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Drama

로스트 시즌 3. 스토리 라인

팔라 훼리(Pala Ferry ; 디아더스가 인부들을 받아들일때 사용하는 부두)의 사건 이후로 시즌 3는 잭과 케이트, 소이여가 다른 섬에 포로로 붙들려 있는 장면을 비춰준다. 디아더스는 처음 생각했던 것과는 달리 일반적인 의복을 입고 전력, 식수, 식량, 무기 등에서 풍족한 생활을 누리고 있다는 것이 밝혀진다. 잭은 수족관에 감금된 상태에서 디아더스의 이루언인 쥴리엣을 만나게 된다. 소이여는 큰 우리에 갇힌 상태로 칼을 만나게 되는데 잠시후에 케이트가 그곳에 끌려와 칼 대신 감금된다. 이들 둘은 아더스의 다른 사람들과 함께 노동을 하게 되고 벤은 잭에게 자신들에게 협력하면 섬을 벗어나게 해주겠다고 한다.

사이드, 선, 진은 잭을 만나지 못해 걱정하고 사이드는 함정을 설치한다. 그러나 디아더스는 잠수함을 사용해서 엘리자베스 호에 승선, 이를 탈취하려고 하는데 예상치 못하게 선이 디아더스의 일원인 콜린을 총으로 쏘게 되고 잭은 그녀를 살려내도록 강요받지만 이미 늦은 상태였다. 이 때문에 콜린의 남편은 소이여를 폭행하고 케이트는 소이여에게 사랑한다고 고백한다.

해치가 폭파되고 데스몬드는 1996년 페니와 함께 있던 런던으로 되돌아간다. 최근의 기억들이 단편화된 상태에서 살아가는 데스몬드는 위드모어에게는 거절당하고 찰리를 거리에서 만나게 된다. 미래의 기억들이 되돌아오는 도중 데스몬드는 그의 미래사건들을 알고 있는듯한 호킹 부인을 우연히 만나게 되고 호킹 부인은 "우주의 법칙은 수정될 수 없다”고 알려준다. 데스몬드는 페니와 깨어지고 섬에 조난되는 운명에서 벗어날 방법이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머리의 강렬한 통증과 함께 데스몬드는 섬에 있는 현재로 되돌아 온다.

데스몬드는 헐리를 만나게 되고 점차 그가 단편적이나마 미래의 사건들을 보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로크는 벙어리 상태로 깨어나게 되고 섬으로 돌아와 분의 환영에게서 에코를 구해야 한다는 말을 듣게 된다. 찰리와 함께 로크는 에코를 구하러 떠나고 북극곰의 동굴에서 심하게 상처를 입은 에코를 구출해 낸다. 이들이 돌아오자 캠프에는 잭과 케이트, 소이여가 디아더스에게 붙잡혔고 마이클이 배신했다는 소식이 퍼진다. 니키와 파올로를 포함한 캠프의 생존자들은 우왕좌왕하고, 로크는 친구들을 구출해야 한다고 하지만 먼저 사이드가 보트를 타고 돌아오는 걸 기다리기로 한다.

잭은 자신이 벤의 척추 종양을 제거하기 위해 불려왔다는 것을 알아내고 줄리엣은 잭에게 수술 도중에 벤을 죽이라고 비밀리에 요청한다. 해변의 캠프로 되돌아온 사이드, 선, 진은 보트없이 되돌아 오고 로크는 펄 스테이션의 컴퓨터를 이용해서 디아더스와 접촉, 포로들을 구출할 계획을 세운다. 에코는 점점 몸상태가 안좋아 지고 그는 밤중에 간신히 나무위의 경비행기에 간다. 로크와 사이드는 모두와 함께 에코를 쫓아 펄스테이션으로 향하고 도중에 에코를 발견하는데 디아더스 중 한명을 TV화면으로 발견한다. 에코는 연기괴물의 두번째 희생자가 되고 생존자들은 그를 정글에 매장한다. 로크는 에코가 남긴 막대기에서 고개를 들어 북쪽을 바라보라는 숨은 메세지를 발견한다.

알렉스는 루소의 딸로, 디아더스의 리더 벤이 양녀로 삼았지만 함께 지내고 있지만 디아더스에 불만이 많다. 알렉스는 케이트에게 피켓이 아내(콜린)의 죽음 때문에 소이여에게 복수하려 한다고 경고해준다. 줄리엣은 벤의 명령을 받고 케이트를 이용해서 잭이 벤의 종양을 제거하는 수술에 협조하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케이트는 소이여가 죽을지도 모르는 두려움에 잭이 마음을 바꾸도록 간청한다. 케이트는 소이여가 죽을지도 모르는 상황이 되자 우리안에서 서로에 대한 애정을 키워가고 질투에 사로잡힌 잭은 마침내 수술을 하기로 도으이한다.

잭은 수술 중에 벤을 위협해서 케이트와 소이여를 풀어주도록 하고 둘은 풀려나서 피켓을 피해 도망치지만 알렉스를 만나 보트를 제공하는 대신에 칼을 구해달라고 부탁받는다. 벤은 줄리엣에게 케이트와 소이여가 섬을 떠나 다른 생존자들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라고 부탁하고 피켓이 소이여를 죽이려는 상황에서 쥴리엣은 피켓을 죽인다. 케이트, 소여, 칼은 생존자들이 기다리는 섬으로 돌아가고 쥴리엣은 디아더스 동료들 중 한명을 죽인 것 때문에 문책을 받지만 잭은 벤에게 그녀를 풀어달라고 간청한다. 디아더스는 잭을 데리고 본섬에 있는 자신들의 근거지 배럭스로 돌아온다.

케이트와 소이여는 섬으로 되돌아 오지만 둘의 사이는 약간 서먹해졌다. 케이트와 사이드 로크는 루소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아직 디아더스에게 붙잡혀 있는 잭을 구하려 한다. 데스몬드는 찰리가 죽을 것이라고 예언한다. 찰리의 기운을 돋궈주기 위해 헐리는 새로 찾아낸 달마 자동차를 수리하기로 하고 자동차는 신나게 달린다. 클레어는 새들을 이용해서 구조요청 메세지를 보내려 한다.

생존자들 중 두명이 의문의 죽음을 당하지만 사실 이들은 죽은것이 아니라 마비된 것에 불과했고 이들은 생매장당하는 신세가 된다. 이런 상황에서 헐리는 생존자들이 이 모든 상황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리더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소이여에게서 리더가 될 수 있는 장점들을 발견한다.

북쪽으로 향하던 중에 케이트, 사이드, 로크, 루소는 플레임 스테이션을 발견하고 그곳에서 자신이 달마 이니셔티브의 마지막 생존자라고 밝히는 마히일이라는 인물을 만난다. 사이드는 지하실에서 디아더스의 일원인 클루를 발견하고 이들이 디아더스의 멤버라고 의심한다. 미하일은 비밀을 누설하지 않도록 클루를 죽이지만 생존자들은 미하일을 포로로 붙잡는다. 하루 뒤에 이들은 배럭스를 둘러싸는 음파 울타리를 발견하고 로크는 자신의 마비에 얽힌 비밀을 숨기기 위해 미하일을 음파 울타리에 밀어넣는다. 케이트와 사이드는 잭을 구출하기 위해 배럭스를 정찰하다가 붙잡히지만 로크는 벤의 집으로 잠입하고 디아더스의 잠수함을 파괴하여 잭과 줄리엣이 섬을 떠나는 것을 방해한다. 벤은 로크를 어딘가로 데려가서 디아더스가 포로로 잡고 있는 그의 아버지와 만나게 한다.

디아더스는 생존자들에게 위치가 노출된 배럭스를 떠나고 로크는 디아더스에 합류한다. 케이트는 정글에서 쥴리엣과 수갑으로 묶인채 깨어나는데 둘은 배럭으로 돌아오는 중에 괴물과 마주한다. 괴물에게서 도망치는 도중에 줄리엣은 자신이 케이트를 속이기 위해 수갑을 묶었다는 것이 들통난다. 결국 이들은 잭과 사이드와 합류하고 이들은 모두 해변으로 돌아온다. 생존자들은 줄리엣을 믿지 않지만 클레어가 갑작스럽게 고통에 시달리는 상황에서 줄리엣은 자신의 의료기술로 그녀를 도와주면서 신뢰를 얻으려 하는데 생존자들은 처음에는 그녀를 의심했지만 잭이 쥴리엣에게 갖는 신뢰 때문에 서서히 그들도 줄리엣을 신뢰하게 된다. 그러나 사실 줄리엣은 선을 조사하고 그 결과를 디아더스에게 알려주는 스파이로 파견된 것으로 계속 생존자들을 숨기고 있었지만, 잭의 신뢰 때문에 줄리엣은 양심의 가책을 받는다.

쥴리엣은 잭에게 벤의 비밀 계획을 알려주고 선에게 만약 그녀가 섬을 떠나지 않으면 2개월 내로 죽을 것임을 알려준다. 마침내 생존자들은 디아더스를 일망타진할 계획을 세우게 된다.

데스몬드는 누군가가 섬에 낙하산으로 착륙하는 예지를 하게 되고 찰리, 헐리, 진과 함께 예지를 본대로 진행시킨다. 데스몬드는 페니가 그들을 구출하기 위해 올 것이라고 믿기에 전 약혼자를 만날 수만 있다면 찰리가 죽도록 내버려 둘 생각이었다. 하지만 데스몬드는 찰리가 살아나도록 돕고 그러자 도착한 여자는 페니가 아닌 다른 사람인 것으로 드러난다. 미하일은 음파 울타리에서 고통을 받았지만 살아있던 것으로 드러나고 디아더스에 합류하려던 도중에 낙하산 주변에서 데스몬드 그룹과 마주친다. 낙하산으로 섬에 도착한 나오미는 헐리에게 오셔닉 815기의 잔해는 이미 발견되었다고 말한다. 데스몬드와 헐리 들은 캠프로 돌아오고 잭과 줄리엣을 불신해서 자신들이 나오미를 숨기고 있음을 숨긴다. 사이드가 불려오고 나오미는 그에게 자신이 페니 위드모어에게 데스몬드를 찾아 구출하도록 고용되었다고 밝힌다.점차 구출팀이 있다는 것이 알려지고 섬에서 80마일 떨어진 곳에 구조선이 도착해 있음이 잭과 줄리엣에게도 알려진다.

디아더스는 폐허에 루크의 아버지 쿠퍼를 포로로 잡은채 폐허지대에 도착한다. 벤은 로크에게 생존자 캠프에서 임신부를 납치하려는 계획을 알려준다. 로크는 줄리엣이 벤에게 선의 임신상태를 보고한 테이프를 훔치고 벤은 로크가 그의 아버지를 죽이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그를 조소한면서 로크가 요구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했기 때문에 디아더스에 합류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말한다. 그러나 또 다른 디아더스의 중요인물 리처드는 로크에게 쿠퍼를 죽일 수 있는 또 다른 인물 소여에 대해 알려준다. 디아더스에게서 버려지고 로크는 생존자 캠프로 돌아와서 소여를 블랙락에 감금시켰다고 꾀어낸다. 로크가 벤을 감금해두었다는 곳에서 소이여는 쿠퍼를 만나게 되고 그가 자신이 찾던 인물, 즉 자신의 삶을 파멸로 몰아간 인물이라는 것을 알게 되자 리처드의 예언대로 소여는 그를 죽인다. 로크는 소이여에게 쥴리엣이 배신한 증거가 담긴 테이프를 건네어 주고 해변의 캠프로 돌아가라고 말한 뒤 자신은 디아더스에게로 돌아가 그들의 진정한 리더 제이콥을 만나게 해 줄 것을 요청한다. 벤은 처음에는 의심했지만 디아더스에게로 돌아온 미하일에게서 구조선이 와있다는 말을 듣게 되자 벤은 로크를 제이콥과 만나게 하고 로크는 제이콥이 있다는 오두막에서 도와달라는 말을 듣게 된다. 그런 상황의 변화로 인한 질투심에서 벤은 로크를 죽이고 달마 학살 무덤에 죽어가는 벤을 내버려 둔채 떠나간다.

소여는 해변의 생존자 캠프에 쥴리엣이 스파이라는 증거를 담은 테이프를 갖고 도착한다. 나오미의 존재가 생존자들 모두에게 알려지고 이들은 상황을 의논하기 위해 모이는데 잭과 줄리엣이 돌아온다. 줄리엣은 자신이 디아더스를 배신하기로 결정했으며 생존자들을 돕겠다고 밝히고 그날 아침에 잭은 다니엘이 있는 곳으로 생존자들을 이끌고 가서 디아더스가 생존자 캠프를 공격할 때 다이너마이트를 사용해서 그들을 공격하겠다고 계획을 설명한다. 생존자들은 텐트에 다이너마이트를 설치하는데 그 와중에 알렉스의 남친 칼이와서 디아더스가 하루 일찍 공격하려 한다는 것을 알려준다. 잭은 생존자들을 안전한 라디오 타워로 이끌고 가고 찰리는 방해전파를 송신하고 있는 루킹글래스로 내려가 장치를 파괴하여 나오미의 위성통신전화가 화물선과 소통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을 세우지만 계획상 찰리는 죽을 운명이 된다.

사이드, 진, 버나드는 텐트를 폭파시키기 위해 남았지만 계획은 완전히 성공하지 못하고 셋은 디아더스 공격대의 생존자 톰과 리안에게 붙잡힌다. 찰리가 도착한 수중의 루킹글래스 해치에는 디아더스의 한명인 보니가 있었고 찰리를 포로로 붙잡은 보니는 쥴리엣이 배신했다는 것과 찰리가 그곳에 와있다는 것을 보고하여 벤은 미하일을 루킹글래스로 급파한다. 벤은 알렉스가 디아더스의 정보를 생존자들에게 흘렸다는 사실을 알아차리고 직접 잭을 만나 화물선과 교신하는 것을 막겠다고 결심한다.

벤은 수화기를 넘겨줄것을 요청하지만 잭은 벤을 믿지 않고, 벤은 해변 캠프에서 사이드 등을 포로로 잡고 있는 톰에게 포로들을 모두 처형하라고 명령한다. 진과 사이드 버나드가 죽자 잭은 벤을 폭행한 후 포로로 잡아둔다. 알렉스는 16년만에 엄마를 만나게 된다. 로크는 거의 죽어가는 중에 월트의 환영을 만나게 되고 나오미와 그녀의 화물선이 오면 섬 사람들이 모두 죽는다는 말을 듣게 된다.

루킹 글래스 해치에 도착한 미하일은 그곳의 사람들을 모두 죽이려 하지만 간신히 찰리를 뒤쫓아온 데스몬드에게 총격을 당한다. 소여와 줄리엣, 헐리는 폭파팀의 구출을 위해 해변으로 돌아오는데 벤이 정신이 나갔다고 생각한 톰 덕분에 죽었을거라 예상한 폭파팀이 살아있음을 발견하고 격투끝에 디아더스 잔존멤버를 없애고 구출하는데 성공한다.

루킹 글래스 해치에서 찰리는 전파방해 해체코드를 입력하고 페니와 대화를 하게 되지만 페니는 자신이 화물선을 보내지 않았다고 말한다. 뭔가 이상함을 알아챈 순간 물밖으로 나간 미하일이 폭탄을 터트리고 무선실은 물에 잠겨간다.

찰리는 즉시 자신이 있는 무선실을 폐쇄하고 데스몬드에게 접근하는 화물선이 페니의 것이 아니며 나오미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알린후 익사한다. 잭과 생존자들은 라디오 타워에 도착하고 나오미는 구조신호를 보내는데 로크가 나와서 나오미에게 단검을 꽃은 뒤 잭에게 화물선과 연락하면 큰 재앙이 닥칠것이라고 경고한다.

잭은 로크를 믿지 않고 화물선에 구조신호를 보내며 배의 통신사 민코스키에게서 자신들이 곧 섬에 가겠다는 말을 듣는다. 생존자들은 어찌되었건 곧 구조될 것이라는 전망에 모두 기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