있죠. 따라서 당신은 그를 죽이거나 훔쳐서(pickpocke) 혹은 문을 따고(Pick lock) 또는 문을 날려버려서 얻을 수 있습니다.

Part 02 - At P. Schulyer and Sons 에서 정보를 얻기

P. Schuyler and Sons는 44 Devonshire Way에 있습니다. 당신은 James Kingford라는 사람이 당신을 내쫓으려 한다는 걸 알게 될겁니다.

계속 진행하려면 당신은

1. 그를 재빨리 죽이거나

2. 열쇠를 그 사람한테서 소매치기 하거나

3. 그에게 당신이 타란트 시정부에서 온 사람이고 그가 협조해야 하는 것으로 믿게 하거나

해야합니다.

당신은 그 뒷방에 있는 trapdoor로 가야 합니다. 그 안에는 좀비들과 불규칙적으로 나오는 보물들이 있습니다. 일단 좀비들이 처리되면 당신은 그 다음 trapdoor로 갈 수 있습니다. 그 곳에는 훨씬 더 많은 좀비들과 함정들이 존재합니다.

마지막 trapdoor로 가면 당신은 드워프들의 무덤을 발견할 것입니다.

당신은 여기에서 Schulyer라는 사람을 발견하게 될 겁니다. 정보를 얻으려면 당신은

1. 그들을 모두 죽이고 열쇠를 얻어내어 wood chest를 연다

2. 열쇠를 얻기 위해 소매치기(pick pocket)기술을 사용한다.

3. 그들에게 정보를 얻기위해 합의를 한다(이렇게 하면 Magnus는 화가 날 것이다.)

4. wood chest를 pick lock기술로 연다.

결과적으로 당신은 이 반지가 Gilbert Bate의 것이고 그와 대화를 해야 함을 알게될 것입니다.

Part 03 - Gilbert Bates 와의 대화

Bates Estate에 들어가는 것이 당신의 첫번째 관문이 될 겁니다. 가능한 해결책들은 :

1. 걸리적거리는 것들과 모두 싸운다

2. Bates Guard들의 대장에게 당신이 그의 옛친구라고 믿게 한다.

3. Prowling과 Lockpicking으로 정문을 통과한다

4. Bates Factory를 밤동안 보호한다.(문 앞에서 밤12시가 넘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공장 안으로 들어간다.)

5. Gilberts Bate의 공장을 파괴할 것을 의뢰하는 Cedric Appleby와 대화한 다음에 그를 처리한다

6. Gilberts Bate의 공장을 파괴할 것을 의뢰하는 Cedric Appleby와 대화한 다음에 공장을 날려버린다. 그는 당신에게 300gold를 지급하고 그런 다음에 당신에게 하인의상 (servants clothing)을 주면서 당신에게 Bate의 범죄에 대한 증거를 포착할 것을 의뢰할 것입니다.

  당신은 파티멤버의 수 만큼 하인의상을 필요로 합니다.

7. Gilberts Bate의 공장을 파괴할 것을 의뢰하는 Cedric Appleby와 대화한 다음에 공장을 파괴하는 것에는 동의하지 않고 대신에 그를 조사할 것을 제안합니다.  그러면 그는 당신에게 Bates Estate (베이트의 집)으로 통하는 비밀 통로가 있는 Mausoleum(이곳은 함정들로 가득합니다.)의 열쇠를 줄 것입니다. 일단 당신이 그곳에 가면 당신은 servant’s uniform들을 chest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일단 당신이 들어오면 뒷방으로 잠입하여 범죄의 증거들을 발견하는 것은 상당히 까다로울 것입니다.  폭력을 사용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려면 lockpick 기술과 뛰어난 타이밍으로 경비들을 피하던지  아니면 lockpicking 기술과 prowling 기술을 결합해야 합니다.

참고사항 : 당신이 베이트 편에 서기 전에 Cedric Appleby와 이야기를 하는 동안은 베이트에게 거래를 하여 협잡군이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이 기다릴 수록 이 후의 퀘스트들이 어려워 질 것입니다. 당신이 Cedric Appleby 에게 증거를 준다면 그는 당신에게 500 gold를 지급할 것입니다. 당신은 협상 기술을 사용하면 이 돈을 700로 불릴수도 있습니다.

'Review >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템 속성 TH  (0) 2008.03.25
총기류 분석  (0) 2008.03.25
마법분석  (0) 2008.03.25
파티멤버 분석  (0) 2008.03.25
캐릭터 배경 설정  (0) 2008.03.25
중심구조 완전공략 13~14 (번역문)  (0) 2008.03.25
중심구조 완전공략 10~12(번역문)  (0) 2008.03.25
중심구조 완전공략 7~9(번역문)  (0) 2008.03.25
중심구조 완전공략 4~6(번역문)  (0) 2008.03.25
Game  (7) 2008.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