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Game

심즈3 ; 체력단련 - S라인 S라인

2천년대(이젠 거의 다 지나갔지만)의 트렌드는 몸짱! 이기적이면서도 竹竹方方한 S라인이 선망의 대상이죠… 심즈에서도 이런 분위기는 예외가 아닙니다. 전작과 달리 심즈3에서는 체력운동과 근력운동을 구분하고 있는데요 충분한 운동을 하면 수명연장의 꿈도 이룰 수 있습니다. 돈들여 찌운 살은 부유함의 상징이라며 다이어트를 거부하다가 오마니한테 두드려 맞고 고통스러운 다이어트 중입니다만 기르는 심은 운동으로 날씬하고 건강한 몸매를 만들어 줍시다.

배우는 방법

- 스타디움에 가서 배울 수도 있지만 집에서 운동기계 사놓고 계속 운동하는게 정석이겠죠. TV체조를 보면서 따라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운동을 하다보면 게이지가 있고 게이지가 차면 근육이 피로한 상태가 되어 더이상 운동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그 상태에서 자고 일어나면 근육통… 이 됩니다만 이 상태에서도 운동은 할 수 있습니다. 일정시간 이상 운동을 하면 원기회복 상태가 되어 4시간 동안 운동 효과가 높아집니다.

기회

- 바디빌더는 60시간 이상 근력운동을 하면 됩니다. 운동기계 중에 더 비싼걸(바벨) 사서 열심히 운동해야 합니다. 이걸 달성하고 나면 아무리 근력운동을 해도 지치지 않습니다. 그리고 체력단련 광은 75시간 이상 체력운동을 하면 됩니다. 러닝머신에서 죽어라고 뛰어야죠. 역시 달성하고 나면 아무리 체력운동을 해도 지치지 않습니다. 이 두가지는 야망중에 ~시간 이상 운동하기를 달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성 중에 운동가 속성이 있으면 좀 더 오래 운동할 수 있다고들 하지만 12시간 이상 버티기를 하려면 이게 필수입니다.

- 마라톤 주자는 500km이상 달려야 합니다. 러닝머신 위에서 달린것도 쳐주고요, 0레벨부터 10레벨까지 러닝머신으로 올렸다면 어렵지 않을 겁니다. 달성하고 나면 수명이 길어지고 건강해진다고 합니다(만 정확히 날자가 길어지는 건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 체력단련광은 근력운동에 75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이걸 달성하고 나면 아무리 근력운동을 해도 지치지 않습니다.

속성 및 기타사항

- 1레벨부터 땀을 닦으면서 달리기 가능하고 조깅하기가 가능해집니다. 땀을 닦으면 청결지수가 떨어지지 않고 조깅하기로는 마을맵상의 어디로도 갈 수 있습니다. 이 거리는 마라톤 주자에 포함됩니다. 3레벨부터는 적절한 페이스로 운동할 수 있는데 이걸 사용하면 근육이 피로해지기까지 더 오랫동안 운동할 수 있습니다. 또 이때부터 원기회복 효과가 생겨납니다. 5레벨이 되면 몰아붙이기가 가능해지는데 더 오래 더 열심히 운동할 수 있지만 그 대신 근육통 효과도 더 오래갑니다. 6레벨부터는 다른 심의 운동을 지도할 수 있고 7레벨이 되면 빠른 돌진이 가능해져서 단기간에 운동의 단점과 장점을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 운동가 속성이 있는 심은 운동을 배우는 속도가 더 빠르고 더 오래 버틸 수 있습니다.

- 기회 카드 중에는 토요일이 되면 스타디움에서 종종 아마츄어 올림픽을 합니다. 가서 참석하면 돈을 좀 벌 수 있고요, 심에게 운동 가르치기 같은것도 있습니다. 서킷이라는 것도 있는데 TV운동, 조깅, 수영하기를 모두 하라고 합니다. 이건 각 30분 이상씩 해줘야 달성할 수 있습니다.

- 욕망에서 10시간 달리기까지는 운동가 속성에 적절한 페이스로 커버가 될 때도 있습니다만 12시간은 바디빌더나 체력단련광 둘중 하나를 마스터 한 상태로 시도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