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Game

심즈3 ; 노움의 비밀


노움(gnome)은 ‘심즈1 ; 별난세상’ 부터 도입되어 주목받지는 못하더라도 의외로 전통있는 요소입니다. ‘심즈1 ; 수리수리 마수리’에서는 마법으로 일시적으로 정원일을 하게 시킬 수도 있는 등 몇가지 실험적인 요소가 도입되었는데 심즈2에서는 그다지 중시되지 않던 것이 심즈3에서는 단순한 정원장식 이상의 기능이 부여되면서 새롭게 조명을 받아 매 확장팩마다 요소들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심즈3 오리지널부터 노움은 일반형과 마법 노움으로 분리되었고 ‘심즈 3; 모두 잠든후에’ 에서는 일반 노움에도 다른 심들이 훔쳐가거나 가족심들이 다시 돌려받을 수 있는 등의 요소가 추가되었습니다.

미스테리한 마법의 노움


일반 노움과의 비교

- ‘마법 노움’은 유저가 별도의 이름을 붙여줄 수 있고 인벤토리에 넣어둘 수도 있습니다.
- 마법 노움도 일반 노움처럼 걷어찰 수 있습니다.
- 일반 노움은 구입 모드에서 복제툴로 복사가 가능한데 반해 마법 노움은 치트없이는 복사할 수 없습니다.
- 마법의 노움은 일반 노움과 달리 스스로 움직이며 어딘가로 숨어버릴 수 있습니다.

본래 게임 중에는 노움이 사라지는 동작을 볼 수 없었지만 ‘브라보 마이 라이프’ 확장팩이 설치되어 있다면 오렌지색 연기가 나온 다음, 게임상으로 1분이 지난 뒤에 다른 곳에 나타나는 걸 볼 수도 있습니다. 노움은 보통 새벽 1시에 사라집니다.


걷어차이면 노움은 이상한 자세로 바뀌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코에 반창고를 붙이기도 합니다. 또, 들어올리면 물구나무 서기나 기타 괴상한 포즈를 취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문이 없는 곳에 가두어도 벽을 자유롭게 통과해서 밖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자도록 명령하고 동시에 노움을 보게 해놓으면 심은 자동으로 노움이 있는 곳으로 갑니다. 대체로 노움은 다시 나타날 때 다른 물체 옆에 나타나는 경우가 있고 노움이 나타나면 물체가 반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컨데 TV나 스테레오 옆에 나타난다면 기계가 켜지는 식입니다. 발명중인 작업대 옆에 나타날때에 노움은 마법으로 발명품의 완성도를 99%로 만들어 주기도 하며 과학 직업에서 레벨 10에 도달한 심은 노움으로 실험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모든 미스테리 노움은 기본가격이 § 1,000이고 발로 걷어찰 때마다 § 1씩 가격이 낮아집니다.

오리지널

미스테리한 마법의 노움은 마법 노움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것으로 모양은 정원 노움과 거의 비슷합니다.

얻는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은 경우가 있습니다.

- 공동묘지에서 카타콤 탐험
- 카터의 디스플레이 케이스 XL로 비가역 변환하기
- 낚시
- 가공을 요청한 금속이나 보석류를 우편함으로 돌려받을 때
- 범죄관련 직업이나 탐정 직업군에서 승진할 때
- 굴착기를 사용할 때확장팩

좌충우돌 세계여행

‘심즈3 ; 좌충우돌 세계여행’ 확장팩에서는 각 여행지마다 컨셉이 다른 노움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이집트의 마법 노움 술탄 샘
- 프랑스의 작은 레옹 마법 노움
- 중국의 마법 만추 노움

이상 3가지 노움들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이집트 노움의 경우에는 고대 이집트 벽화에 나오는 인물들과 유사한 차림새와 포즈를 취하고 프랑스 노움은 대체로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캐리커처를 닮아있습니다. 중국 노움의 경우에는 중국인 옷차림에 발차기를 하거나 명상을 하는 등, 무술 관련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이 노움들을 얻으려면

- 여행지의 모슬름에서 지하묘지를 탐험하거나
- 여행지에서 낚시 중에 우연히 낚아올리거나
- 우편함으로 가공을 요청한 금속이나 보석류를 돌려받을 때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들 노움들은 모두 프랑스 샹즐레 심즈에 있는 박물관에서 전시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달콤살벌 커리어

‘심즈3 ; 달콤살벌 커리어’ 확장팩에서 새로 추가된 커리어들 중 일부에서는 특수한 노움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 발명의 마법 노움 ; 발명중에 우연히 얻을 수 있다. (채굴기로도 얻을 수 있다.) 로봇춤을 추는 모습. 간혹 발명대 옆에 와서 볼 때가 있는 데 바로 발명이 99%까지 진척되고 노움은 다른 곳으로 가버린다.
- 조각의 마법의 노움 ; 조각하는 재질에 따라서 노움의 재질이 바뀌는 것이 특징. 간혹 생각하는 사람 포즈를 취한다.
- 세탁소의 아바다카다브라 ; 가장 비싼 건조기를 사용하거나 세탁소에서 발견
- 선사시대의 고대 마법 노움 ; 타임머신으로 시간여행을 하거나 굴착기로 만든 드릴터널을 탐사할 때 얻을 수 있다. 만화에 나오는 전형적인 헐거인의 모습에 몽둥이를 들고 있다.

모두 잠든후에

‘심즈3 ; 모두 잠든후에’ 확장팩에서는 새로 추가된 스타 시스템과 뱀파이어 요소에 맞게 특수한 노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블링가부 마법의 힙합 노움 ; 모두 잠든후에가 설치되어 있을 때 스타보상 아이템으로 얻을 수 있다. 댄서나 힙합 가수를 흉내낸다.
- 마법의 뱀파이어 노움 ; 플라즈마 식물의 덤불 사이에서 주로 발견되며 이따금씩 냉장고에 넣어둔 플라즈마 과일에서 발견되기도 한다. 플라즈마 덤불이 많아질 수록 발견확률이 높아지는데 이 노움은 같은 장소에 있는 모든 비-뱀파이어 심들에게(용기있는 속성이 있는 심을 제외하고) ‘사냥당함’ 무드렛을 준다. 뱀파이어 아기 노움들은 곰인형을 물어서 뱀파이어 노움으로 변신시킬 수 있다. 또, 간혹 브라보 마이 라이프가 설치되어 있을 때 스스로 증식하는 경우도 있다.

브라보 마이 라이프

노움 패밀리

심즈3 브라보 마이라이프에서 노움들은 결혼하거나 아이를 낳을 수 있습니다. 유아기 > 아동기 > 불량청소년기 > 성인기 > 노년기로 진화하며 노년이 되면 나중에는 늙어죽기도 합니다.


이 글은 다음 글들을 참고해서 작성되었습니다.

http://sims.wikia.com/wiki/Garden_gnome

http://sims.wikia.com/wiki/Mysterious_Mr._Gnome

이 글에 사용된 스크린샷의 저작권은 EA에 있습니다.

'Review >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시티 빌드 잇  (13) 2015.06.04
랑펠로 원정  (0) 2013.11.29
[World Conqueror2] 1950 한국으로 승리하기  (0) 2013.09.22
심즈3 ; 1인 심밴드  (1) 2011.11.17
심즈3 ; 수집으로 떼돈벌기  (2) 2011.06.24
심즈3 ; 특성  (10) 2011.06.07
심즈3 ; 평생 소망  (0) 2011.06.06
심즈3 ; 원예 - 웰빙으로 살아보자  (15) 2011.06.06
심즈3 ; 낚시를 알아보자  (14) 2011.06.06
심즈3 ; 그림 그리기  (5) 2011.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