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Game

심즈 3 ; 무술 - 고수가 되자

무술 스킬은 심즈3 ; 좌충우돌 세계여행에서 새로 도입되었습니다. 샹 심라 여행지의 불사조 무술도장에서 훈련을 하거나 샹 심라의 일반 상점에서 훈련용 도구를 구입해 훈련하는 방법 또는 서점에서 무술 서적을 구입해서 읽으며 무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서점의 책을 읽는 것 만으로는 3레벨 이상 무술 스킬을 올릴 수 없습니다.)

무술 스킬이 1레벨이 되면 다른 심과 대련을 하면서 무술 스킬을 향상시킬 도 있고  2레벨 부터는 격파대에서 격파 훈련을 하며 무술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무술 스킬 5레벨 부터는 명상하는 것으로 무술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무술 스킬의 단련은 체력단련과 마찬가지로 일정한 수준 이상으로 수행하면 피로 무드렛이 생겨서 더 이상 할 수 없습니다. 체력단련광 도전을 달성했다면 대련으로 발생한 피로 이외에는 전혀 무술훈련으로 지치지 않게 됩니다. 명상 이외의 방법으로 무술 스킬을 훈련할 경우에는 느릿하게 체력 단련이 향상됩니다.

도전

그랜드 마스터 

무술 대회에서 5레벨에 도달하게 되면 그랜드 마스터의 칭호를 얻게 되고 무술 스킬을 보다 빨리 가르칠 수 있게 됩니다.
; 순위 대련에 도전하는 것은 샹 심라에서만 할 수 있으며 4번 승리할 때마다 순위가 향상됩니다.
; 순위 대련에서 총 20번 승리해야 최고단계에 오를 수 있습니다.
; 번역 상의 문제로 한글판에서는 1순위라고 표시되지만 이것은 자신이 토너먼트에서 1등이라는 말이 아니라 1레벨의 초보단계에 있다는 의미입니다.
; 순위 대련의 승리와 패배는 확률로 결정되기 때문에 자신이 무술 10레벨이라도 5레벨의 도전자에게 패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순위를 올리고 싶다면 순위대련에 도전하기 전에 저장해 두고 지면 게임을 다시 불러오세요.
; 다음 도전자가 부지 내에 있다는 이유로 전화를 걸 수 없다면 해당되는 심에게 가서 그냥 순위 대련에 도전하면 됩니다.
명상의 달인 
150시간 동안 명상에 집중하면 심은 조용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 심의 무술 스킬이 5레벨이 되면 ‘명상'을 해서 무술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장기간 명상을 수행하게 되면 ‘명상 집중’ 무드렛을 얻게 됩니다. 심이 명상을 하는 도중에 무드렛의 지속시간은 계속 증가하게 되며 명상을 중단하면 감소합니다. 약 2.5 시간동안 명상하면 무드렛이 4시간 동안 지속되고 이것이 최대한도로 더 이상 지속시간을 늘릴 수는 없습니다.
; 명상 집중 무드렛의 유효시간이 최대한도에 도달하면 심의 주위에 녹색 아우라가 발산되면서 공중에 부양하게 되는데 일정한 상황에서는 텔레포트를 사용해서 맵상에서 확인가능한 모든 장소로 이동할 수 있으며 텔레포트가 이루어지는 동시에 명상집중 무드렛은 사라집니다.
; 명상 집중 무드렛이 있는 상태에서는 생산물의 품질이나 기술의 발전속도가 향상됩니다.
; ‘명상의 달인’ 도전을 달성한 심은 ‘조용한 이동’이라는 형태로 텔레포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0분 이상 집중력이 지속되기만 하면 30분의 명상집중 무드렛을 대가로 텔레포트를 할 수 있습니다. 예컨데 명상집중이 2시간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최대 4번까지 ‘조용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 순간이동은 명상을 하는 상태에서 그대로 이동하는 반면에 조용한 이동은 명상을 중지시켜야 발동합니다.
; 조용한 이동은 시야만 확보되면 접근이 불가능한 막힌 장소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지에서 만나는 복잡한 미로를 통과하는 데 꽤 도움이 됩니다.
; 조용한 이동이나 순간이동을 사용해서 아주 좁고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빠져나갈 수 없는 장소에 들어갔는 데 도저히 빠져나올 수 없는 상태라면 귀향하기로 원래의 마을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쿵후의 달인 
75 대련을 하고 나면 심의 대련 승률이 향상됩니다.
; 남이 신청한 대련을 받아주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신청한 대련만 계산합니다.
; 이기고 지는 것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 본인이 신청한 대련인 경우에는 남이 신청한 대련을 받아주는 경우와는 달리 피로한 상태가 생길 수도 있고 청결함이 빨리 떨어집니다.
목재 터미네이터 
참나무 판이나 그 이상 단단한 판재를 격파하고 나면 심은 운석을 격파해서 보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각 레벨마다 격파할 수 있는 소재의 한도가 정해져 있고 운석 같은 경우에는 파괴하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먼저 약한 소재로 150번 격파를 달성한 다음에 운석 격파에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 타이베리움이나 소울스톤, 사랑석처럼 일반적으로는 굉장히 얻기 힘든 희귀한 보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격파대에서 운석을 격파해 얻은 타이베리움을 밖에 놔두면 2일 내로 성장해서 가치가 3만 시뮬레온 수준까지 뛰어오릅니다.
; 심봇을 발명할때 필요한 분홍 다이아몬드를 비교적 쉽게 구할수 있습니다.

스킬 레벨별 특성

1레벨 (흰색)
; 다른 심과 대련을 할 수 있다.

2레벨 (노랑)
; 격파대를 사용할 수 있다.

3레벨 (오렌지색)
; 얇은 목판을 격파할 수 있다.

4레벨 (녹색)
; 순위 대련에 참가할 수 있다. 참나무 판을 격파할 수 있다.

5레벨 (녹색)
; 명상할 수 있다.

6레벨 (파랑)
; 얇은 석판을 격파할 수 있다.

7레벨 (파랑)
; 숙련된 훈련가 속성이 있는 경우 이때부터 운석을 격파할 수 있다.

9레벨 (검정)
; 운석을 격파할 수 있다.

10레벨 (검정&금색)
; 다른 심에게 무술 스킬을 가르칠 수 있다.
; 알 심하라의 미이라 들은 모두 무술 10레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