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Game

대항해시대 2. New Horizon

1993년 2월에 코에이가 선보인 대작.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면서 대항해시대를 명작의 반열에 올렸다.
게임의 스타트 시에 전작과 달리 스토리가 조금씩 연관되는 6명의 주인공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최대의 특징.
전작에서는 명성이 일괄적으로 처리되었지만 여기서부터 3종류의 명성이 별도로 산정되록 변경되었다.

1995년에는 한글판이 출시되어 더더욱 많은 사람들의 기억에 남아있는 명작 중의 명작
?


주인공


(연령은 1522년 5월 17일 기준)

죠안 페레로 18세

전작의 주인공 레온 페레로의 장남.
아버지로부터 뜬금없이 프레스타 죠안의 왕국을 찾아내라는 명령을 받게 된다.
류트 연주가 특기인 엄친아로 개인의 능력이 뛰어난데다 우수한 부관들의 도움을 받고 있는 초심자용 캐릭터.


타이코 입지전에서는 이런 얼굴. 페레로 가문의 저주인가!




카타리나 에란쵸 18세

에스파냐의 해군 중위였지만 오빠 미카엘과 약혼자 에르난이 카리브에서 해적선에 습격당해 사망하자
원수를 갚기 위해 군을 탈주했다. 현장에서 페레로가의 깃발이 목격되었다는 정보를 듣고 죠안을 쫓는다.
실존인물 카타리나 에라우소가 모델.


오토 스피노라 25세

이 얼굴에 25살이다.
?
국왕 헨리 8세에게 잉글랜드의 해군사령관으로 임명... 해주겠다는 약속을 받고
당장은 바다에 나가서 실력을 쌓... 기 위해 해적질을 하라고 사략 명령을 받았다.
그러나 감독관인 길버트 경의 농간으로?1척의 소형선 심플튼(얼간이)호와 적은 물자만을 지급 받게 된다.




피에트로 콘티 33세

제노바의 교역상이었던 아버지의 파산으로 빚이 산더미처럼 쌓여 위기에 처해있다.
그러던 중에 포르투갈의 페레로 공작가에 상선대로 들어간 친구 카미로가 제노바에 도착했다는 반가운 소식으로,
공작부인이 피에트로의 스폰서가 되어 주겠다는 소식을 듣는다. 게다가 피에트로의 빚도 모두 갚아준다는 솔깃한 소식.
이 덕분에 피에트로는 트레저 헌터가 되었다. 여행지에서 들은 황금향 "엘도라도"를 찾는 여행을 떠나게 된다.
외전에서는 더욱?중요인물.


에르네스트 로페즈 23세

지리학자. 대학에서의 지루한 일상에 싫증을 내던 중 동업자인 메르카토르에게
완전한 세계지도 작성을 위한 현지조사를 의뢰받았다.
다른 주인공 시나리오에서는 피에트로 편에서만 등장하며 다른 주인공들과 연관되는 점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



알 베자스 19세

이스탄불의 견습상인. 세계 제일의 대부호를 목표로 친구들에게서 투자를 받아 교역을 시작했다.
장사가 궤도에 오르자 슐레이만 대제에게서 칙명을 받아 오스만의 영향력 확대에 나서게 된다.




부관

롯꼬 알렘켈

죠안의 부관. 일찌기 죠안의 아버지 레온과 함께 페레로가를 재흥했던 노항해사로,
레옹이나 크리스에게 많은 신뢰를 받고 있다. 60을 넘어선 나이에도 여전히 현역

엔리코 마리오니
리스본의 프란시스코회 신부로, 회계에 재능이 있다.
동방의 나라 지팡구에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전하기 위해 죠안의 항해에 동행하게 된다.
초. 중반에 회계사로 맹활약. 나중에는 함대를 떠나게 된다.

도밍고 마냐냐

죠안의 배에 묻어탄 밀항자. 일요일과 내일을 의미하는 포르투갈어를 조합한 가명으로?그 정체는....
견문을 넓히기 위해 억지를 부려서 죠안의 배에 탔으며 나중에 큰 사건의 발단이 된다.




프랑코 사누도

카타리나의 부관. 에스파니아 해군시절부터 동료였으며?카타리나에 협력하는 형태로 해적이 되었다.

안드레아 기지
카타리나의 부관. 역시 에스파냐 해군 출신으로 카타리나의 연인 에르난 오브레곤의 동기.
카타리나와 프랑코가 술집에서 낙담해 있을때 그러고도 해군이냐 라면서 비웃었던... 말하자면
카타리나를 잡해적으로 내몰은 원흉. 마음은 착한편이다.(츤데레?)
무적함대로부터 카타리나를 도주시키고 그대로 함대에 참가했다. 사누도와 함께 로꼬에게 패배했다.



매슈 로이

은근히 만담 콤비.
?
오토의 부관으로 감찰관 길버트가 부른 무뢰한.
소동을 일으키기도 했지만 오토의 인품(검술)에 매료되어 좋은 동료가 되었다.



카밀로 스테파노
피에트로의 친구이며 부관. 빚 때문에 쫓겨다니는 피에트로에게 좋은 이야기를 가져왔다.
회계능력이 있어 부관, 회계사 모두 수행할 수 있다.
덜렁거리고 흥분하기 쉬운 성격.



로이드 슈타텐
에르네스트의 부관. 친구인 메르카토르가 소개해준 베테랑 선원으로 지팡구에 가려는 것이 꿈.
전투 능력이 낮다. 하지만 메르카토르는 한번도 싸움을 안해도 되므로 문제없음.



쟈한 사림
알의 친구 이며 부관. 부친의 배를 알에게 양보하고 함께 항해에 나섰다.
전 오스만 해군 소속으로 포격 능력이 있지만 싸울일은 거의 없고 선장으로만 쓸모가 있다.
조금 덜렁거리는 성격이고 나중에 알과 더욱 특별한 관계가 된다.





스토리상 등장인물

레온 페레로

전작의 주인공으로 현재는 포르투갈의 공작. 문벌파의 대표격인 마르티네스와 대립하고 있다.

크리스 부인

포르투갈 공작 부인. 레옹의 부인이며 죠안의 어머니. 원래 포르투갈의 왕녀. 죠안을 걱정하고 있다.

카를로타

리스본의 술집 홍경정의 여주인으로 레온의 시절에는 인기 여급이었다.
선원을 상대로도 당당한 여장부. 딸은 인기여급 루치아.

루치아
홍경정의 여급으로, 춤 추는 것이 특기.
죠안을 동경하고 있어서인지 항해에 동행하려고도 하는 무모한 성격. 마르티네즈의 음모에 말려들어 버린다.

마르티네스 후작
포르투갈의 문벌 귀족을 대표하는 인물. 페레로 가문의 급성장이 불만족스러워서 여러가지로 깍아내리려 계략을 세우고 있다.
후반에 암약이 표면화 되는 악의 조직, 신성 프레스타 왕국의 리더이기도 하다.
본인은 해적 함대를 인솔하지만, 전투에는 참가하지 않는다.

프렛트 페로
마르티네스 후작을 따르는 해적. 카타리나를 속여 루치아를 유괴 시키려고 한다.

안토니오 칸
마르티네스 후작의 수하. 도밍고(알베르트 황태자)를 암살하려고 한 해적.

루돌프
"죽음의 신"이라는 별명이 있는 해적. 감금 장소에서 도망친 루치아를 죽이려고 했다.

로베르토 에제키엘

에스파니아 해군 총사령관으로 역전의 군인.
카타리나의 전 상사. 이벤트에 등장하는 NPC중에서는 가장 강한 전투레벨을 자랑한다.
오토편에서는 이름이 카를로스로 표기되고 있다.

감독관 에드먼드 길버트
영국 해군의 감독관. 무명이면서 국왕의 눈에 띈 오토가 마음에 들지 않았는지 몇번이나 짖궂게도 괴롭힌다.
작위는 남작으로 이벤트 상으로 오토를 괴롭히는 역이지만 오토의 작위가 자작 이상이 되면
반대로 오토에게?그런 말을 들을 이유는 없다고 강변하고 있다. 외전에서는 이름이 에드몬드가 되었다.
열심히 노력하지만 자신의 능력이나 분수를 모르는 것이 단점.

파브리스 페레로

레온 페레로의 아버지로 20년전 해난사고로 행방불명 되었다. 피에트로가 뜻밖의 장소에서 그와 만나게 된다.

메르카토르
암스테르담의 지리학자로 에르네스트의 친구. 병치레가 잦은 그를 대신해 에르네스트는 측량 여행을 떠나게 된다.
메르카토르 도법으로 유명한 실존인물과의 관련사항은 불명.

파우라

에르네스트와 동행하게 된 고아소녀. 양부가 무역상이었기 때문에 어학에 능숙하다.

사파
알과 생이별한 여동생. 바스라의 술집에서 일하고 있다. 자신에게 오빠가 있었다는 것을 모르고 있다.

라디아
이스탄불의 술집의 여급. 재능이 있는 남성을 좋아한다.

라디노
샤일록 은행 이스탄불 지점의 은행원. 알의 가능성을 보고 개인적으로 융자해 준다. 나중에 친해지면 베네치아 본점으로 영전하게 된다.

샤일록 총재
베네치아에 본점을 두고 전세계적 지점망을 두고 있는 은행의 총재. "베니스의 상인"에서 등장하는 유대인 고리대금업자와 동명.

하이레딘 레이스
발바로사 하이레딘을 모델로 하는 바르바리 해적의 거물. NPC중에서는 검술의 능력치가 탑 클래스.
그와 남동생인 아이딘 레이스는 해상에서 교섭할 때 습격해오지만 항복하게 되면 5천 이상의 금화와 모든 교역품을 뺏기게 된다.
다만 소지 금화가 5천 이하인 경우에는 금화를 뺏지 않으면 1천 미만이라면 반대로 1천 두캇을 제공해준다.
(교역품은 뺏기게 된다.)
본편에서는 NPC해적으로만 등장하지만 외전에서는 이벤트와 관련되어 있다. 아들은 살바도르




그외의 등장인물

필리 레이스
오스만의 실존인물 해군제독 필리 레이스를 모델로 한다. NPC 중 항해레벨과 전투레벨이 가장 높으며 모든 기능을 가지고 있다.

디에고 베라스케스
1465-1524 Diego Velazquez 실존인물이 모델. 콜롬버스의 신대륙 발견 모험 항해에도 동행했었다.
쿠바를 정복하고 산티아고와 하바나 건설에도 기여했으나 원주민들을 혹사시킨 끝에 인구가 격감하자
흑인노예를 도입하는 방안을 강구해낸 인물. 유카탄 반도정복이나 코르테스의 아즈텍 정복에도 관여하고 있다.

판 코사
실존인물 후안 데 라 코사를 모델로 했고 대항 온에서는 판 코사와 후안 데 라 코사가 둘다 등장한다.
콜롬부스의 후원자들 중 1명으로 최초의 항해에서는 산타 마리아 호의 선장.
두번째는 측량사, 세번째 항해에서는 라 니냐 호에 탑승했다.
알론소 데 오헤이다나 아메리고 베스푸치의 항해에도 동행했다.
원주민의 독화살을 맞고 사망했다. 그의 이름이 적힌 지도가 남아있다.

알베로 스킬라치
불운을 부른다. 고용하지 말 것.

야콥 울웨이크
2편에서는 그냥의 항해사에 불과하지만...


여급들

일본 최초의 성인용 게임을 발매했던 회사답게 코에이는 여성캐릭터에 대해서는 의외로 공을 많이 들이는 습관이 있다.
그 습관을 잘 반영한 술집의 여급들도 충실해졌다.
각자 취향이 다르고 술을 사주거나 선물을 사주면서 정보원으로 삼는다.

'Review >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타리나 에란초의 모델  (2) 2009.01.04
HOI2 Doomsday 시작화면  (0) 2009.01.04
대항해시대 4. Porto Estado  (3) 2009.01.04
대항해시대 3. Costa del Sol  (0) 2009.01.04
대항해시대 2 외전.  (0) 2009.01.03
대항해시대 1. Uncharted Waters  (0) 2009.01.03
아이템 속성 TH  (0) 2008.03.25
총기류 분석  (0) 2008.03.25
마법분석  (0) 2008.03.25
파티멤버 분석  (0) 2008.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