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Drama

로스트의 오류들(시즌4)

(4x02) 마일스가 영혼과 대화하고 난 뒤에 보면 벽의 그림들과 그림틀이 달라졌다.

(4x03) 사이드가 아벨리노를 골프코스에서 쏠때 보면 모든 사물에 그림자가 강렬하다. 그런데 쏘고난 다음 씬에서는 그림자가 다 없어졌다.

(4x03) 사이드가 핸드폰을 버리고 길을 건너는 장면은 설정상 베를린에서 촬영한 것으로 되어 있다. 그런데 여기서 나오는 교통표지판은 원래의 독일 교통표지판과 다르다(좌우가 바뀌어 있다.). 또 이 표지판은 보행자 주의 표지인데 그 밑에는 주차금지 안내가 있어서 내용이 다르다.

(4x07) 진의 플래쉬백에서 나오는 한국빌딩의 간판이 엉망이다. 거대한 약학, 이것은 벽에 그리는 표시이다.

(4x07) 이 빌딩들은 길거리로 내려가면 없어지고 그 위치에 공원이 있다.

(4x08) 나오미의 헬리콥터가 물에 추락했지만 그 뒤에도 헬리콥터가 나오므로 화물선에는 2대의 헬리콥터가 있어야 한다. 하지만 프랭크랑 이야기하는 장면에서 보면 헬리콥터는 1대 뿐이다.

(4x08) 칼이 쥐고 있던 물병이 총에 맞아서 갑자기 구멍이 생긴다. 이때 총알은 물병안에 있던지 반대쪽을 뚫고 나가야 한다. 하지만 총알은 보이지 않으므로 뒷부분에도 구멍이 생겨서 물이 새어나와야 한다.

(4x08) 칼이 총에맞은 장면에서 보면 귀마개를 하고 있다.

(4x09) 벤이 처음 사하라 사막에 나왔을때는 말라서 갈라져있는 딱딱한 땅위에 누워 있었는데 일어날때 보면 모래언덕이다.

(4x09) 아라비아 어 철자가 많이 틀렸다. 예를들면 사이드 이름이 Sayyid Jareh라고 되어 있다.

(4x10) 줄리엣이 적는 의약품명의 철자가 틀렸다. forcepts는 forcepts라고 적어야 하고 gause pads도 gauze pads라고 적어야 한다.

(4x10) 세바스챤 병원에서 사용하는 하드와이어 연기감지기는 별도의 건전지를 사용하지 않는다. 감지기들은 중앙 전력을 이용하며 서로 연결되어 있다.

(4x10) 잭의 의사가운에는 Shepard라고 되어 있는데 사무실의 명패나 로비의 명단에는 Shephard라고 되어 있다.

(4x10) 선이 스태프 스테이션에서 진에게 보여주는 검사대는 전에 선이나 클레어가 사용했던 것과 완전히 다르다.

(4x11) 오프닝에 나오는 "에브리데이"는 1957년 5월에 녹음되었고 발매된 것은 1957년 9월이다. 로크는 1956년 5월 30일 생이므로 에밀리가 이 노래를 출산전에 듣는 일은 있을 수 없다.

(4x11) 알퍼트가 어린 로크 앞에 칼과 나침반을 비롯한 여러가지를 내려놓을 때 보면 나침반이 놓인 방향이 조금씩 바뀌고 있다.

(4x11) 벤과 로크, 헐리가 제이콥의 오두막 근처에 갔을때 헐리가 오른손으로 횃불을 드는데 그때 보면 불이 횃불에서 나오는게 아니라 그보다 더 강한 무언가에서 비춰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횃불만 있다면 횃불 자체의 그림자가 비춰지지는 않을 것이다.

(4x12) 비행기에서 내리고 헐리가 사이드를 가족들에게 소개할 때 보면 헐리는 오른손을 사이드 어깨에 두른다. 다음장면에서보면 왼손을 어깨에 두르고 있다.

(4x13) 전 에피소드는 잭이 케이트가 탄 차가 멀어져가는 것을 보고 있다가 등을 돌리며 끝나는데 이 에피소드에서 잭은 케이트가 돌아올때까지 쳐다보고 있다.

(4x13) 리처드 알퍼트가 키미를 쏘고 바로 총을 내리는데 사이드가 뭔가 반응을 보인 뒤 리처드는 다시 한번 총을 내린다.

(4x13) 헬리콥터가 이륙할때 보면 아래부분이 잘 나오는데 어디에도 연료통에 피탄된 흔적이 없다.

(4x13) 중계기가 없는 한 무선통신은 오키드 스테이션 같은 밀폐된 지하에서는 작동되지 않는다. 따라서 키미의 무선통신기는 오키드 스테이션에 들어가자마자 폭발했어야 했다. 만약 키미의 심장박동이 중지되는 신호를 확인된 후에야 기폭되는 장치라면 역시 멈추건 말건 키미의 시신이 오키드 스테이션 밖으로 나오지 않는 한 폭발하지 않았으르 것이다.

(4x13) 프랭크의 핼리콥터는 고속으로 이동중에 입수하는 것처럼 묘사된다. 그런데 사실 헬리콥터는 연료가 떨어지더라도 관성으로 계속 균형을 유지하기 때문이 이런 방식으로 추락하지 않는다.

(4x13) 벤이 계단을 내려가다가 계단이 무너질때 보면 지렛대를 놓쳐서 멀리 떨어지는데 바로 다음장면에서는 벤무릎밑에 있다.

(4x13) 헐리가 구명보트에서 케이트가 건네주는 애런을 받을때 처음에는 구명조끼를 입고 있는데 애런을 안을때 보면 구명조끼가 없다.

(4x13) 건전지를 얼려서 기폭장치의 회로를 정지시키는 것만으로 키미가 죽으면서 시작되는 C4의 폭발을 막을 수 있다면, 얼었을때 건전지를 뽑거나 전선을 자르는 것만으로 얼마든지 폭발을 중지시킬 수 있다.

(4x13) 프랭크는 생존자들이 서쳐호에서 보트를 타고 출발할때 7시간 정도 노저어 가면 섬에 도착한다고 말해주는데 출발할때나 도착할때나 해의 위치로 봐서는 1~2시간도 걸리지 않았다.

원문 : http://lostpedia.wikia.com/wiki/Errors#Season_4

시즌1 : http://armishel.tistory.com/360

시즌2 : http://armishel.tistory.com/361

시즌3 : http://armishel.tistory.com/362

* 구글에서 영어로 검색만 하면 누구나 접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을 잘난척한다고 평가하는 유치원생의 의견은 삭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