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Five Star Stories - 미라쥬 나이트

마모루 나가노의 만화 The Five Star Stories 에 등장하는 기사단. 정식명칭은 동방 제일 환상 군단.(First Easter Mirage Corps. F.E.M.C.)

개요

아마테라스가 사비로 고용한 사설 기사단이지만 [각주:1] 멤버 중 다수가 A.K.D. 및 구성국의 요직도 겸임하므로 사실상의 A.K.D. 필두기사단이다. (공식 국가 기사단은 고즈 기사단) A.K.D. 구성국의 왕족이나 귀족이 많고 [각주:2] 발란쉐 파티마가 파트너인 경우가 많다는 점도 특징. 미라쥬 기사로 고용된 사람이 정식 입단 전에 고즈 기사단에 소속되기도 한다.

기사단 마크인 ‘피의 십자가’는 흰바탕에 주홍색 십자 문양으로 각종 장비에 표시되어 있다. 단원들이 소지하는 광검의 색도 주홍색이며, 주홍색을 식별컬러로 이용하는 조직은 A.K.D.는 물론이고 성단 전체에 미라쥬 뿐이다.

L.E.D. 미라쥬를 포함해 성단 최고의 장비와 권한이 제공되고 모든 책임을 면제받는 대가로 아마테라스에게 절대적인 충성을 바쳐야 하고 죽음 이외에는 퇴단을 인정하지 않는다. 표면화된 활동은 많지 않지만 실력은 성단 최강으로 멤버 개개인이 다른 기사단이라면 무술 지도관 급에 해당한다. 다만 공식 기록에 남는 활동은 하지 않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그다지 강하지 않다는 평가도 있다.

설립 당초에는 단일화된 조직으로 이 시기의 No.7까지가 1기 멤버이며 그 이후 2기라고 부르는 데, 그 중에서 A.K.D.의 정치와 외교를 담당하며 분쟁 진압이나 국제 경찰 등의 역할을 담당하는 공식 멤버를 오렌지 라이트, 암살 및 비합법 활동 전문의 비공식 멤버를 그린 레프트라고 부른다. 제2기는 좌우 합쳐 No.23까지이다.

같은 미라쥬지만 오렌지 라이트는 아마테라스에 대한 충성심으로 통솔되지맞 그린 레프트는 아마테라스의 공포에 복종하고 있어 평시에는 플로트 템플 내의 ‘데몬즈 타워’에 감금이나 다름없는 상태로 대기하고 있다. 그러나 제2기 플로트 템플 동란 이후에 새로 입단한 기사 중 레프트 사령관 사리온과 동년배인 멤버들은 사리온의 사정을 고려해서 레프트에 입단했기에 데몬즈 타워에서 외출이 자유롭고 취급이 느슨해졌다. [각주:3]

성단 침공이 시작될 무렵에는 미라쥬 나이트 자체가 공포의 대상이 되어 라이트와 레프트의 구별이 없어지고 No.24 이후의 멤버는 일원화되었다. 성단이 통일되면서 아마테라스 본인은 미라쥬 기사단을 대동해서 정식무대에서 모습을 감추고 더 월에 은거했으며 No. 25 유판드라 라임이 아마테라스를 대신했다. A.K.D.가 멸망하면서 진정한 성단통일이 이루어진 뒤, 미라쥬 기사단은 아마테라스와 함께 성단을 떠난다. 기사의 피가 약화된 4000년대에도 (이 때문에 고즈 나이트들은 기계화와 약물에 의한 강화 개조를 실시했다.) 미라쥬 기사단만은 전성기의 힘을 유지하고 있는 점은 수수께끼.

원칙적으로 미라쥬 기사단에는 은퇴가 없고 사망한 경우에만 탈퇴가 인정된다. (콜러스 왕조의 발란카 가에 시집간 샬리 랜더스는 유일한 예외.) 고령으로 기사 능력이 쇠약해진 사람은 미라쥬 넘버를 반납하고 단원 번호가 없는 상태로 정치를 담당한다. 하지만, No. 1만은 특별해서 탈퇴후에 카스테포의 나이트 길드 총평의장, 하스하의 AP기사단 총단장직을 맡은 더글러스 카이엔, 이오타 우주기사단장을 겸임해서 아티아 해시 왕국의 왕이 된 자코 퀀 핫샤 같은 경우도 있다. [각주:4] 그 외에 랜드 앤드 스파콘은 '전' 미라쥬 기사를 자칭하면서 마도 대전에 AP기사단 소속으로 참전했으므로 실질적으로 원칙이 항상 지켜지는 것만은 아닌 듯하다.

멤버 일람

No. A와 No. 1은 특수 넘버로, 시기마다 다르다. No2에서 23까지는 라이트 멤버와 레프트 멤버가 별도로 존재하지만 No.24부터는 라이트와 레프트의 구별이 없다. 따라서 그때까지 공석이던 레프트 No23은 결번이 되었다. 당초에는 은퇴한 멤버의 넘버를 신 멤버가 계승했지만 도중부터 결번으로 남겨두게 되었다.

특수 넘버

A

아마테라스 본인이 A 넘버를 착용하고 있는 설정화가 있다.

1

성단력 3031년 현재 2대째 더글라스 카이엔 전사하면서 공석

- 초대 '검성' 데이모스 하이아라키

순혈의 기사 나칸드라 스바스의 손자이며 성단 최초로 파티마에게 ‘마스터’라고 불린 렌트왕 제스타 루스의 아들. 다수의 기사를 배출한 집안에서 태어나 사촌형 듀크 비잔틴에게 검술을 배웠다. 예나 다이 그 필모어는 조카 딸. 제자로 더글러스 카이엔이나 샤프트를 비롯해 노후에도 많은 기사들을 가르쳤다. 친 여동생 티틴샤 바스코가 바킨라칸의 성제 란다에게 시집간 인연으로 바킨 라칸의 기사가 되어 각지의 전쟁에서 활약했으며 “크레이지 모스”라는 별명으로 전설적인 활약을 남겼다.

2629년 보카쥬 공화국 내전에 참전했을 때 산 로 교외의 파티마 공장을 공격하다가 레디오스 소프와 크롬 발란쉐, 쿤과 만났다. 쿤은 손쉽게 이겼지만 소프와는 비기고 천위기사의 칭호를 수여한 것이 인연이 되어 A.K.D.에 초청을 받고 미라쥬 기사단 설립에 관여했다. 모라드 카바이트의 처녀작 파티마 에스트와 모터헤드 ‘블랙나이트’ 밧슈를 둘러싼 바킨라칸 기사단의 혼란으로 A.K.D.에서 일시 귀국, 에스트를 맡아 사태를 수습했다. 만년에는 형 우고의 손녀(질녀)에 해당하는 멜로리 루스에게 검을 가르치며 한가한 삶을 보냈다. 사후에는 바킨 라칸 제국 영세 필두기사의 칭호를 추증받았으며 ‘하이어라키’라는 이름은 멜로리가 계승했다.

소유 MH는 페드라. 크루마르스 바이오라, 최초의 K.O.G. 워터드래곤 슈펠타의 헤드라이너이기도 하다. [각주:5] 파트너는 공장제 파티마인 살로메. 나중에 쿤을 파트너로 받아들였다.

- 2대 더글러스 카이엔

성단력 2810~2819, 2970~3030 A.K.D. 자작, 아톨 성도왕조 기사단장. 일시 실종되었던 경력을 포함해서 불분명한 점이 많다. 어머니는 초제국의 밧슈 황녀이며 아버지는 필두기사 세이람 스킨스. 순혈의 기사로 태어나기 전부터 카이엔 밧슈 카스테포라는 이름이 있었다. 공주가 임신은 했지만 너무 강한 기사의 순혈 때문에 자연상태로 출산이 불가능하자 L.E.D. 드래곤이 수정란을 보관했다. 수천년 후에 크롬 발란쉐가 이 수정란을 자신의 작품인 파티마 쿤의 태에 착상시켜 탄생시켰다. 호적상으로는 발란쉐의 양자지만 카이엔을 연구대상으로 보았기 때문에 두 사람의 관계는 미묘하다.

젊을때는 하스하 연합 왕국의 통일에 공헌하여 아톨 황제에게서 검성 칭호를 받았다. 이후 발란쉐를 암살하려다가 A.K.D. 미라쥬 나이트 No. 1이 되었고 아마테라스의 분신 멜 린스의 갈바리 블레이드를 받아치다가 죽었으나 선대 아톨황녀 푼푸트를 통해 부활했다. 부활후에는 특정 기사단에 소속되지 않고 카스테포에서 노이어 폰 히터 자작이라는 이름으로 나이트 길드 총평의장을 지냈으나 그 이면에서는 실버나이트, 뒷세계에서는 다크나이트라고 불리는 현상범으로 활동했다. 야보 비트와의 사이에서 마그달과 데프레가 태어나자 도망쳤으나 야보가 사망한 뒤 방랑 생활에 마침표를 찍고 스스로 아톨 황녀 무쿠미카를 방문해 AP기사단 총단장 겸 네들 시발리스가 되었다. 순혈의 기사이므로 초제국의 기사조작기술 하이브레인 앞에 무력해지는 약점이 있으며 이 때문에 마도대전 중 보스 야스포트에게 저항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자 아우쿠소의 계약을 해제하고 미스 실버 발란셰에게 스페이드를 맡긴뒤 무쿠미카를 지키다 생을 마감했다.

검성 데이모스 하이아라키의 모든 검기를 이어받았으며 다이버 파워도 있어서 천기 “미러”를 사용할 수도 있다. 파라 사이멀의 능력도 있고 미라쥬 라이트의 반란때에는 플로트 템플에서 데몬을 제압한데다가 감이라면서 룬에게 바스타 런처를 가져가라고 말하기도 한다. 미라쥬 기사단 전체를 혼자서 압도하는 등 실력은 진정한 검성이지만 절개가 없다는 평도 있다. 아우쿠소는 평소에 소중히 여기고 있어 그녀가 자신을 지키다가 빈사상태에 빠졌을 때에는 기사를 폐업할 생각도 했다. 모체인 쿤의 영향으로 유전자가 루프되기 때문에 성인이 된 이후에도 테로메아제가 분비되다보니 노화의 영향이 거의 없다. 마모루 나가노에 의하면 모델은 F1레이서 알렌 프로스트.

- 3대 쟈코 퀀 핫샤

이마라 로우트 쟈쟈스(No18R)의 아들로 3031년 현재 이오타 우주기사단장 [각주:6]

센코케이 토모에와의 대결중, 독연막에 아무 생각없이 뛰어들 정도의 바보. 어릴적부터 기사로 능력이 상당해서 더글러스 카이엔에게 시험을 받았고 오른팔에는 그때 생긴 큰 상처가 있다. 나중에 강천위를 받아 카이엔의 실버나이트 칭호도 계승했지만 이마라의 '엄마 킥'만은 배우지 못한 것 같다. 개발자인 다이아몬드 뉴트럴 자신이 ‘상당한 얼간이가 아니면 다룰 수 없다’라고 단언한 마이티 시리즈의 1번 하오마루를 소유하고 있다. 3030년 왁스 트랙스에서 바하토마의 하스하 침공을 파티마 벤텐과 함께 지켜보았다. 3075년에는 하오마루를 끌고 하스하 해방전에 참가했고 나중에 어머니의 고향 아티아 햇시 왕국의 왕이 되었다.

- 4대 매들러 모이라이(검성 미스 매들러)

더글러스 카이엔 사후에 검성이 되었다. 통칭 장미의 검성. 오르카온 하리스의 딸로 원래는 기사의 능력이 없는줄 알았지만 바킨라칸의 성제 미마스 사올리레나가 본성을 간파한다. 온화한 소녀같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초제국 시절에 순혈의 기사가 가지고 있던 살육 본능이 강하게 남아있는 쾌락 살인자라서 그 힘으로 쥬노에서 대량 학살을 일으키고 국가 하나를 멸망시킨적이 있다. 너무 위험한 능력과 성격을 봉인하기 위해 아톨 황제 푼푸트가 '스파크 피킹 하리스'라는 인격을 만들어 내었기에 평상시에는 드러나지 않는다. 3030년 마도대전시에는 스파크에서 매들러로 돌아와 필모어의 수도 듀안스에 나타났고 3075년의 하스하 해방전에는 해방군으로 참전해서 데프레의 지시에 따르면 검성을 주겠다며 날뛰는 멕스를 설득했다. 파트너는 쿠프의 파티마 벨크트.

FSS Designs 1에 의하면 그 정체는 초제국의 순혈 기사 아르곤이 전생한 모습으로 매들러의 비정상적인 언동은 성단력 시대의 조커에서는 싸우지 않겠다는 아르곤의 결의가 투영된 모습이다. 실제의 힘은 거의 드러내지 않으며 비정상적인 행동을 할때의 매들러와 검성으로서의 매들러는 다른 인격에 가깝다고 한다. 이따금 스파크로 돌아가면 기사로서의 힘이나 성격 모두 스파크 그대로이다.

- 5대 맥시멈 하르트포라스

더글라스 카이엔과 미스 실버 발란쉐의 아이지만 정확히는 발란쉐가 남긴 46번째 작품 ‘맥시멈’을 미스가 이어받아 아우쿠소의 난소에서 착상, 임신시킨 다음 미스의 자궁에 이식해서 태어나는 복잡한 경위를 거쳤다. 발란쉐의 작품이지만 파티마는 아니고, 순혈의 기사를 계승하여 순혈의 기사를 뛰어넘은 존재를 목표로 만들어졌다.

탄생후 나트륨 푼푸트가 양육해서 마도대전에는 성단 최초의 4파티마 중 한명인 SSL (디 아틀라스)를 파트너로 옌싱 페이디를 몰고 참전했다. 어린애기 때문에 상식이 없고 종반의 하스하 해방전에는 성내에 남아있는 미스와 아우쿠소는 아랑곳하지 않고 돌입하려는 것을 데프레 황태자나 미스 매들러가 나무랐다. 남성이지만 여성의 용모를 하고 있으며 자신의 모친을 무의미하게 죽이거나 강간하려는 등 상식이 결여되어 있다.

나중에 검성이 되어 페이트 대공 발란쉐 가의 12대 당주가 되었지만 정서상의 불안정함은 아마테라스의 고민거리. 3225년부터 스턴스 유성 공방전에서 전사했다지만, 실제로는 조커 태양성단이 아닌 다른 우주 타이카의 무녀 실비스 레스 비너스에게 소환된 것으로 이후 앵커와 긴 싸움을 벌인다. 먼훗날 실비스와의 사이에 4만년 뒤의 자손으로 전능신 U.R.I 의 몸을 빌어 전생한다.

사후에는 고차원체로 전생하여 전차원 전능신으로 전우주를 지켜보고 있으며 자신이 해결하지 못했던 문제를 풀기 위해 마도대전에 약간 개입했다. 설정상으로는 FSS 사상 최강의 기사이며 수천년을 넘어 다양한 인물이 소유하는 회원검(미스트 브레이커)의 정당한 소유자이기도 하다. 미라쥬 기사단 22R(검성이 된 이후에는 5대째 No1)

제1기

F.S.S.가 시작한 시점에서는 이미 2기의 시대로 제1기 잔존 멤버는 보통 오렌지 라이트를 유지하고 있다. 제1기 멤버는 아마테라스보다 연상이 대부분으로 사망이나 노화로 넘버를 반납한 후 no넘버가 되었다. 제2기의 2, 3, 7번은 2대째

2,22R 다그에란 루스

F.U.로그너가 통치하는 바빌론 왕국내에 있는 다그에란 후작가의 당주. 미라쥬 기사단 결성시의 1기 멤버로 원 No2. 제2기에는 2R 아이샤 코단테에게 양보하고 22R 로 물러났지만 3030년에는 노넘버 상태. 과거에는 혼드 미라쥬를 몰면서 상당히 활약했던 것 같다. 3030년 현재는 일선에서 물러나 원로원의장을 맡고 있다. 모략이 소용돌이치는 천조가에서 가로의 위치를 계속 유지하며 아마테라스 부재시에 레프트의 반란에 대비하여 더글러스 카이엔을 불러들이는 등 수완을 발휘했다.

3,23R 메르카 르모아즈

천조가의 일원인 라임 공작가의 방계인 메르카 후작가의 장로이며 천조가의 군사 고문. 킨키 왕녀의 먼친척이기도 하다. 미라쥬 기사단의 원멤버로 제2기에는 No3(구설정에서는 No8) 나중에 23R을 거쳐 노넘버로 물러났다. 대머리 노인. 아이샤 코단테가 유일하게 기어오르지 않는 사람이기도 하다.

5,5R 그랜트 라임

라임 공작가의 당주였지만, 3030년 현재 사망한 것 같다. 제2기 이후 5R은 공석이다. (단원 명단에는 올라 있다.) 라임가의 현당주는 A.T. 라임백작 아트로포스이며 유판드라도 서류상으로는 라임가의 양자.

7, 가르시아

1권 첫머리에 카렐 크리사리스의 승리를 아마테라스에게 보고하는 가르시아의 조상인 것 같지만 상세한 내용은 불확실

(3) 디스 뷰뷰스 사이사 코단테 천조

아이샤와 와스체의 친아버지로 코단테 대공가의 전 당주. 와스체가 상속한 시점에서 전-전당주가 되었다. 상속인을 낳을 생각이 없는 아이샤를 대신해 늦은 나이에 와스체를 얻었지만 왕위 계승 순위의 변동을 싫어한 시나테 당주 부부(사리온의 부모)에 의해 사고를 가장해 암살되었다. 구설정에서는 No3 이었지만 Designs 1에서 삭제되었다. 프롬나드에서는 와스체의 아버지로 독백하는 모습이 등장.

(7) 파르트 크리사리스

구설정에서는 No.7로 미라쥬 기사단 설립시에 크리사리스 가를 떠난 기사였지만 Designs 1에서 삭제되었다. 레오팔트 크리사리스의 조상으로 추정되는 인물.

제2기 오렌지 라이트

2R 아이샤 코단테

멜 아이샤 사이사 코단테 아마테라스, 멜 아이샤 루마. 아명은 나르티. 아마테라스가의 분가 코단테 대공가의 당주. A.K.D.의 좌대신이며 수석 사정관 겸 삼군 사령관. 아마테라스가의 분가인 코단테 대공가 [각주:7]. 계승 순위는 아마테라스 본인의 뒤를 이어 2순위지만 라키시스가 아마테라스와 결혼하면서 3위가 되었다. 성단력 3007년 이후에는 루마국 여왕. 파트너는 발란셰의 알렉트. 와스체라는 나이차가 많이 나는 여동생이 있다,

실제 연령은 200세(지구인으로는 40세 전후)를 넘었지만 끊임없는 성형수술(육체 개조)와 예술적인 화장술로 지구인의 20대 후반에 상당하는 미모를 유지하고 있다. 그 미모와 정치능력, 경이로운 기사능력 때문에 국민의 절대적인 숭배를 받고 있다. [각주:8] 국정에 참여하지 않는 F.U. 로그너를 대신하는 미라쥬 기사단의 실질적 리더역. 아마테라스의 혈연이기 때문에 용모가 닮아서 대리역을 맡기도 한다.

연하남 취향에다 언동이 워낙 자유분방하기 때문에 ‘델타 벨룬의 왈패 노파’라는 험담도 있다. 몸도 마음도 어린시절에 만난 아마테라스에게 바친 까닭에 ‘왕가의 상속자를 낳는다’라는 왕녀로서의 역할을 포기했고 이 때문에 원로원의 압력을 받아 3007년 코단테 대공의 직위와 상속직을 박탈당하고 A.K.D. 구성국의 하나인 루마국 여왕에 취임했다. 와스체의 탄생이 일으킨 왕가내 권력 다툼으로 부모가 사리온의 친부모에게 살해되었다. 자신의 아마테라스에 대한 집착, 루마 여왕으로의 격하로 와스체의 인생을 망쳤다고 마음 아파하고 있다.

천위라던지 구체적인 실력을 나타내는 칭호는 없지만 기사로서의 능력은 뛰어나 MH전에서 알렉트가 돕지 않아도 이안 케니히 등과 호각으로 싸울 수 있으며 맨손으로는 알렌 브라포드나 틴 같은 비범한 수준의 기사를 압도할 정도의 실력. 특히 아마테라스가 관련되었을 때에는 검성 수준의 실력을 발휘한다. 파티마를 뛰어넘는 동체시력을 가진 블라포드도 보지 못하는 움직임으로 검을 꺽어버리며 사리온의 말에 의하면 본능만으로 어떻게든 해결하는 타입. 아마테라스는 상대가 10기건 필모어의 사이렌이건 MH전이건 기사전이라도 다 해낼 수 있다고 아이샤의 실력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

크롬 발란쉐와는 구면이라 첫화에서 아마테라스가 라키시스를 맞이했을 때 발란쉐 앞에서 눈물을 흘렸다. 젊음과 미모를 고집하고 있지만 파티마에 대해서 질투하거나 증오하는 일은 없고 파트너 알렉트와는 동성간의 우정으로 맺어져 있다. 카스테포의 대 시블전에서는 적측의 파티마로 중상을 입은 빌트를 구조하는데 전력을 다했으며 마도대전 때에는 파르쉐트를 보호해서 욘 바인첼과 맺어지게 하는 등 파티마에게 많은 배려를 하고 있다. 현재까지 유일하게 단행본에 연속 출연중인 캐릭터이므로 “진정한 주인공”이라고도 한다. [각주:9] ‘파이브 스타 스토리’의 패러럴 월드 격 외전인 ‘프롬나드’에서는 차야(와스챠)의 언니로 뒷모습만 등장한다. 차야가 가정부로 일하는 공작가(발란쉐 저택)에서 아르바이트를 한 적이 있다.

3R 랜드 앤드 스파콘

제2기 미라쥬 기사단의 검객. A.K.D.에서 외교관 역할도 맡는다. 공작. 파트너는 발란쉐 파티마 티스혼. 과거의 전투에서 오른눈와 왼팔을 잃은 것이 계기가 되어 신체의 많은 부분을 사이보그화 했다. 큰 체구에다가 기계화된 육신 때문에 보는 사람에게 위압감을 주지만 위압감으로 불필요한 유혈을 피하려는 의도이다. [각주:10] 자유분방한 아이샤나 독설가인 F.U. 로그너에 비교하면 온건하고 상식적인 성격으로 외교활동시에는 위압감을 줄이기 위해 살아있는 몸으로 되돌린다. 본인은 기계 신체를 좋아한다. 성격이나 기량 모두 강경파.

라키시스의 피로연에서는 아마테라스의 호위로 등장했고 크롬 발란쉐를 체포하러온 뵤이트를 살해했다. 그 후 애들러에 외교관으로 부임했으나 반년 후 플로트 템플에 귀환했다. 3010년, 플로트 템플에 바흐토마 3인조가 침임했을때 책임을 지고 노 넘버가 되었다. 플로트 템플에서 발발한 마도대전에서는 딧퍼 드롭스의 푸념을 듣고 있었지만 아마테라스에게 자유행동의 허가를 얻어 바하토마와의 원한을 풀기 위해 하스하를 방문, 센코케이 토모에에게 쫓기고 있던 마그달 황녀와 글로버를 도와 함께 행동한다. 또 마이클 조지 기라의 요청을 받아 AP 나이트 스바스대를 인솔해 마도대전에 참전한다.

4R 팔크스 유겐 로그너

A.K.D.의 하나인 바빌론 국왕으로 미라쥬 기사단의 리더. 천위기사의 한명이며 암흑기스(스타레스 파이터)라는 별명이 있다. A.K.D. 의 황위계승 13위. 초대 천조제(레디오스 포커스라이트)가 나인에게 넘겨받은 도타 칩을 사용해 죽더라도 재생이 가능한 유일한 인간. 영원한 생명을 가진 천조와 계속 함께하고 있다. 이야기는 그의 말로 끝난다고 작가가 공언한 바 있다 [각주:11] 파트너는 발란쉐 파트너인 이에타로 정식 아내기도 하다.

A.K.D. 우대신이며 전군 사령관(삼군 사령관의 상관) 겸 귀족원 의장. 미라쥬 기사단 총사령관 겸 우익사령이라는 요직을 몇개씩 겸직하고 있으나 공식장소에 나오는 일은 거의 없다. 바스토뉴에 레디오스 소프를 호위하고 하구다 침공시에 콜러스 3세를 구출하거나 선동 공작, 와스체 코단테의 서포트 등 은밀행동이 많다.

설정상 최강의 기사로 데이모스 하이아라키나 더글러스 카이엔, 맥시멈보다도 뛰어나고 심지어는 MH보다도 강하다. (파워밸런스 상 최강의 MH인 L.E.D. 미라쥬도 웃돈다.) 너무 강하기 때문에 극중에서는 대부분 상대가 도망치거나 저항할 틈도 없이 쓰러지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싸우는 장면은 대 보스 야스포트 전에서 ‘르세미’로 만들어낸 악마를 맥시멈 버스터 타이푼으로 꺽어버린 것 뿐이다. 기습당한 사리온을 몸으로 보호하다 사망했지만 도타 칩에 의해 태아로 부활, 3030년의 마도대전에 참전한다.

로그너라는 이름은 아마테라스의 딸 카렌이 지은 것이며 본래의 존재는 고대 조커 시대 캘러미티의 왕녀 이에타의 전능 세포에서 만들어진 수많은 DNA 동일체 ‘머신 차일드’ 중 하나. 기억을 대대로 계승하고 있기 때문에 태고의 전설에 나오는 ‘생명의 물’을 보호한 캘러미티 고더드 왕이나 AD 9년 ‘불꽃(호무라)’를 지키기 위해 인간이 아닌 사탄의 황제 탄트민레와 싸워서 죽는 존재 등등 수만체에 달하는 F.U.로그너가 있다. [각주:12] 현재 미라주 기사단에 소속된 로그너는 조커 우주에 남겨진 마지막 개체로 도타 칩에 의한 클론재생으로만 존재를 유지할 수 있다. 따라서 초제국 시대의 기사가 가진 능력과 태고의 기억을 계속 유지해오고 있으며 성단력 시대의 검성 칭호에도 관심이 없고 ‘단순한 인간’에 불과한 카이엔과 능력이 비교되는 것도 싫어한다.

MH에 탑승한 장면은 적지만 마도대전에서는 다이아몬드 뉴트럴의 라이마루를 몰았고 3239년의 캘러미티 침공전에서는 야크트 미라쥬(오렌지 라이트)를, 4100년에 우피조나 바덴버그를 붕괴직전의 플로트 템플에서 구했을 때에는 스피드 미라쥬 2호 볼케시트에 탑승했다. 바빌론 국왕기로 의례에는 L.E.D. 미라쥬의 외부장갑을 변경한 스트라이글을 사용한다.

기본적으로는 냉담하고 무정한 성격이지만 수줍음이 많기도 해서 정곡을 찔리면 '아 시끄럽다'라면서 외면하는 버릇이 있다. 상당히 불평불만이 많고 독설가여서 이에타나 부하에게 투덜투덜 불평하고 있는 장면이 많다. 천조가의 사람들이나 크롬 발란쉐 등 일부 친한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지극히 신랄한 어투이고 바하트마 3인조가 습격했을 대에는 ‘어제부터 기대하고 있던 찹살떡을 태워먹었다’라며 독일어로 매도하는 등 보스 야스포트도 격하 취급하고 있었다. 에스트의 발목에 비정상적으로 집착하는 모습들이 뉴타입 표지에 자주 나온다. 클론 재생할 수 있지만 육체의 성장과정은 보통 인간과 같고 마도대전에서 하스하에 등장했을 대에는 아이의 모습이었다. 캘러미티 전에서는 노인의 모습이었고 4100년에는 재차 재생했는지 3010년 시절과 유사한 외형이었다. 본편의 로그너와는 어디까지나 다른 사람이라고 하지만 동성 동명의 인물이 나가노의 데뷰작 ‘폴 포더 시티’에 등장하고 있으며 타이카 우주에도 용모가 비슷한 로그너가 타이카황제단 최고사령관 직함으로 등장했다. 작가의 말로는 모두 ID컨트롤 되어 DNA가 동일한 존재이며 용모와 성격이 같다.

5R

결번

6R

크로클 하만 No. 10 하인드 킬 항목을 참고.

7R 리 엑스 아트와이트

멜 리 엑스 헨시르 아트와이트. 천조가의 분가인 엑스 헨시르 아트와이트 가의 기사. 과학자 집안 출신으로 자신도 우수한 박사이며 미라쥬 머신의 개발이나 플로트 템플 건조에 관여했다. 기사로는 무기로 레이저 낫을 사용하며 발란쉐 파티마 이카로스가 파트너. 라키시스의 피로연에 아마테라스(실제로는 아이샤 코단테)의 호위로 등장했으며 대 아슈라 템플전에서 아이샤가 꺼낸 크로스 미라쥬를 체크하지 않고 내어준 것을 후회하는 모습이 나왔다.

3010년, 플로트 템플에 바하트마 3인조가 침입했을 때 보스 야스포트에게 신체가 분해되어 사망. [각주:13] 리가 죽은 뒤에도 딸인 바날이나 그 자손이 아크와이트 가를 이어받아 대대로 아마테라스를 시중든다. 리 자신은 미혼으로 바날의 부친은 불명확.(우랏쉔 지이라는 설이 있다.) A.K.D. 원수인 아마테라스 자신이 미혼인 어머니에게서 태어났기 때문에 미혼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8R 스펙터(조우커)

아마테라스의 궁정 어릿광대. 일단은 미라쥬 기사단원이지만 라키시스의 놀이상대일 뿐 기사의 능력은 없다. 3159년 애들러 침공에서는 L.E.D. 미라쥬를 쓰러트려서 고장내었다. (현시점까지 L.E.D. 미라쥬의 유일한 파손) 그 정체는 아마테라스의 최종형태인 전차원 전능신 아마테라스 오미카미가 만들어낸 ‘조커 우주를 통괄하는 전능신 조커’. 아마테라스가 가진 힘을 감시, 컨트롤 하는 것이 역할로 갓난아이 시절의 아마테라스의 정신을 기동하기 위해 미코토에게 소환되기도 했다. 직후에 전사 직전인 모라드 파티마 포터를 부활시켜 파트너로 삼았다. 제4화에서는 L.E.D. 드래곤의 전생에 입회하기 위해 보스로 간 아마테라스의 힘을 일시적으로 봉인해서 대혼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제5화에서는 바하트마 3인조가 습격해올 때 라키시스를 숨바꼭질이라며 숨겨버렸다.

9R 딧퍼 드롭스

미라쥬 기사단의 건강을 책임지는 역할. 의학박사로 랜드 앤드 스파콘의 생체/기계 신체의 교환 및 점검도 맡는다. 콜러스 하구다전에는 캘버리 C와 랜드 시커를 테스트하던 중, 쥬논을 포획하려던 매글로의 목을 라우터 잼잼의 일격으로 날려버렸다. 동작불능에 빠진 K.O.G.의 위기를 구하기 위해 비욘드 시커를 사용해 L.E.D. 미라주의 전송위치를 산출하는 등 여러가지로 활약. 마도대전에서는 등장차례가 없어 플로트 탬플에서 랜드를 상대로 투덜거리고 있다. 파티마는 발란쉐 파티마인 아틀라스. 삐에로 같은 화장과 모자가 특징.

10R 하인드 킬

플로트 템플의 성주로 천조가의 가로. 본명은 크로클 하만. 파트너는 발란쉐 파티마 타레이아.

아마테라스의 대역으로 얼굴을 똑같은 형태로 바꾸었으며 평상시에는 마스크로 얼굴을 숨기고 있다. 아마테라스가 비공식으로 외출할 때에는 플로트 템플에서 A.K.D.를 지휘한다. 콜러스-하구다 전에는 샬리 랜더스, 레오팔트 크리사리스, 우라쉔 지이를 호위로 붙여 라키시스를 콜러스에 보냈다. 플로트 템플 동란에서는 수습을 맡았고 직후의 레디오스 소프 구출전에는 A.K.D.의 출동을 명령했다. 바하트마 3인조의 공격에 뷰티펠의 공격에서 킨키 왕녀를 구하기 위해 몸을 던졌다가 중상을 입었다. 하만일 때에는 라이트-레프트 모두 미라쥬 넘버 6이지만 이유는 불명.

11R 레오팔트 크리사리스

A.K.D. 의회 국방장관 겸 귀족원 대표. 황위계승 16위인 A.K.D.의 명문 크리사리스가 출신으로 도에 넘는 행동을 싫어하는 강직한 성격이다. 그 때문에 우라쉔 지이나 자코 퀀 햣샤같은 젊은 세대의 기사들이 놀리고 있다. 아트와이트 가처럼 자손인 멜로우, 카렐도 파트너 발란쉐 티타를 이어받으며 아마테라스가를 대대로 섬긴다.

콜러스-하구다 전에는 라키시스의 호위로 콜러스에 입국했으며 우랏쉔에게 복장에 대해 주의를 주었다. 실전에서는 선행양산형 L.E.D. 미라쥬로 야토키 결전에 참가했으며 이때 파트너인 티타가 에스트와 운명의 만남을 갖는다. 3010년의 성단 회의에도 아마테라스와 함께 참가해 자코에게 주의를 주려 했지만 화를 내며 자코에게 '엄마 킥'을 날리는 이마라 로우트 쟈쟈스의 기세에 눌렸다. 당시 아마테라스가 A.K.D.를 멜 린스에게 맡긴 것 때문에 본국의 정세에 불안을 느꼈는데 이는 블랙 3의 습격이라는 형태로 적중했다.

12R 우라쉔 지이

원래는 캘러미티 롯조 제국의 기사로 파트너는 프리즌 코크스 박사의 파티마 비렛. 장발을 거꾸로 높게 세운 펑키 스타일의 개성적인 차림새로 돌아다니지만 외형에 비해 됨됨이가 고지식하고 충성심도 강하다. 콜러스-하구다 전에는 라키시스의 호위로 콜러스에 들어가 선행 양산형 LED 미라쥬로 참전했다. 리 엑스와 친하기 때문에 딸인 바날의 지도를 맡았다. 3010년 바하트마 3인조 습격때에 리의 시체를 보고 이성을 잃어 데코스 와이스멜에게 도전했으나 스크라트 블레이드로 복부에 상처를 입어 패배했다.

13R 포에쉐 노민

봉술, 창술이 특기로 A.K.D.의 무예지도를 맡고있다. 라키시스의 피로연에는 아마테라스를 호위하며 바스토뉴에 입국해 크롬 발란쉐를 보호하는 역할을 맡았다. 병사 3명을 창으로 한번에 꿰뚫어 버릴 정도의 실력. 2997년 카스테포에서 보스 야스포트에게 일격으로 쓰러졌다. 파트너는 코크스 파티마 실라스터. 작가의 말에 따르면 모델은 클라우스 노미 라고.

14R 샬리 랜더스 크리텐슈반츠

아마테라스가 ‘제비꽃 눈동자’라고 부르는 기사. 콜러스-하구다 전에서 레오팔트 크리사리스와 우라쉔 지이와 함께 라키시스의 호위역으로 콜러스에 입국해 전사한 남동생 플로스(콜러스의 토리오 기사단원)의 묘를 찾아간 자리에서 콜러스의 발란카 왕자와 만났다. 하구다 전이 끝나고 6년간 콜러스에 머무르면서 쥬노 대사를 맡았다. A.K.D.에 귀국한 후 탈퇴 문제로 미라쥬 기사단의 규칙을 위해 아마테라스 앞에서 기사의 증거인 오른팔을 잘라내고 죽으려 했지만 클로소의 진언을 들은 아마테라스가 저지했다. 아마테라스로부터 혈육을 남기라는 명령을 받아 발란카 가로 시집갔으며 이후에도 제비색 눈동자는 콜러스 왕조에 계승되어 성단력 4100년의 롤레타 랜더스, 18000년대의 파나롯테 볼쇼이 나후마냐 등이 물려받고 있다. 원래 파트너는 발란쉐 파티마인 메프로슈네. 3030년 마도대전에서 성단중에 공개방송에 폭언을 해버린 왕녀 세이레이의 서포트 역으로 미라쥬 시절부터 알고있던 멜로리 하이아라키를 권했다.

15R 비요튼 코라라

젊었을 적에는 보스의 케르타 의회 집정을 실시했으며 미라쥬에서는 그 정치가로서의 수완을 살려서 아이샤 코단테의 오른팔로 A.K.D. 의회를 장악하고 있다. 나중에 카스테포에서 포에쉐 노민과 함께 보스 야스포트에게 살해당했다. 파트너는 미라쥬에서는 드물게 모라드 파티마 스파르타. 사후에는 바이즈비즈에게 인계되었다.

16R 스테이트발트 카이다

A.K.D.의 고즈 기사단 출신. 초기 설정상 닌자라고 되어 있었지만 F.S.S.에서 닌자는 MH를 탑승하지 못하는 하급위치라서 설정이 바뀌었다. 3010년 바하트마 3인조의 습격시에 데코스에게서 빈사의 중상을 당한다. 마도대전에서는 굴욕을 풀기 위해 아이샤 코단테 등과 하스하 측으로 참전했다. 파트너는 발란쉐 파티마인 카레.

17R 누 소드 그래파이트

A.K.D. 검술지도관. 쌍검을 다루며 ‘누’는 칭호이지 이름이 아니다. 파트너는 발란쉐 파티마인 파시테아. 라키시스의 피로연때에 아마테라스의 호위를 맡았으며 바스토뉴에서는 만취한 연기로 유바 대공이 라키시스에게 행패를 부리는 것을 막았다. 크롬 발란쉐를 보호하는 전투에는 포에쉐 노민과 함께 앞장서고 있다. 3010년의 바하트마 3인 습격시에 데코스 와이즈멜의 기술을 간파하고 막았지만 살해당했다.

18R 이마라 로우트 쟈쟈스

A.K.D. 우주군 총사령관. 원래는 캘러미티의 아티아 해시 왕국 왕녀. 이오타 우주기사단의 창설자 이오타 코르텟사의 아들 타블로와 결혼해서 자코 퀀 햣샤를 낳았다. 보통은 말이 없는 숙녀지만 아티아의 귀신공주라고 불리울 정도로 성단의 해적들이 두려워 하고 사실 아이샤 코단테와 같을 정도로 호전적이다. 파티마는 스팽글 작 소르티아.

콜러스-하구다 전에서 레디오스 소프의 의뢰를 받아 K.O.G.와 선행 양산형 L.E.D. 미라쥬 3기와 쥬논에 탑재될 일레이저 엔진 1세트를 긴급 수송했다. 샷샤 타운에서 바하토마가 일으킨 소란을 쟈코와 함께 진압하다가 오르카온 하리스와 만났을 때 양산 하나로 다이버나 닌자 일당 수십명을 단번에 물리쳤다. 3010년 바하토마 3인조가 플로트 템플을 습격했을 때에는 캘러미티 성단 회의장에 있어서 대기실에서 내빈에게 불손한 태도를 맡은 자코에게 '엄마킥'을 선사.

19R 미샬 하 룬

A.K.D.의 행정을 담당하며 등장시에는 최연소 미라쥬 기사. A.K.D. 차석 사정관 겸 참모총장이며 삼군 원수이다. 같은 행정, 군사 담당관 아이샤 코단테의 차석이었지만 3007년, 아이샤가 루마 여왕으로 즉위하면서 A.K.D. 수석 사정관, 삼군 사령관을 포함해 아이샤의 모든 요직을 계승했다. 파트너는 코크스 파티마인 크라파.

첫등장은 제3화. 아마테라스가 라키시스의 그린 타이카 문장에 낙서한 것을 찾아낸다. 2994년 플로트 템플 동란에서는 미라쥬 레프트를 막으려다가 파이손의 왼손검에 패배했고 직후의 레디오스 소프 구출전에서는 왕국 원로원 의장 다그에란 루스가 제지하는 것을 무릅쓰고 작전 사령관으로 광황경호사단과 순양함 “밀”을 인솔해서 혹성 보스에 파병했다. 더글러스 카이엔에게서 빌린 '슈페르타'로 비트 마에센의 청기사와 교전했으며 시블군이 발사한 버스터 포를 버스터 란차로 맞추어 대소멸시켰다. 2997년에는 파이손을 상대로 설욕에 성공.

20R 욘 바인첼

보스의 평민 출신으로 기사능력이 발현하면서 주위의 질시를 받아 가족이 뿔뿔히 흩어졌다.

2995년 망가진 파티샤 바샤(모라드 파티마 에스트)를 만난 것이 계기가 되어 기사가 되겠다고 마음먹었다. 바샤에게서 기사의 마음가짐과 검기를 배우며 유명해졌지만 데코스 와이스멜에게 당하자 데코스에게서 흑기사의 자질을 발견한 바샤가 에스트로 돌아가 그를 마스터로 선택했다. 이 때문에 욘은 기사가 되는 것을 거부하게 된다.

2997년 카스테포의 왁스 트렉스를 방문했을때에는 보스 야스포트에게 살해되기 직전인 야보 비트를 만나기도 했다. 3001년 아이샤 코단테와 큐키, 파르쉐트를 만나 데코스 타도를 결의한다. 나중에 나트륨 싱 사쿠라코의 권유로 델타 벨룬의 페이트 공국에 건너가 3030년의 마도대전 개전을 맞이한다. 전쟁 발발후, 하스하로 돌아가 나이아스 브륜힐데와 당분간 함께 행동하지만 부레이 용병기사단의 입단권유를 뿌리치고 다시 여행에 나선다. 우연히 들린 문스타에서 아이샤와 멜로리 하이아라키를 보고 이용하려고 접근했다가 반대로 ‘포획’됨. 바샤를 빼앗은 데코스를 꺽기 위해 아이샤에게 협력을 요청했고 아이샤의 지시로 그녀가 보호하던 공장제 파티마 ‘파르쉐트’를 파트너로 활동하게 된다.

작품에서는 드물게 주인공틱한 캐릭터이고 항상 여성을 통해 도움을 받는다. 마음에 무언가 상처가 있는 여성은 그를 그냥 두지 못해서 아이샤나 나이아스 조차 쓸데없다 싶을 정도로 보살피고 사쿠라코도 깊이 관여하고 있다. 과거의 사건 때문에 기사는 더럽다고 업신여기며 수많은 트러블을 일으켜왔지만, 본인은 정의감이 강하며 근본적으로 호인. 아이샤는 그가 자꾸 문제를 일으키는 이유에 대해 무의식적으로 그게 기사의 이상이라 생각하기 때문이 아닐까 추측했다. 알렌 브라포드는 그의 검기에 대해 ‘기사로서의 실력은 뛰어나되 부족한 것은 경험뿐’이라고 높게 평가했고 아이샤는 바샤가 어린시절부터 정통파 기사로서 기초를 가르쳤기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원래 No20R은 알렌 브라포드 이전에 다른 기사에게 내정되어 있었지만 우주선 사고로 사망했기 때문에 넘버와 입단시기가 미루어졌다.

프롬나드에서는 메사 루미나스 학원에서 선배로 등장한다. 단정한 얼굴과 기사다운 정신, 성적은 항상 톱클래스로 프린스라고 불리는 인기인. 3030년 학원 졸업시에 스스로 해결하는 삶을 살기 위해 학원의 퀸 키르스틴 스타(사쿠라코)의 대학진학 권유를 뿌리치고 여행을 떠난다. 졸업파티 다음날에는 공항에서 나이아스처럼 생긴 인물과 만나고 있다.

21R 알렌 브라포드

일반인이라도 준 기사급 실력을 갖는 미미바족의 기사이며 시력을 비롯해서 신체적 능력은 대단히 우수하다. 파트너는 발란쉐 파티마 쿄. 아내는 같은 미라쥬 나이트 큐키.

기사는 본인의 의지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는 신념이 있어서 나쁜 군주의 명에 따라 마을의 주민을 학살한 전과자. 발란쉐 파티마인 쿄의 태생이 알려지면 쓸데없는 싸움을 하게 된다고 해서 어둠의 길을 걷고 있다. 여러 나쁜 소문은 자신의 신념과 불우한 삶 때문에 생겨난 것으로 사실 개성이 강한 미라쥬 중에서도 몇 안되는 상식인이다. 틴이 라이트 넘버의 미라쥬로 스카웃 하려던 기사.

2994년 시블의 ‘생명의 물’ 수색작전에 디 바로에게 고용된 용병으로 등장해 메이유 스카 밑에 배속되었다. 작전중에 유일한 민간인 생존자 레디오스 소프의 탈출을 혼자서 눈치채고 저격한다. 중고 MH아파치로 아트로포스의 오제 아르스큘과 대결, 신승을 거두어 소프를 놀래킨다. A.K.D.와의 MH전에서는 쿄가 정신붕괴되면서 행동불능에 빠진 아파치가 파괴되자 해고당했지만 직후에 만난 소프에게 즉석 고용되어 반대로 생명의 물을 시블에게서 지키려 한다. 아이샤 코단테에게 적으로 오인되어 검을 꺽였지만 발로에게 습격당한 아트로포스와 스에조오를 구해내었고 작전 종결후에는 정식으로 미라쥬 기사단의 일원이 되어 즉석에서 아이샤의 테러 미라쥬를 받았다. 소프를 오랜 세월 찾아오던 ‘진정한 주군’이라고 확신하고 있어서 충성심은 강하지만 혼잡한 중에 부부가 세트로 계약금도 없이 입단당한 것은 한이 남은 듯하다.

2999년 마마도어 유조타를 구출하기 위해 바하트마군을 상대로 궁지에 빠진 자코 퀀 핫샤를 도와 ‘검의 수행만 한다고 될 일이 아니다’며 적전에 직선돌격만 하는 쟈코에게 조언했다. 3030년 마도대전에서 아이샤, 큐키, 스테이트바르로 카이다와 함께 하스하에 들어가 욘 바인첼과 만난다. 그 후 아이샤와 대화할 때 욘의 검은 ‘고귀한 검’이라고 간파했다.

입단 전에는 미미바 족답게 인디언을 닮은 듯한 모습이었지만 미라쥬 기사가 되자 사무라이 같은 차림을 하고 다닌다. 3010년 바하토마 3인방이 플로트 템플을 습격할 때 사리온이 데코스 와이즈멜에 대항할 수 있다고 언급하거나 4100년 우피조나 바덴버그가 카이엔과 동격으로 이름을 드는 것으로 볼때 검기는 탑클레스에 해당하는 듯.

22R 맥시멈 하르트포라스

No. 1 참고

23R 큐키

보스의 카스테포 북부 쟌더 시티를 좌우하는 쟌타이 가의 장녀. 남편은 알렌 브라포드 파트너는 발란쉐 파티마 아그라. 개인 소유 MH 는 에레시스

쟌더 시티에 돌아왔을 때 비밀결사 로젠 크로이츠의 사령을 만난다. 나중에 남편의 미라쥬 입단을 알게 되어 A.K.D.로 건너가 아마테라스와 라키시스의 천연바보성을 보고 일생동안 따르겠다고 결심해서 입단한다. 카스테포에서는 욘 바인첼과 만났을 때 동행하던 아이샤 코단테에게 욘과 파티마 바샤의 이야기를 들려주기도 한다. 3030년에는 남편이나 아이샤들과 함께 하스하에서 행동중인 욘과 재회.

파르테노처럼 이상한 회화를 사용하기 때문에 말을 이해하기가 어렵다. 그녀가 소개한 미라쥬 기사도 많다. 입단 시기가 더 늦은 욘보다 미라쥬 넘버가 뒷자리 인 것은 생일이라는 이유로 멋대로 23번을 차지했기 때문

제2기 그린 레프트

2L “샤프트” 하인드 데 라이트

데이모스 하이아라키 문하의 천위기사. 검기는 카이엔이나 로그너 급을 빼고는 미라쥬 최강 수준이다. 카스테포의 쟌더 시티 비밀결사 로젠 크로이츠의 수령(샤프트)였지만 멜르 린스에게 패배하여 사망 취급이 되고 레프트 넘버로 입단한다. 미친듯한 말투를 사용하지만 생각 자체는 정상이다. 파트너는 발란쉐 파티마 파르테노. 너무 강한 파워를 추구한 나머지 정신이 붕괴되던 파르테노를 댐 게이트를 약물로 파괴해서 구해내고 파트너로 맞이했다.

2992년 야크트 미라쥬가 완성된지 얼마 안된 플로트 템플 MH행거에서 파르테노와 함께 라키시스를 만났다. 플로트 템플의 동란에서 줌과 함께 레프트의 일원으로 라키시스를 살해하려했지만 그 실력에 감복해 충성을 맹세하면서 명령에 따라 야크트 미라쥬를 몰고 소프 구출작전에 참가했다. 첫출진의 야크트 미라쥬로 파이드파이퍼 기사단의 청기사 2기와 메이우 스카가 탑승한 다가를 단숨에 파괴해서 A.K.D.를 궁지에서 구해내지만 그 직후 생명의 물로 능력을 되찾은 보스 야스포트에게 살해당한다.

3L 틴 바이아

통칭은 틴. 본명은 크 판 시마 키미코. 델타 벨란의 에란 연방 이뮤국의 전 왕자로 기사와 다이버의 힘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바이어다. 기사의 피가 강해서인지 살인충동이 강해 친 남동생을 비롯해서 수많은 종자를 살해했다. 아마테라스의 시마가에서 요청을 받아 2955년에 병사로 호적이 말소되고 레프트 넘버로 수용되었다. 파트너는 에이로테 니트로겐의 베르.

2989년 아마테라스의 명령으로 미라쥬 기사 후보를 찾기 위해 카스테포에 도착했다. 뮤즈 반 레이백을 비롯한 공중의 앞에서 일반인에게 행패를 부리는 불량 기사의 심장을 다이버 파워로 날려버렸고 하는 김에 아이샤 코단테에게 분실물(크레디트 카드)를 보낸다. 아슈라 템플전에서 아이샤의 크로스 미라쥬가 불완전하다라는 리 X의 전언을 더글러스 카이엔과 뮤즈에게 전했지만 이미 아이샤는 패배한 뒤였다. 2992년 아마테라스의 힘이 소실되며 생겨난 플로트 템플 동란을 기회로 레프트 넘버의 일원으로 반기를 들어 패배한 아시야에게 죽음의 제재를 가하려고 했지만 패배하여 빈사상태가 되었다. 누군가에게 패한다면 가장 비겁한 죽음을 당하겠다고 결정하여 그 뒤에 자살했다. 쾌락 살인자지만 자신을 무서워하지 않는 시종 파루 스웨인에게는 손을 대지 않는다. 2995년 스웨인은 혼자서 고향에 들어간다.

대 아이샤전 직후에도 다이버즈 파라길드에 아마테라스 수색과 결과를 아이샤와 샤프트에게 전하라고 명하거나 미라쥬 기사 후보를 찾을 때 알렌 브라포드를 찾아내는 등 실수가 없는 실무자 타입이기도 하다. 플로트 템플에 있는 화이트 링크스와의 정신 감응으로 정보를 얻는듯

4L 사리온 왕자

디스 에미테 사리온. “L.E.D” 아마테라스 디스 그리스 사리온. 천조가 직계의 시나테 가 왕자. 유년기부터 강력한 기사와 다이버의 힘, 비범한 두뇌를 갖고 있다. 더글러스 카이엔과 대등한 천기 “밀러”를 사용한다. 파트너는 발란쉐 파티마 마사

어릴때부터 정의감이 강하며 A.K.D나 아마테라스에 대한 생각이 깊다. 그 때문에 와스체 코단테의 탄생으로 일어난 황위계승권 분쟁때에 코단테 대공 부부를 암살한 부모를 주살했고 사건을 방치한 아마테라스에게 반란을 일으켰지만 진압되고 참가했던 미라쥬 레프트(샤프트, 크로우즈, 파이손, 킨키 등)와 함께 플로트 템플의 ‘데몬스 타워’에 유폐되었다. (제1차 왕조동란) 이로서 시나테 가는 단절, 본인은 사망취급이 되었고 아마테라스 본인의 뒤를 잇는 계승권 2순위는 박탈되었다.

아마테라스가 L.E.D. 드래곤 소멸에 입회했다가 힘을 잃으면서 데몬즈 타워의 봉인이 풀리자 레프트 멤버들과 함께 다시 반란을 일으켰다. 그 진심은 파티마인 라키시스를 여왕으로 맞이한 것 때문에 천조가의 혈맥이 끊긴 것을 우려한 것이지만 라키시스와 라키시스를 호위하는 사람들의 끝모를 힘 때문에 반항을 단념했다.(제2차 왕조 동란)

이후부터는 아마테라스를 신종해서 3010년의 바하트마 3인조가 플로트 템플을 습격했을 때에 회의 출장중인 아마테라스를 대신하여 미라쥬 기사단의 지휘를 맡았지만 다이버 파워 때문에 보스 야스포트에게 사고를 읽혀져 고전. 결과적으로는 보스 야스포트가 만들어낸 절대 영도에서 그를 감싼 당시의 로그너가 전사한 덕분에 목숨을 건졌다. 사건 후에 원대 복귀에 맞추어 에미테 가를 이어받아 사리온 왕자의 이름과 황위계승 5순위로 표면에 복귀했다. 사리온의 ‘마마’로 능력이 봉인되어 있던 마사도 파트너로 각성했다. 이를 계기로 레프트 넘버의 성격도 바뀌었다. 재생중인 F.U.로그너를 대신해서 미라쥬 기사단 과 A.K.D. 전군 사령관이 되었다. 3075년의 하스하 해방전에서는 미라쥬를 선두 지휘했다. 또 아이샤의 대역을 맡는 경우도 있다.

프린세스 타이트네이브와는 친근한 관계. 누가를 넣은 쵸코를 좋아함

5L 휴즈레스 칼리 “스피나”

원래는 콜러스 왕조의 멜로디가에 속한 기사로 토리오 기사단의 멤버였다. 2992년 제2차 플로트 템플 동란 이전의 레프트 중에서는 베스타 오비트와 함께 참모역을 맡았다. 3010년 성단회의에 출석하는 아마테라스의 호위로 레오팔트 크리사리스 이마라 R 쟈쟈스와 함께 등장한다. 자코 퀀 햣샤등과 토리오 시대부터 구면인 세이레이 왕녀와 만났다. 쟈코에게 세이레이나 아룰 같은 콜러스 직계 기사는 매우 강하다고 충고하고 있다. 파트너는 코크스 파티마 트렌스.

6L 크로클 하만

레프트나 라이트 모두 No. 6에는 같은 이름. 이유는 불명.

7L “파이손” 에이드리안 타크

원래는 필모어 제국의 노이에 시르치스 출신. 레프트 내에서도 진짜 암살자로 나중에는 애들러의 범죄조직에도 있었지만 아마테라스 암살에 실패해서 미라쥬에 가입했다.

플로트 템플의 내란 때 스파크와 함께 궁정의 복도를 점거하고 접근하는 고즈 기사단을 모조리 살해한데다 저지하려는 미라쥬 라이트의 미샬 하 룬과 싸워 왼손을 잘라버렸지만 알고지내던 더글러스 카이엔을 보고 물러났다. 2995년 룬과의 결투에서 즉사했지만 룬을 살려두면 재 결투를 하게 될 것을 뻔히 알면서도 방치한 것에는 뭔가 생각한 바가 있었다고 생각할 수 있다. 원래는 노이에 사르치스 이므로 파티마는 크프 파티마인 메이런.

8L 뮤리 킨키

천조왕조 메르카 가에서 이어지는 혈통을 지닌 황녀로 계승 순위 제15위. ‘십자 베기’가 특기인 젊은 여성 기사. 평상시에는 삼각모와 복면으로 전신을 가린 복장을 하고 있지만 나중에 갈색의 피부와 흑발을 가진 미소녀인 것으로 판명된다.

3010년 바하토마 습격시에 하인드 킬과 함께 옥좌 회랑을 방어할 때 뷰티 펠과 대결했다. M.H. K.A.N.과 관련해 에트라뮬 파티마 개발을 진행하던 코넬라 제국의 움직임을 견제하기 위해 아마테라스에게 원래의 에트라뮬 파티마 케이리카크를 맡기고 대신에 코크스 파티마인 이르페오의 주인이 되어 마도 대전에 참전했다.

9L 베스타 “클로우즈” 오비트

사리온의 충신. 천조왕조 동방 10개국 오비트 공국의 군주. 뛰어난 검호로 미라주의 일원도 가끔 지도를 받고 있다. 바하트마 3인조의 플로트 템플 기습때에 보스 야스포트에게 패해 사망. 사리온이 아마테라스에게 바하토마에 보복할 것을 진언한 것도 그의 죽음이 큰 이유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파트너는 모라드 파티마인 텍. 불길을 연상시키는 헤어스타일이 특징.

10L 픽킹 하리스 “스파크”

바킨 라칸의 검호 오르카온 하리스의 딸이며 차기 검성 매들러 모이라이의 다른 인격. 만주 변발처럼 길게 남긴 대머리 비슷한 이상한 헤어스타일로 하스하의 AP 기사단에서 소행불량으로 해고당한 뒤 범죄 조직 게이트 지벤에 들어갔지만 자기 손으로 조직을 괴멸시킨 뒤에 미라쥬에 입단했다. AP 시대에는 야보 비트와 연인관계였고 에스트를 갖고 싶어하는 등 외관이나 성격, 언동이 모두 이상하다. 하지만 실제로 이 인격은 한층 더 비정상적인 매들러를 담기 위해서로 아톨 황제 푼푸트가 만드러낸 양심이다. 나중에 아버지 오르카온의 취향을 참작해서 하리스의 가명을 물려받았다.

기사의 능력은 보통의 천위기사를 아득하게 능가한다.(매들러의 실력은 미지수이지만 아직 기사의 능력을 자각하지 못했던 소녀 시절에 더글러스 카이엔의 ‘잔상 밀러 연탄 충격파 십자수도 트리플 헥사그램에 MTB 본체 밀러 48분신 광속 치마들추기’를 무의식적으로 막아내고 완벽하게 저지했다) AP 스킨대 소속이던 시절의 MH격파는 9기 이상, 바이오라로 78기라는 놀라운 스코어를 기록했으며 크루마르스 바이오라는 이때 바이오라 ‘스파크’라고 불리웠다. 파트너는 스파크 일 때의 칼라인과 매들러일 때의 벨크트 2명. 외관과는 달리 요리가 취미이고 A.K.D.에서는 매주 수요일 ‘스파크의 요리 교실’이 방송된다. 다양한 무기를 사용하고 파티마에게도 정중하게 다룬다.

2992년, 사리온의 제2차 동란에 첫등장. 파이손과 함께 진압하러 온 고즈 기사단을 전멸시켰지만, 카이엔을 보고 해산했다. 3010년 요리 교실 방송 중에 바하트마 3인조가 플로트 템플을 습격해오자 구면인 데코스 와이스멜을 상대로 12분신에서 사용하는 더블 헥사그램(24연속 링 슬라이서)으로 공격해 무승부를 이루었다. 하지만 요리 교실에서 사용하는 식칼로 싸운 것만 봐도 알 수 있듯 진심까지는 아니었다. 참고로 이 부엌칼을 담금질 한 것은 시즈카 고젠. 나중에 데코스와의 사이에서 아들 빌로드를 낳았다.

마도대전에서는 매들러로 3030년에 구면인 스틸 쿠프 박사의 아지트에서 레다 8세 등 필모어 원로들에게 소개되었고 3045년에는 AP 기사단에 복귀해 새롭게 편성된 ‘데프레 대’의 유일한 멤버로 ‘격파수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활약했다. 3075년에는 아톨 성도왕조군의 일원으로 하스하 해방전에 참가했지만 스파크로 등장하는 지는 불명.

11L 메이더 브로즈

언제나 팔에 클로우가 붙은 큰 토시를 붙이고 있는 기사. 건틀렛만으로 브로즈가 아닌가 생각되는 실루엣도 레디오스 소프의 미래 회상에서 등장한다. 2992년 플로테 템플 동란에서는 눈만 뚫린 복면과 강철 클로를 장비하고 등장했다. 기사의 힘을 가지고 있는 것 때문에 주위에서 따돌림을 당해 상해를 반복하던 것을 아마테라스가 구해내어 절대적으로 아마테라스를 신뢰하고 있으며 사리온 왕자에 대한 충성심도 높다. 파트너는 불명.

3010년 바하토마 3인조의 플로트 템플 습격사건에서는 사리온과 베스타 오비트와 함께 보스 야스포트를 막아섰으며 MS 큐베레이 모양의 투구와 갑옷을 착용하고 판넬을 닮은 병기로 랜드 앤드 스파콘을 원호해서 보스 야스포트에게 일격을 가했다.

12L 바이즈비즈

본명은 ‘비즈 비즈’지만, 큐키가 이렇게 불러서 그대로 이름이 굳어졌다. 큐키의 부하로 비요튼 코라라를 잃고 피로연에 나온 스파르타가 파트너로 지명한 것을 안 큐키에게 영향을 받아 미라쥬에 들어간 것 같다. 로젠 크로이츠 출신이지만 샤프트와 안면은 없다. 세세한 일은 신경쓰지 않는 성격이지만, 자신의 욕에는 민감하다.

3030년 마도대전에서 베이지 함락 이후 바하토마 기사단을 지원하는 신예 기사들에게 속을 끓이고 있고 더글러스 카이엔을 만날 수 없었던 것을 후회하고 있다.

기사로서의 실력은 바하토마 기사단 중에서도 유수의 실력을 가진 바기가 한번 본 것 만으로도 무심코 전율을 느낄 정도지만 알렌 브라포드의 말로는 아직도 수행부족

13L 버너 다우드

미등장.

14L 프린세스 올리비 타이트네이브

카망트의 시지라크 왕국 왕녀. 미라쥬에는 '출장 기사'로 소속되어 있다. 어미에 ~쟈를 붙이기 때문에 '쟈쟈공주'라고도 불린다. (명명은 사리온 왕자)

시지라크 왕국이 전쟁 때문에 쥬노에서 쫓겨나 카망트에서 망명했기 때문에 왕에게 행사때 입을 예식용 의복도 없는 궁핍한 국가다 보니, 공주지만 타국 왕족에게 접대하기 위해 춤을 선보이는 일이 많았다. 다리가 이쁜 사람을 좋아하기 때문에 다이아몬드 뉴트럴을 좋아하고 있어 그의 MH영업을 위해 각국을 돌고 있다. 메요요의 영업때에는 훗날의 무제 크라켄벨 왕자와 MH대국을 할 정도의 실력이다. A.K.D. 에서는 춤솜씨로 블러드 템플 계약을 얻어내었다. 파트너는 데이모스 하이아라키의 파트너인 살로메.

2999년 바하토마의 기사 다이버들과 자코 퀀 핫샤가 싸우고 있던 것을 다이아몬드의 다리에 뺨을 부비며 바라보는 모습으로 첫등장. 3015년 다시 A.K.D. 에 영업을 하러 갔을때 아마테라스가 농담삼아 계약서에 몰래 숨긴 조문으로 공주가 미라쥬에 입단하게 되었다. 그 결과 공주의 언동을 진실로 받아들인 시즈카 고젠과 다이아몬드가 플로트 템플에 탑승했지만 MH 정비 직후에 더러운 옷차림으로 환영신호를 흔드는 아마테라스의 시원스러움에과 발란쉐 파티마임을 밝힌 라키시스에게 깜짝 놀라 결국 공주가 '출장 미라쥬'가 되는 것으로 낙착되었다. 이때 사리온과 알게 되어 친구가 되었다. 3030년 사리온의 입으로 A.K.D. 의 코단테가와 아이샤 와스체, 그리고 시나테가에 관한 2번의 동란에 얽힌 뒷배경을 듣는다.

마도대전에는 크로스 미라주로 참전.

15L 바날 리 액스 아트와이트

천조가의 분가인 아트와이트가의 기사. 리 엑스의 딸. A.K.D.의 계승순위는 제8위.

유아기의 바날은 회상장면에 몇 번인가 1컷으로 등장하고 있다. 2997년에는 아트와이트 공국의 타이샤 제에 초대된 하스 하 연합 캇체 공국의 무라 왕자와 면회도 하고 있다. 3030년 마도대전 개전 때에는 아마테라스와 라키시스 등과 함께 플로트 템플에 있었다. 그리스 왕국 의회 수습을 위해 사리온이 아이샤 루마의 막후인물로 나섰을 때에는 사리온 거실에서 타이트네이브와 화로로 떡을 굽고 있었다. 파티마는 계승한 이카로스.

16L 시트론 “프리즈” 매너

미등장. 풀네임은 아마테라스 시트론 매너로, 시나테가에서 분가한 매너 가의 당주. 사리온이 반란을 일으키기 전에는 왕위 계승권 3위였다.(현재는 6위) 과묵하고 침착 냉정한 성격으로 ‘캇티스’ 또는 ‘프리즈’라고 불리고 있다. 나중에 루미나스 나이츠에 참가해 실질적인 현장 사령관으로 와스체를 지원한다.

17L 에이브 로우

미등장.

18L 엘 디 아이 츠반티 ‘스펙’ / 스토이 ‘엘 디’ 워너

정식명 L-D-I-20. 시스템 칼리귤라가 제작했다는 초제국의 기사. 4천년 이상 살았으며 아마테라스보다도 연상이다. 인조인간인지는 불분명. 마도대전에 출연한 쇼우메라는 물체를 찾고있는 것 같다. 나카카라에서 아를르 포르테시모 멜로디를 미행하고 있던 이비와 닮아있지만 다른 사람이다. 아마테라스와 너무 친한 나머지 미라쥬에 무료로 강제 입단되는 처지가 되었고 사회공부를 위해 왕궁 내궁 고등학교에 강제로 입학되었다. 최근에는 매일매일 도시락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 듯. 파트너는 플로렌스 파티마인 오하인. 신장을 자유자재로 변화시킬 수 있으며 기사로 능력을 발휘할때의 신장은 230 cm(전 등장인물 중에서 메요요의 이라 더 비숏과 대등하며 250cm의 앗사람 스킨스 다음으로 키가 크다.). 장신이 많은 기사들 중에서도 특히 몸집이 크다. 스토이는 MH마이트로서의 이름이다. 덧붙여 스펙이라는 별명은 아마테라스가 붙인 것으로 4000년 이상이나 마이트를 계속하다보니 모든 병기의 성능에 정통하다는 뜻이다.

MH 마이트로도 크발칸의 ‘뱅’이나 바킨라칸의 ‘훼도라’등 성단력 초반의 명기들을 제작했다. 부레이 기사단이 운영하는 MH도 기본적으로는 스펙의 작품. 본편의 12권 시점에서 미등장 상태지만 FSS Designs에서는 마도대전 중 아우쿠소의 구출에 나서고 쇼오메를 발견한 뒤 ‘타워’의 제작을 돕는 등의 사건이 예고되어 있다.

19L 라이킷드 오션

미등장.

20L 파고나 헬 바트

미등장.

21 와스펜 난다 크랙

미등장. 틴의 파트너였던 베르다를 파트너로 할 것 같다.

22L 빌로드 와이즈멜

데코스 와이즈멜과 스파크라는 최강, 최흉 기사 2명 사이에서 출생한 기사. 3239년 야크트 미라쥬(그린 레프트)로 혹성 캘러미티 고더드에 버스터 란차를 발사했다. 라키시스를 시중드는 것 같다. 파트너는 파르테노

23L

No. 23L은 결번.

제3기

라이트 레프트의 구별은 없다.

24 타스트와이스 포렛트

미등장.

25 유판드라 라임

크롬 발란쉐가 아마테라스의 카피로 제작한 42번째 파티마. 2989년에 완성직전인 상태로 레디오스 소프에게 맡겨졌다. 마인드 컨트롤은 없고 후에 천조가의 분가인 라임가의 양자가 되어 성단통일 후 미라쥬 기사단과 함께 은거에 들어간 아마테라스를 대신하여 ‘아마테라스’역을 맡아 성단을 수습한다. 하지만 반 A.K.D.의 반발을 일으켜 4100년 아트로프스와 K.O.G. AT로 콜러스 26세의 쥬논 O.D.K.와 무승부를 이룬다.

26 멜로우 크리사리스

본편 미등장. 레오팔트 크리사리스의 아들일 가능성이 높다. 파트너는 티타.

27 욧헨마 피스토치

미등장.

28 사트바이 슈레스코르하르

미등장.

29 벨트 버드 고드라

미등장.

30 루트 코단테

와스체 코단테의 자손. 3권에서 플래쉬 포워드 신에 소녀의 모습으로 등장했다. 파트너는 알렉트

31 우피조나 바덴바그

3960해, 플로트 템플에서 가르시아와 엇갈리는 장면에서 첫등장. 4100년에는 일본시대극의 남자역 여배우 같은 차림새로 등장해 플로트 템플에서 고즈 기사단에게 포위당한 로렛타 랜더스와 웨이 루스를 돕고 F.U. 로그너에게 구출되어 플로트 템플을 탈출한다. 트란 대통령 미션 루스의 파트너였던 발란쉐 파티마 메가엘라를 계승했다.

32 카렐 크리사리스

A.K.D. 크리사리스가의 기사. 레오팔트의 자손. 3960년 콜러스 왕조 멸망후의 잔당 사냥에서 전투경험이 훨씬 많은 그라드 시드미안과 에스트의 밧슈를 L.E.D. 미라쥬로 쓰러트렸다. 나중에 MH볼케시트의 메인기사가 된다. 파트너는 크리사리스 대대로 이어지는 티타.

33 아라트 엑스(아라트 리 엑스 헨시르 아트와이트)

천조가의 하나인 엑스 헨시르 아트와이트가의 후예. 리 엑스나 바날의 자손. 아마테라스의 성단 통일 후, 반 A.K.D.유격대 아지트 상공에서 운터스카트의 실험비행을 하는 장면에서 등장. 자신은 아마테라스 직속 A.K.D. 직속이므로 소탕을 실시하지 않았다. 나중에 아마테라스의 비밀명령을 받고 운터스카트와 함께 반 아마테라스 진영에 참가. 4100년에 델타 벨룬의 결전에서 플로트 템플을 함락시켰다. 파트너는 아트와이트가를 대대로 시중드는 브다시트의 테스트 비행을 하고 있었다.그러나 자신은 아마 테라스 직속으로 A.K.D.의 지휘하에는 없다고 하고, 소탕은 실시하지 않았다.그 후 아마 테라스의 비밀 명령을 받아 분다세체와 함께 반 A.K.D. 유격대에 참가. 4100년, 델타 벨룬의 결전에서 플로트 템플을 함락 시킨다.파트너는 아트와이트가에 대대 시중드는 이카로스.

34 빅터 리

플래쉬 포워드 씬에서 1컷만 등장. 이성인이다. 인류와는 정신세계가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파티마 바크스츄얼을 매개체로해야만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MH 분다세체를 몬다.

35 레이디 스펙터

베르스트랄 성인. 본명은 발음하기가 불가능하다. 수명도 길고 파티마와 같은 생체 연산 기능을 가지고 있다. 더 월의 컨트롤을 담당. 미래의 회상장면에서 1컷만 등장.

36 더 타워

모라드 카바이트의 최고 걸작 파티마. 아톨 황제 무크미카의 의뢰로 디 엠프레스 전담 파티마로 제작되었지만 콩코드가 그 직위에 오르면서 제작은 일시 중지되고 3100년에 완성되었다. 파티마면서도 미라쥬 기사가 되었다. 타워에 의해서 레디오스 소프의 오랜 숙원인 파티마를 필요로 하지않는 MH가 완성되었다. 극중에서는 태아 상태로만 등장했다.

그 외

멜 샷차 스크리크

미라쥬 다이버즈의 리더로 멜 린스가 장이 되는 다이버즈 파라길드의 사실상의 No2. 아트와이트 가에서 분가한 스크리크 가의 당주(A.K.D.의 황위계승 순서는 10위)지만 통상은 플로트 템플의 헬 타워에 살고 있다. 주 임무는 파라 길드를 통한 정보 수집이나 헬 타워 내의 이계로 통하는 문의 결계를 유지하는 일이지만 사실상 결계를 유지하는 것은 아마테라스의 힘이라 그 힘이 없으면 플로트 템플 내 전 다이버의 힘을 결집시켜도 결계를 유지하지 못한다. 엘가임에 등장하는 풀 플랫의 디자인에 기초하고 있다.

비트 마엣센

파트너는 코크스 파티마인 프우라. 첫 등장했을 때에는 파이드 파이퍼 기사단 소속으로 동료인 이안 케니히나 케르샤와 동격의 에이스로 박사학위 소유자였다. 생명의 물 쟁탈전에서 블러드 템플을 요격했다. 룬이 모는 슈페르타와 교전, 수세에 몰리면서도 버티고 있었으나 야크트 미라쥬에게 파이퍼 장군과 케르샤의 청기사가 격파된데 동요한 틈에 슈페르타에게 패했다. 요행히도 살아남았으나 10년간에 걸쳐 장기간 요양을 하게 되었다. 나중에 자신을 입원시킨 미라쥬 기사단에 입단하여 마도대전에 참전한다는 내용이 FSS Designs 3에서 처음으로 발표되었다. 미라쥬 넘버나 소속 등은 전혀 밝혀지지 않았으며 3년전에 발간된 FSS Designs 1에는 아무런 설명이 없으므로 설정이 변경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원문글

http://ja.wikipedia.org/wiki/%E3%83%9F%E3%83%A9%E3%83%BC%E3%82%B8%E3%83%A5%E9%A8%8E%E5%A3%AB%E5%9B%A3

연관글

Five Star Stories - 성단 설정
Five Star Stories - 미라쥬 나이트
Five Star Stories - 모터헤드
Five Star Stories - 파티마
중전기 엘가임

  1. 아이샤가 기사단의 운영자금은 원래 폐하의 돈이고 (A.K.D.의) 세금이 아니야 라고 투덜대는 장면이 있었다. [본문으로]
  2. F.U. 로그너(바빌론 국왕), 아이샤(루마 여왕), 오비트(오비트 공), 리(아크와이트 대공), 멕시(페이트의 대공) 등은 A.K.D. 의 핵심인 천조왕조 동방 10개국(나중에 추가된 페이트까지 총 11개국)의 국가원수다. [본문으로]
  3. 보스 야스포트, 뷰티 펠, 데코스 와이스멜 3인방이 플로트 템플을 기습했을때는 그린 레프트가 요격의 주축이 되었다. [본문으로]
  4. 정식으로 탈퇴가 인정된 것인지는 불명 [본문으로]
  5. 워터드래곤은 카이엔이 계승했다. [본문으로]
  6. 본인은 조장이라고 자칭 [본문으로]
  7. 코단테가 자체는 1500년 이상 계속된 전통있는 가문이지만 아이샤의 몇대전, 미코토의 여동생인 멜 사이사가 이어가면서 분가가 되었다. [본문으로]
  8. 마도대전 개전을 배경으로서 그리스 왕국 의회가 규탄할 때에 아이샤가 등장한 것 만으로(실제로는 변장한 사리온) 의회 전원이 만장일치로 왕조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또 시블군 과의 전투에서 사기가 저하된 A.K.D. 지상군이 테롤 미라쥬로 전장에 도착한 아이샤의 인식용 신호탄을 보는 것만으로 활력을 되찾는다던지 그걸 본 알렉트가 아이샤를 대신하는 책임의 무게를 느끼는 등의 장면도 있다. [본문으로]
  9. 주인공인 아마테라스도 4권에서는 등장하지 않는다. 다만 분신인 멜르 린스가 1컷 등장했다. 작가의 코멘트에 의하면 죽은 뒤에도 계속 나온다는 것 같다. [본문으로]
  10. 조커의 본래 재생 기술을 발휘한다면 굳이 신체를 기계화할 필요가 없다. [본문으로]
  11. 나중에 F.S.S.의 공식 사이트에서 로그너 소개문에 이 내용이 삭제되고 대신 아트로포스 소개문에 그녀의 말에 의해 이야기가 끝난다는 기술이 추가되었다. [본문으로]
  12. 공식적으로는 로그너의 기억은 자동인계되는 것이 아니라 정보나 기억을 모니터하는 것이 다음대의 로그너에게 가르치는 것이라고 한다. [본문으로]
  13. 이 때문에 LED의 완성이 늦어졌다. [본문으로]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Five Star Stories - 파티마  (0) 2009.04.03
Five Star Stories - 모터헤드  (9) 2009.04.03
미녀들의 수다 111화~120화  (1) 2009.03.25
미녀들의 수다 101화~110화  (0) 2009.03.25
왓치맨. 또 하나의 원작파괴  (8) 2009.03.11
리뷰 : 해상시계  (1) 2009.02.27
리뷰 : 러일전쟁사  (0) 2009.02.25
Five Star Stories - 성단 설정  (0) 2009.02.25
리뷰 : 전쟁과 과학 그 야합의 역사  (0) 2009.02.25
리뷰 : 스파이  (0) 2009.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