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Drama

로스트 시즌 1. 스토리 라인

2004년 9월 22일 항공기가 공중분해되면서 추락했고 몇명의 생존자들이 남태평양의 섬에 고립되었다. 48명의 생존자들은 사고 당시의 충격을 벗어나 캠프를 만들었고 이상한 소리가 들려오는 밀림을 탐험해서 자신들이 도착한 곳이 어딘지를 알아내기로 한다.

생존자들 중 잭, 케이트, 찰리는 추락한 비행기의 콕피트 잔해에서 조종사를 만난다. 그는 비행기가 무선통신이 교란된 상태로 6시간이나 비행해서 정상항로에서 수천마일이나 외떨어져 피지로 돌아가려던 중에 추락했다고 알려주었다. 그런데 갑작스럽게 정체를 알 수 없는 괴물이 파일럿을 끌어내어 살해했고 생존자 세명은 해변까지 도망친다.

LA의 척추외과의사인 잭은 부상당한 생존자들을 구하려고 노력한다. 그러던 중 친근감을 느끼는 다른 생존자의 수배사진을 발견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서 둘 사이에는 서먹한 감정이 생기지만 연방 보안관이 사망하면서 둘은 섬에서 새출발을 하기로 한다.

생존자중 한명인 사이드는 이라크 공화국 수비대의 통신장교 출신으로 송수신기를 수리하려고 한다. 생존자들 중 몇명이서 무선신호를 확인하기 위해 높은 산으로 올라가던 중 북극곰을 만나 습격을 받는다. 이들이 송수신기를 작동시키자 신호가 프랑스어로 말하는 어떤 여자의 무선에 의해 차단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생존자들 중의 한명인 섀넌이 프랑스어를 해석해준 바로는 "저는 혼자있고, 이 섬에 고립되어 있어요. 제발 누군가 도와주세요. 다른사람들은 모두 죽었어요. 그게 다른사람들을 죽였어요. 모두 죽였어요."라는 의미였다고 한다. 메세지는 계속 반복되고 있으며 반복회수로 추정컨데 적어도 16년 5개월 이상 구조신호가 반복되고 있었다.(사이드의 계산에 의함) 정상항로에서 6시간 이상 벗어나 있다는 조종사의 말과 이를 종합해볼 때 구출될 희망은 줄어만 가고 이 소식은 불과 며칠만에 캠프의 모든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된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생존자들은 서서히 개성을 드러낸다. 로크는 섬에 서식하는 멧돼지를 잡자고 제안하고 케이트의 다재다능함은 빛을 발하며 부자지간인 마이클과 월트는 아웅다웅하면서 지내고 있고, 분은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려 한다. 점차 식료품이 줄어들어가는 상황에서 잭은 죽은 아버지의 환상에 이끌려 이상한 모험을 하게 되고 마실수 있는 물이 나오는 곳을 발견한다. 그의 과학자적인 개성과 로크의 신념이 충돌하는 상황에서 생존자 그룹은 둘로 갈라지면서 일부는 신선한 물이 있고 안전하다고 판단되는 동굴로 이주했고 다른 일부는 구조를 기다리며 해변에 머물려고 한다.

잭은 사실상의 리더가 되어 해안에 남아있는 추락 잔재들을 정리하는 일을 지휘한다. 생존자들 사이에서는 남은 물자의 분배를 둘러싸고 잭, 사이드와 소이여 사이에 팽팽한 신경전이 벌어지게 된다. 갈등이 극에 달하자 사이드는 소이여를 고문하게 되고 자신의 행동에 수치심을 느낀 사이드는 캠프를 떠나 섬의 지도를 그리는 것으로 보상하려 한다.

사이드는 섬의 해변에서 정글로 통하는 케이블을 발견하고 이를 따라가다 다니엘 루소에게 붙들리게 된다. 그녀는 구조신호를 전송해온 인물로 루소는 그에게 섬에 오게된 경위를 알려준다. 사이드는 가까스로 탈출하게 되고 그 와중에 그는 섬에 다른 적대적 그룹들이 존재하고 그들이 루소의 아기를 납치했다는 말을 듣게 된다. 이후로도 루소는 생존자들과 제한적인 형태로만 접촉을 계속한다.

헐리는 섬 사람들이 가능한한 편안하게 지내기를 원하고 있고 생존자들을 조사하는 생존자들 중에 한명인 이단 롬이 탑승객 명단에 있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단은 찰리와 클레어를 납치했는데 찰리는 나무에 메달아 놓으면서 '디아더스'가 원한 것은 클레어였다는 것이 알려진다. 2주후에 로크는 기억상실증에 걸린 클레어를 발견한다. 이 사건 이후 생존자들과 디아더스 사이에는 대립이 심각해지고 이 때문에 생존자들 중에 또 한명이 죽고 이단 롬도 찰리가 복수심으로 죽인다.

생존자들은 북극곰과 정체를 알 수 없는 괴물, 루소등을 만나게 되고 폭력이 만연하지만 생존자들은 잭을 중심으로 케이트, 사이드 헐리 들을 중심으로 친밀한 그룹이 형성된다. 로크는 사냥을 하러 다니는 독단적 행동으로 인해 잭과 화목하지 못하지만 찰리, 클레어, 분 같은 젊은이들과는 좋은 관계를 맺고 지낸다. 어린 월트도 로크에게 호기심을 느끼지만 로크에게 단검을 다루는 기술을 배우는 것이 마이클에게 들키면서 혼난다. 그때까지 영어를 못한다고 말하던 선은 갑작스럽게 영어를 말하고 남편인 진에게 자신이 영어를 할줄 안다는 것을 숨긴 것 때문에 신뢰가 깨어지게 된다.

약 2주가 지나면서 로크는 정글에서 손잡이가 없는 신비로운 해치를 발견하게 되고 내부를 관찰하려고 한다. 분은 로크와 함께 행동하며 섬을 탐색해 나가다가 나무에 아슬아슬하게 걸려있는 비행기를 발견하게 된다. 내부에서 분은 송수신기를 찾아내고 구조신호를 보내려고 한다. 누군가 있냐는 남자의 목소리가 흘러나오는 통신기에 오셔닉 815의 생존자라고 말하는데 통신기의 목소리는 자신들이 오셔닉 815의 생존자라고 말하고 있다. 그런 상황에서 비행기는 걸려있던 나무에서 떨어지고 분은 심한 부상을 입게 된다. 로크는 분을 캠프로 데려왔지만 잭은 분의 생명을 고칠 수가 없었다. 그리고 클레어는 정글에서 아이를 낳는다.

마이클은 섬을 탈출할 뗏목을 만들기 시작하고 소여와 진도 그를 돕는데 섬을 떠난 날 밤에 이들은 다른 배에서 비치는 불빛을 발견한다. 하지만 이들은 디아더스로 밝혀지고 월트를 뺏어간다. 혼란이 거듭되는 가운데 뗏목은 파괴되고 소이여는 총에 맞으며 월트는 납치된다.

루소는 생존자들을 섬 중간에 있는 목선 블랙 락으로 데려가고 그곳에서 해치를 여는데 사용할 다이너마이트를 발견한다. 해치로 향하는 도중에 생존자들은 루소가 섬의 "보안장치"라고 부르고 있는 연기괴물에 쫓기게 된다. 잭과 로크는 다이너마이트를 사용해서 해치를 여는데 성공한다.

'Review > Drama'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other side of LOST No1. 찰리의 고민  (3) 2009.02.05
로스트 출연자들의 다른 모습  (6) 2009.02.04
로스트 시즌 4. 스토리 라인  (1) 2009.02.03
로스트 시즌 3. 스토리 라인  (1) 2009.02.03
로스트 시즌 2. 스토리 라인  (0) 2009.02.03
Timeline 가설 (Main Theory)  (6) 2009.01.28
로스티의 과거 접점  (0) 2009.01.27
미드를 보면서 느끼는 감정  (0) 2009.01.22
Albert Blithe  (0) 2008.03.26
Eugene Gilbert "Doc" Roe Sr.  (0) 2008.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