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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Game

심즈3 ; 기본사항

직업관련

1. 직업마다 관련 건물이 있다. 따라서 원하는 직업을 찾기 위해 컴퓨터나 신문에 의존하지 않아도 된다.
2. 심즈2에서 승진 하려면 친구 수와 기술에 전적으로 의존하던 것과 달리 동료/상사와의 관계들이 중요한 영향을 준다. 옵션을 설정할 수 있어서 직장에서 일을 하는 강도(성취도에 영향을 준다.), 동료와의 관계개선 등을 유저가 결정할 수 있다.
3. 파트타임 직업도 있다.
4. 직업마다 일정한 수준에 오르게 되면 특정한 반응이 있다. 록스타라면 사람들이 알아보고 군인이라면 군대식 경례를 한다.
5. 각 직업은 10단계로 구분되며 최고 단계에 오르더라도 계속 근무하면 급료가 상승한다.
6. 급료는 일당이 아니라 시급으로 받게된다. 따라서 일하는 도중에 이벤트 등으로 자리를 비울 경우에는 일한 시간만큼 급료를 받는다.
7. 사업 파트너가 될 수도 있다. 상당한 금액이 필요하지만 일정한 배당액을 받으며 해당 시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단, 서비스 요금 등은 무료가 아니다. 예를 들어서 마사지 클럽을 샀다고 해서 마사지 비용이 공짜가 되지는 않는다.

구입 모드

1. 이젤이 변경되어 3가지 사이즈로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되었다.
2. 물건을 구입한 뒤에 방화기능, 자동세척 기능, 고장 방지 기능을 덧붙일 수 있게 되었다.
3. 고장이 날 경우 수리를 하게 되면 손재주 관련 기술이 향상된다.
4. 컴퓨터를 이용해서 할인 쿠폰을 찾거나 인터넷을 하고 체스를 즐기거나 직업을 구할 수도 있다. 특성에 따라서는 해킹을 할 수도 있다.
5. 자동차는 10종류가 준비되어 있으며 차고 관련 부분이 변화되었다. 전작과 달리 들어가고 나갈때 별도의 동작은 없다.
6. 각각의 아이템이 보다 복잡하게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게 되었다. 예를 들어서 침대가 있다면 침대 기둥의 색과 패턴을 바꿀 수 있고 이불의 색과 패턴 등을 원하는 색상으로 바꿀 수 있다.
7. 책장에 원하는 책을 추가할 수 있다. 심즈2에서는 거의 풀패키지 책장이 왔지만 이제는 서점에서 필요한 서적을 구입해야 한다. 요리법이나 악보, 유아용 도서들도 구입가능하다.

건설 모드

1. 가구가 들어있는 상태로 살 것인지 없는 상태로 살 것인지 선택이 가능하다.
2. 슬러지해머툴(망치툴)이 개선되어서 드래그 하면서 여러가지를 한꺼번에 파괴할 수 있다.
3. 기울어진 벽에도 정확하게 물건이 붙는다.
4. 지붕 기울기를 조절할 수 있다.
5. 최대 5x5사이즈까지 건설가능(64x64)
6. 자동지붕 옵션이 추가되었다.
7. 카펫을 한번에 깔 수 있다.
8. 실내와 실외를 별도로 해서 전등 밝기와 색상을 고를 수 있다.
9. 계단은 최대 8타일까지 넓힐 수 있다.
10. 심즈2에서의 타일 1개는 심즈3에서 타일 4개에 해당한다. 따라서 1타일 문을 2타일 문 중간에 위치시키게 하거나 타일3개 쇼파의 정가운데에 타일2개짜리 TV를 위치시킬 수도 있다.
11. 5층까지 건설 가능하다.
12. Alt키를 누르면 회전하게 되고 45도와 90도 각도로 회전이 가능해졌다.
13. 벽에 있는 물건을 붙여둔 채로 댕기거나 밀어넣을 수 있다.

기타 사항

1. 집을 벗어날 때 로딩이 거의 없다. 기본틀을 재빨리 불러들이고 상세한 부분은 서서히 불러들이는 방식으로 로딩의 체감을 대폭 줄였다.
2. 여전히 심어(Simlish)를 사용한다.
3. 허기, 사교, 용변, 위생, 에너지, 즐거움 의 6가지 필요가 있다. 상태가 악화되면 경고가 뜬다.
4. 특성(Traits)를 구현해서 성격을 복합적으로 조합시킬 수 있다. 특성은 총 60여가지가 있으며 성인 심은 5개, 10대는 4개, 아동은 3개, 유아는 2개 까지 특성을 조합할 수 있다.
이 조합이 좋아야 평생야망이나 직장에서 생활하는 데 유리하다.
5. 평생 소망(Lifetime wishes)라는 요소도 그대로 구현되었다. 총 32가지 소망이 확인되었다.
6. 심즈2 자유시간에 있던 것과 유사한 스킬 개념이 도입되었다. 손재주, 낚시, 글쓰기, 카리스마, 정원일, 논리, 요리, 기타, 운동 스킬 등이 있다. 독서나 공공건물에서 제공하는 수업을 통해서 배우게 된다.
7. 설정에서 자유의지의 정도를 조절할 수 있고 심의 수명도 조절이 가능하다(25일, 50일, 90일, 190일, 970일)
8. 생활 보상(Lifetime Rewards)이 구현되었다. 심즈2에서와 비슷하지만 물건을 구입하던 것과 달리 특정한 요소를 구입하게 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이 글을 참고.
9. 무드렛 개념이 도입되었다. 심즈2에서의 기분과 비슷하지만 고정수치가 아니라 특정 이벤트가 일어나면 일정기간 동안 기분수치를 향상시켜 준다.
예를 들어서 패키지로 마사지를 받으면 1주일 동안 기분이 상당히 업되고 직장에서 좋은 일이 있다던지, 맛있는 음식, 새로운 아이템 구입 등등에 의해서 기분이 향상된다. 역으로 배가 너무 고프거나 졸립거나, 집안이 지저분하거나, 샤워를 안했거나 외롭거나… 여러지 안좋은 상황에서는 그게 해결되기 까지 기분이 저하된다. 기분수치가 낮아지면 생활보상 수치가 적립되지 않는다.
10. 대화가 보다 복잡해졌다. 특성이나 기분에 따라서 여러가지로 다른 대화가 있지만 크게 달라진 느낌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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