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Drama

로스트의 오류들(시즌2)

(Man of Science, Man of Faith) 잭과 로크가 해치 안을 들여다 보는 장면에서 Exodus Pt2에 비해 해치 크기가 2배는 더 커졌다.

(Man of Science, Man of Faith) 해치 문에 적힌 "격리"가 모양이 서로 다른 버전이 있다.

(Man of Science, Man of Faith) 조종장치의 좌우가 바뀌어 있다. 편집중에 잘못끼워넣은 실수

(Adrift) 전 에피소드에서 잭이 컴퓨터 버튼을 누르려 할 때 로크는 "나같으면 안누르겠소"라고 말하지만 이 에피소드에서 케이트의 관점으로 나올때 로크는 "나같으면 안누르겠소. 잭"이라고 말한다.

(Adrift) 조명등이 시즌2 내내 계속 바뀐다.

(Adrift) 상어 꼬리에는 달마 로고가 박혀있다. 원래는 이스터애그로 흐릿하게 보이려고 했는데 편집상의 실수로 너무 뚜렷하게 보이게 되었다. 이 때문에 나중에 A tale of Two cities에서 히드라 스테이션에 상어를 키웠다는 말을 집어넣었다.

(Adrift) 마이클과 소이여가 뗏목에 메달려 있을때 배경을 자세히 보면 요트가 보인다. 데스몬드가 섬을 떠나기 전의 일이다.

(Adrift) 마이클이 찾아간 변호사 사무실과 클레어가 애런을 입양하려고 찾아간 변호사 사무실이 같다. 하지만 설정상 하나는 뉴욕에 있고 하나는 오스트레일리아에 있다.

(Adrift) Exodus Pt1에서 잭이 소이여에게 준 총은 SIG-Sauer P228이었는데 상어에게 쏠때 사용하는 총은 베레타 M9이다.

(Adrift) 소이여는 "프랑스 여자가 디아더스가 애들을 찾으러 온댔잖아"라고 말하는데 루소가 왔을때 이들은 이미 섬을 떠나 있었다.

(Adrift) 로크가 스완스테이션 컴퓨터에 로스트 넘버를 입력할때에는 스페이스바를 누르지 않아도 컴퓨터가 자동으로 입력하는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데스몬드가 입력할때는 숫자를 입력하고 스페이스바를 누른다.

(...and Found) 진의 이력서에 있는 날자는 연도가 틀렸다.

(Abandoned) 2시즌 12화에서 잭이 사라의 수술을 이야기 할때 EMT는 사라의 차가 SUV에 받혔다고 말한다.(타이어가 나가서 분리대를 넘어 SUV에 받혔어요) 그런데 똑같은 차사고를 이야기 하면서 이번에는 사브리나 칼라일에게 "당신 남편이 마주오던 SUV에 부딪혔습니다."라고 말한다. 즉, 여기서는 사라가 아니라 아담 러더포드가 SUV를 운전한 것이 된다. 두 사람다 SUV를 운전했을 가능성은 있지만 그랬다면 이렇게 심하게 다치이는 않았을 것이다. 또는 EMT가 실수했을 가능성이 있다.

(Abandoned) 오리엔테이션에서 데스몬드는 잭에게 자신이 3년동안 섬에서 살았다고 말한다. 즉, 잭이 데스몬드를 경기장에서 만난 직후의 일로, 이때는 아담 러더포드가 사망한지 얼마 되지 않았을 시점이다. 그런데 섀넌은 아버지가 죽었을 때 18살이었고 Raised by another 에서 섀넌은 헐리에게 자기가 20살이라고 말한다. 즉, 아담 러더포드가 죽은 것은 오셔닉815기 사고 2년 전이므로 서로 시간이 맞지 않는다. 하지만 섀넌이 그냥 나이를 속였을 수도 있다.

(The other 48 days) 굿윈과 아나루시아가 대화하는 도중에 흰 자동차가 뒤에 보인다. DVD버전에서는 이 오류를 수정했다.

(The other 48 days) 아나루시아가 굿윈을 죽였을때 주변은 풀밭이었다. 그런데 진이 "... and found"에서 굿윈의 시체를 발견했을때에는 주변이 다르다.

(The other 48 days) 분이 비행기에서 라디오를 사용했을때 누군가의 목소리를 듣는다. 이것은 버나드의 목소리겠지만 양쪽의 대사를 비교해보면 미묘하게 단어가 다르다.

(Collision) 사이드는 로크에게서 마약밀매상 비행기에서 주운 Glock 26을 받았다. 그런데 아나루시아가 섀넌을 쏠때에 사이드는 SIG P228을 꺼낸다.

(Collision) 로크가 크로스워드 퍼즐을 풀고 있을때 남은칸은 왼쪽에 있는 하나 뿐이다. 그런데 글을 다 쓰고 난 뒤에 보면 모양이 완전히 바뀌어 있다.

(What Kate did) 케이트와 소이여 앞에 검은 말이 나왔을 때 오른쪽에 조련사 손이 보인다. DVD에서는 이 부분이 수정되어 있다.

(What Kate did) 케이트 플래쉬백은 2000~2001년으로 되어 있지만 과일에는 2005년 표시가 되어 있다.

(What Kate did) 에코는 로크에게 열왕기의 요시아 이야기 중에 "오늘날 구약이라고 알려져 있는 율법서를 찾았다"라고 말하고 있는데 율법서(The Book of Law)란 모세5경 토라를 의미하는 것이며 그 중에서도 신명기를 말한다.

(The 23rd Psalm)  나이지리아에서 비행기가 출발할때 콜사인은 5Z-GWN6라고 검은 문자로 옆에 써있다. 그런데 섬에서 발견했을때에는 N3785A로 바뀌어 있고 글자 크기도 작아졌다. 또 사실 5Z라는 것은 케냐에서는 군용기 표시로 민간면 N3785A가 진짜 콜사인일 것이다.

(The 23rd Psalm) 에코가 성모마리아 상을 파는 여자와 대화할때 오른쪽 귀에 큰 귀걸이가 있지만 교회에 들어갈때 보면 귀걸이가 사라진다.

(The Hunting Party) X레이에는 날자가 2005년 11월 16일로 날짜가 되어 있다.

(The Hunting Party) 톰이 케이트를 잡을때 한손으로 권총을 장전하는 소리가 난다. 그런데 다음장면에 나오는 총은 루거 P08로 이 총은 두손으로 장전해야 한다.

(Fire+Water) 찰리의 꿈에서 애런을 구하기 위해 수영을 하는데 물속에서도 말하거나 숨쉬는 소리가 나온다. 소리를 잘못 편집된 것이다.

(The Long Con) 총기고 비번을 물을때 잭은 존을 부르면서 "잭"이라고 부른다. DVD에서는 수정되어 있다.

(The Long Con) 소이여와 이야기 하던 중에 소이여가 돈을 떨어트리자 캐시디의 옷단추가 바뀐다.

(The Long Con) 이 에피소드는 아이오와 번호판이나 케이트 엄마의 말로 미루어 볼때 아이오와에서 진행되는 설정이다. 그런데 캐시디의 집창문 밖에는 노포크 소나무가 나온다. 이 나무는 열대나 아열대 기수헤서만 자라기 때문에 아이오와의 추위에서는 자랄 수 없다.

(One of Them) 벤을 감금하기에는 무기고가 너무 컸는지 방은 좁아지고 대신에 처음에는 없던 침대가 생겼다.

(Maternity Leave) 루소, 케이트, 클레어가 정글로 들어가는 장면에서 오른쪽 위에 잠깐 마이크랑 카메라가 나온다.

(Maternity Leave) 루소, 케이트, 클레어가 스태프 스테이션을 발견할때는 어둡고 비가 많이 내리고 있었다. 그런데 문을 열고 캐릭터를 비추는 방향이 바뀌면 밖은 훨씬 환해져있을 뿐만 아니라 비내리는 소리는 들리는데 비는 전혀 보이지 않는다.

(The Whole Truth) 의사가 임신사실을 말하는데 영어 자막에 Your husband가 아니라 You're husband라고 되어 있다.

(The Whole Truth) 진은 권 씨라서 영문표기를 할때에는 Kwon이 되어야 하는데 자막에는 Kwan으로 나온다.

(Dave) 헐리가 데이브와 사진을 찍는 장면에서 창문을 보면 낮이다. 하지만 브룩이 폴라로이드 사진을 보여줄때 보면 날이 저물어 있다. 또 헐리가 가지고 놀고있는 Connect Four도 바뀌어 있다.

(?) 이전 에피소드에서 로크, 잭, 소이여, 케이트가 해변을 떠나 스완스테이션으로 갈 때는 한낮이었다. 그런데 이 에피소드에서 스완스테이션에 도착했을 때에는 밤중이다. 스완스테이션까지의 거리는 0.8km밖에 안된다.

(?) 마이클이 스완스테이션의 정문으로 나올때에는 스태프 스테이션에 있는 것처럼 달마로고가 있는 이중철제문이다. 그런데 "Everybody Hates Hugo", "What Kate Did", "Fire+Water"에서 나올때 이 문은 애로우 스테이션에 있는 것처럼 나무문이었다.

(?) 케이트가 헤로인을 구하러 해변에 왔을때는 다시 한낮이 되어 있다. 잭은 리비를 살리려고 애를 쓰는데 0.8km 가는데 한나절이 걸렸다. 게다가 두사람은 아무렇지도 않은 듯한 헐리를 만났는데 리비가 담요 가지러 스완스테이션에 간지 벌써 하루가 지났다.

(?) 이안 맥베이가 샬럿 말킨에 관한 보고서를 읽고 있는 장면에서 그가 들고 있는 종이에는 호놀룰루의 퀸스 병원에 있는 살아있는 여자 환자에 대한 내용이 적혀 있다.

(?) 이안 맥비는 극중에서 다른 사람이 부르는 이름이나 자막에 이안(Ian)이라고 되어 있지만 엔딩크레딧에는 Dr. Ivan이라고 되어 있다.

(?) 시드니 공항에서 에코의 플래쉬백에 나오는 출발/도착 표시 전광판은 배경의 에스컬레이터 바로 오른쪽에 있지만 그때까지 플래쉬백에 나왔던 시드니 공항 장면과 다르다.

(Three Minutes) 마이클이 들고있다가 태워버리는 종이는 분홍색이다. 하지만 나중에 플래쉬백에서 나오는 종이는 노란색에 가깝고 필적도 다르다.

(Three Munites) 마이클은 처음에 그에게 산탄총을 건내주는데 나중에는 라이플로 바뀌어 있다.

(Three Minutes) 톰이 "알렉스, 그녀를 데려와"라고 소리치는 장면에서 처음으로 알렉스와 피켓을 보게 되는데 두 사람은 데려오라는 말을 듣고 한참 다투지만 "The Hunting Party")에서 이 장면이 나올때에는 톰이 말하자마자 제깍 이루어졌고 톰이 부르는 이름도 알렉스라기 보다는 앨리스에 가깝다.

(Live Together Die Alone) 요트가 돌아와서 로스티들이 오를때 사이드는 "아마도 데스몬드일꺼야"라고 말을 한다. 그런데 사이드는 한번도 데스몬드를 만난적이 없으므로 그가 이렇게 말할 이유가 없다.

(Live Together Die Alone) 아나루시아/리비의 장례식은 Three Minutes에서 석양무렵에 시작되었다. 그런데 이번 에피소드에서 데스몬드의 배로 뛰어갈때 보면 완전히 한낮이다. 그리고 LOST 타이틀이 지나가고 나면 다시 한밤중이 되어 있다.

(Live Together Die Alone) 잭이 엘리자베스 호에 기어오른 뒤 베레타의 안전버튼을 아레로 내린다. 이렇게 하면 잠금장치가 해제되는 게 아니라 다시 걸리는 게 된다.

(Live Together Die Alone) 해안에서 데스몬드와 캘빈이 싸우고 있을때 자세히 보면 바위 뒤에 누군가의 모자가 삐져나와 있다.

(Live Together Die Alone) 페니의 편지는 두가지 종류가 있다.

(Live Together Die Alone) 데스몬드의 플래쉬백에서 캘빈은 레코드판을 바로 트는데 이럴 경우에는 어떤 음반이건 1번트랙부터 재생되기 마련이다. 하지만 여기서 연주되는 Chains and Things는 B.B.King 앨범의 7번째 곡이다.

(Live Together Die Alone) 에코가 두꺼비집에서 휴즈가 나간것을 확인할때 그는 분명히 열어놓았지만 화면이 전환되고 클로즈업되면 다시 닫혀있다.

(Live Together Die Alone) 에코가 해치 밖으로 나왔을 때 보면 시즌1 Deus Ex Machina에 나왔을때 보다 땅이 많이 메꿔져 있고 해치 문도 훨씬 커져있다.

(Live Together Die Alone) 전에 ? 에서 로크프린트가 나왔을때에는 41602054:05, 41602055:53, 41602088:17.. 이런식으로 되어서 알아볼 수가 없는데 여기서 나올때 보면 922044:16이라는 식으로 되어서 09-2202004 4:16으로 이해할 수 있게 바뀌어 있다.

(Live Together Die Alone) 로크가 컴퓨터를 내동댕이쳤을때 잘보면 모니터만 망가트렸다. 즉, 키보드와 본체는 멀쩡히 남아있으므로 볼수는 없어도 키를 입력하는 것은 얼마든지 가능하다.

(Live Together Die Alone) 선창작에서 알렉스가 케이트를 일으켜 세우다가 실수로 가슴을 만졌다가 잽싸게 손을 치우는데 잘보면 알렉스는 웃고있다. 소리는 나지 않지만 케이트는 소리를 내고 있고 잭도 고개를 숙이고 웃음을 참는다. http://copafeel.ytmnd.com/

(Live Together Die Alone) 마이클과 월트가 디아더스 보트를 타고 떠날때 보면 작은 섬이 보인다. 이것은 우리가 히드라 섬으로 알고 있는 곳이지만 사이드나 진, 선등이 팔라 페리를 방문할때에는 보이지 않는다.

(Live Together Die Alone) 2시즌 1화에서 나온 페니 사진과 여기서 나오는 페니 사진이 다르다. 2시즌이 시작되는 시점에서는 페니역이 소냐 월거가 아니었기 때문이다.

(Live Together Die Alone) 스완스테이션의 모든 금속물질이 자기장의 영향을 받고 있는데 에코의 목걸이는 갑자기 떨어져 나갈때까지 멀쩡하게 매달려 있다.

(Live Together Die Alone) 데스몬드는 탁구대를 책장에서 밀어내고 책을 꺼내기 시작하는데 끝나고 보면 데스몬드는 두동강나서 한쪽은 뒤집혀진 탁구대 위에 서있다.

원문 : http://lostpedia.wikia.com/wiki/Errors#Season_2

시즌1 : http://armishel.tistory.com/360

시즌3 : http://armishel.tistory.com/362

시즌4 : http://armishel.tistory.com/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