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샬럿 요크, Charlotte York

http://sameritech.wordpress.com/2007/09/

헤어 스타일도 단발머리나 하나로 묶는 단정한 스타일을 좋아하고 옷 무늬도 무난한 걸 선호한다.

배우 : 크리스틴 데이비스

에피소드 등장회수 : 94회.

생년월일 : 1967년 7월 14일.

직업 : 예술품 딜러

배우자 : 트레이 맥더갈, 해리 골든블랫

자녀 : 릴리

캐릭터

"난 15살 때부터 데이트를 해왔어! 도대체 내 왕자님은 어디있을까?"

SATC에서 네명의 주인공 중에서 고전적인 가치들과 가정적이고 상식적인 목소리를 맡고 있는 샬럿입니다. 가장 연기 경력이 짧지만 그런것 치고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죠. 고지식하고, 그러다보니 때로는 쵸큼 짜증이 날 때도 있지만 "백마탄 왕자님"과 "천생연분"을 믿는 순진 무구한 공주님 역. 미란다의 시니컬함이나 사만다의 자유분방함과는 상반되지만 언제나 친구들을 아끼는 그녀.

S4. Ring a Ding Ding 친구를 위해서라면.

샬럿 요크는 샌드라 화이트해드 요크와 닥터 스테판 포스터 요크의 딸로 태어났습니다. 스미스 대를 졸업한 예술품 딜러로 부유한 가문에서 귀하게 자랐죠. 대학시절에는 청년 공화당(Young Republican)과 Kappa Kappa Gamma 멤버로도 활동한 걸 봐도 알듯이 보수적이면서 전통을 중시하는 스타일입니다. 육체적인 것보다는 감정적인 교감을 중시하고 언제나 그녀만의 "백마를 탄 왕자님"(knight in shining armor)를 꿈꾸는 소녀취향적인 면에 강력한 모성본능이 있습니다.

S4. The 'Vogue' Idea. 솔직하고 아기를 좋아하는 것이 귀여움을 느끼게 하기도 한다.

게다가 사랑과 관계, 연애에 대해서는 그녀만의 엄격한 "규칙"에 충실하며, 가구를 고를때도 자유분방한 스타일 보다는 고풍스러운 가구들을 주로 고릅니다. 이렇게 조금은 진부한 듯한 성격이지만, 의외로 친구들에게는 내숭없이 솔직하게 성적인 고민들을 털어놓는 면도 있습니다.

S1. Valley of the Twenty Something Guys 앞이냐 뒤냐 그것이 문제로다

샬럿은 네명 중에서 가장 순진하고 고풍스러운 캐릭터로 "사랑이 모든 것을 이긴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고, 그 때문에 "파크 애비뉴의 대책없는 낭만주의자(Park Avenue Pollyanna)"라는 별명으로 소개되었습니다. 친구들에게 언제나 친절하고 "항상 함께하는" 착한 성격입니다. 그런 반면에 더 어릴적에는 동창회 퀸으로 선출되었다던지 치어리더나 모델을 하는 등 특이한 경험을 자주했다는 의외의 면모도 있죠.

S6. 강아지 컨테스트.

시리즈 초반부에는 예를 들어서 미란다의 전 남자친구를 모르고 있었다던지 하는 방식으로 그녀가 네 친구들 중에 가장 최근에 끼게되었다는 것을 암시하는 내용들이 꽤 등장합니다. 샬럿은 트레이 맥더갈과의 결혼으로 직장경력을 포기하지만 임신 문제로 곧 이혼한 뒤에 파크 애비뉴의 아파트를 위자료로 받습니다. 그 뒤에는 '덜 완벽하지만 따듯한 가슴을 가진' 결혼전문 변호사 해리 골든블랫과 사귀게 되고 유대교로 개종합니다. 시리즈 마지막에 샬럿과 해리는 그녀가 그토록 바라던 아이를 중국에서 입양하게 되죠.

이성관계

트레이 맥더갈(Trey MacDougal)

S3. Drama Queens 샬럿이 트레이를 만났을 때.

상류층 출신의 의사인 트레이와 샬럿은 길거리에서 우연히 만나게 되었습니다. 택시를 잡다가 길에서 막 넘어진 샬럿을 칠뻔한 택시에서 내린 트레이가 샬럿을 부축해준 것이 인연이 되어 "첫눈에 사랑에 빠지게" 되어 버렸죠. 살럿은 트레이가 이상적인 남자친구이며 훌륭한 남편 후보라고 점찍어 두었는데 몇달동안 데이트를 하면서 그런 느낌이 더욱 강해졌죠. 살럿은 트레이가 프러포즈 해오기를 기다리고 있었지만 감감무소식인 트레이에게 질려버린 샬럿은 밥먹다 말고 청혼해 버립니다. 트레이의 대답은 그저 "그거 좋지"뿐이었고 낭만적인 반응을 상상하던 샬럿은 트레이의 시큰둥함에 잔뜩 토라져 버립니다. 나중에 트레이가 티파니(Tiffany & Co.) 앞에서 "본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약혼 반지"로 청혼한 뒤에야 두 사람의 결혼은 이루어질 수 있게 되죠.

두 사람은 결혼하기까지는 성관계를 갖지 않기로 약속했지만 결혼식 전날 밤에 샬럿이 잔뜩 취해서 트레이의 아파트에 들러서 함께 자려고 합니다만, 이때 처음으로 트레이가 임포라는 게 밝혀집니다. 이 때문에 결혼식까지 계속 고민하던 샬럿은 캐리의 설득으로 간신히 결혼하게 됩니다만, 두 사람의 결혼생활은 결코 원만하지 못했죠. 성적인 문제와 자녀 문제, 과보호가 심한 시어머니와의 갈등에 시달리던 두 사람은 결국 이혼하게 됩니다.

해리 골든블렛(Harry Goldenblatt)

해리 골든블랫은 샬럿의 이혼담당 변호사로 처음 만났습니다. 처음에 샬럿은 해리가 땀을 많이 흘리고 외모가 별로 취향이 아니었기 때문에 좋아하지 않았지만 해리의 구애에 끌려서 같이 잠을 자게 됩니다. 샬럿은 이 "덜 완벽한" 새 남친하게 서서히 끌리게 되고, 해리는 유대인 하고만 결혼하겠다는 말에 진지하게 개종을 하게 됩니다. 해리 자신은 그다지 종교적인 인물은 아니고,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고 싶으면 해도 된다는 말에도 아이러니 하게 샬럿은 유대인으로써 크리스마스를 즐기지 않겠다고 선언할 정도로 많은 노력을 하죠.

S5. Critical Condition. 환상이 깨지는 곳에서 현실을 만나다.

하지만 두 사람의 관계는 잘되지만은 않았습니다. 성격과 행동차이로 헤어지고, 몇주 동안 끔찍한 맞선을 보다가 샬럿은 해리를 유대인 회당에서 우연히 만나게 되죠. 그곳에서 둘은 진정으로 만나게 됩니다. 그토록 샬럿이 원하던 행복한 결혼이 이루어질 듯 했지만, 결국 또다시 아이 문제가 걸리게 되죠.

그리고, 둘에게는 중국에서 황새가 날라와줍니다. 두 사람의 귀여운 아이를 볼게 기대되네요.

http://paloma81.blogspot.com/2007/10/more-from-sex-city-movie-york.html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술과 상업  (1) 2008.06.29
츤데레  (2) 2008.06.26
Sex and the City The Movie Pros and Cons, Cons  (2) 2008.06.12
Sex and the City The Movie  (0) 2008.06.11
사만다 존스, Samantha Jones, 사랑을 찾는 왕언늬  (0) 2008.05.29
Scent of a Woman  (0) 2008.05.22
미란다 홉스, Miranda Hobbes  (0) 2008.05.15
사라 제시카 파커, Sarah Jessica Parker  (2) 2008.05.14
오드리 햅번  (0) 2008.05.13
신시아 닉슨, Cynthia Nixon  (0) 2008.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