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Game

심즈3 ; 그림 그리기

아르미셸 2011. 6. 4. 16:02

단순하고 알기 쉬운 스킬로 이젤 하나 사서 죽어라고 그림만 그리면 됩니다.

전작과 별로 달라진게 없어서 그리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10레벨에서 그린 대형그림 1폭의 값은 2,000~5,000을 호가하므로 부업삼아서 그리다 보면 제법 짭짤합니다. 하지만 행복포인트 따는데 유리하다는 걸 제외하고는 부가적인 이점이 적어서 이것만 열심히 하는 건 금전적인 면을 제외하면 별로입니다.

배우는 방법

- 학교 시설에서 배우거나 이젤 사다놓고 무턱대고 그리다 보면 배울 수 있습니다.

- 처음에는 대, 중, 소로 보통 그림만 그릴 수 있지만 스킬레벨이 5가 되면 정물화를 그릴 수 있고 7레벨 부터는 초상화를 그릴 수 있습니다. 8레벨 부터는 핸드폰으로 저장한 장면을 그릴 수 있습니다만... 대게는 몇번 해보면 금방 질리고 보통 그림만 그리게 됩니다.

심들의 작품

그림의 종류

level / 소형 / 중형 / 대형 / 총계

0 / 4 / 1 / 2 / 7
1 / 3 / 2 / 2 / 7
2 / 3 / 2 / 3 / 8
3 / 4 / 3 / 3 / 10
4 / 5 / 6 / 4 / 15
5 / 6 / 8 / 6 / 20
6 / 6 / 7 / 4 / 17
7 / 5 / 6 / 5 / 16
8 / 4 / 7 / 4 / 15
9 / 5 / 4 / 4 / 13
10 / 4 / 4 / 3 / 11
영리한 / 2 / 3 / 4 / 9
걸작 / 3 / 3 / 4 / 10

총 / 54 / 56 / 48 / 158

각 그림은 심의 성격에 따라 8가지 파생형태가 있으므로 심이 그리는 그림은 총 1422종입니다.

그림 기술

4레벨 ; 이젤을 클릭할 때 뜨는 ‘그림 연습’ 항목이 ‘그린다’로 바뀜
5레벨 ; 정물화를 그릴 수 있다. 아동 심이 도달할 수 있는 최대 한도.
6레벨 ; ‘멋진’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된다. 좀 더 많은 정물화가 생긴다.
7레벨 ; 초상화를 그릴 수 있다.
8레벨 ; 핸드폰으로 멋진 장면을 기억할 수 있다.
9레벨 ; 대작 항목이 추가된다.

멋진 그림과 대작

멋진 그림 ; 그림의 가치가 25% 증가한다. 완벽주의 속성인 경우에는 다시 20% 추가, 거장화가 달성시 20% 추가, 대단히 창조적인 삶 보상 25%

대작 ; 그림의 가치가 50% 증가한다. 완벽주의 속성인 경우에 다시 15% 추가, 거장화가 달성시 25% 추가, 대단히 창조적인 삶 보상 15%

그림 그리는 속도

스킬이 높아진다고 그림 그리는 속도가 빨라지지는 않습니다. 다음은 게임상에서 그림 1점을 완성하는 데 걸리는 시간입니다.

- 대형 그림 ; 480분(게임상 8시간)
- 중형 그림 ; 300분(게임상 5시간)
- 소형 그림 ; 180분(게임상 3시간)
- 초상화 제작은 +50%
- 장난삼아 그리다를 사용하면 +50%
- 완벽주의자 속송에 의해서 길어지는 시간은 불분명

심의 속성에 따른 차이

기본형

예술가 속성(흐릿해지고 세세한 부분이 사라짐)

예술을 싫어함(색이 짙고 어두워짐)

컴퓨터 천재(모자이크)

사악함(전체적으로 붉은 색조가 됨)

천재(스테인드 글래스 속성)

우울함(전체적으로 푸른 색조가 됨)

미친(세세한 부분이 다 사라져 버림)

신경질적인(네온 필터 적용, 손그림 효과)

선함(그림이 밝아짐)

그림의 가격

가격은 대체로 랜덤으로 결정되지만 몇가지 기본적인 규칙이 있습니다. 그림의 가치는 기술 수준, 캔버스의 크기, 도전과제 달성여부, 화가의 사망 여부, 그림의 품질(뛰어난, 대작), 자화상 등의 조건에 따라 결정됩니다.

기본요소

기술수준 / 소형 / 중형 / 대형

0 / 1 / 10 / 30
1 / 3 / 15 / 50
2 / 8 / 25 / 80
3 / 12 / 40 / 110
4 / 21 / 75 / 150
5 / 30 / 110 / 220
6 / 55 / 150 / 300
7 / 100 / 225 / 425
8 / 145 / 310 / 600
9 / 200 / 400 / 750
10 / 280 / 525 / 1000

추가요소

경험보정 ; 그림을 그린 숫자에 캔버스 크기에 따라 2, 4, 6을 곱한 숫자가 추가됩니다. 예컨데 소형 그림을 6번 그렸다면 6 x 2 = 12가 추가되는 금액입니다.
랜덤요소 ; 원래의 가격에 0.75 ~ 1.25 중에서 랜덤 보정치가 붙습니다.
공헌치 ; 화가의 기술수준 5 이상부터 캔버스 사이즈에 따라 0.5, 0.75, 1.0을 그린 뒤에 지난 시간에 곱한 가격이 추가됩니다. 예컨데 기술수준이 8일 때 중형 그림을 그렸다면 8 x 0.75 = 6 즉, 매일 6시뮬레온씩 가치가 올라갑니다.
화가의 사망 ; 화가가 사망한 뒤에는 기본 가치에 930 시뮬레온이 추가되고 공헌치의 증가는 2배로 늘어납니다.
초상화 ; 40% 추가
우수함 ; 25% 추가
걸작 ; 50% 추가

추가요소

관련 기회

- 관련 기회로는 세가지가 있습니다.
붓의 달인 ; 30점 이상 그림을 그려야 한다. 대형으로 30점을 그렸다면 이미 관련기술이 풀업될 정도. 획득하고 나면 그림을 그리는 속도가 올라가는 혜택이 있다.
유능한 화가 ; 6점 이상 ‘뛰어난’ 등급의 그림을 그려야 한다. 뛰어난 그림과 걸작을 그릴 확률이 증가한다.
거장 화가 ; 5점 이상 ‘걸작’ 등급의 그림을 그려야 한다.(설명이 잘못되어 있는 케이스) 전체 작품의 가격이 상승한다. 걸작 그림을 그릴 때에는 보통 그림을 그리기 보다는 정물화, 초상화 등을 그릴때 걸작이 될 확률이 높다.

- 그림분야는 관련 기회들을 얻어두는게 중요하다보니 스킬을 올릴때 전략적으로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소형그림을 30개 그려서 붓의 달인 등급을 따두는게 좋은데요, 소형 그림이라도 ‘걸작’ 등급의 그림이 나올 수 있지만 소형으로 30개의 그림을 그리는 동안에는 10레벨까지 도달하지 못하므로 걸작은 쉽게 나오지 않습니다. 10레벨에 도달할 때까지 계속 소형을 그려나가되, 계속 하다보면 명작을 ~이상의 가치가 있는 그림을 그리라는 소망이 나올때는 대형 그림을 그려서 소망을 달성해줍니다.

- ~개 이상의 걸작을 그리라는 경우에는 소형으로 그리는데 여기서 말하는 걸작의 숫자는 전체 누적 숫자를 기준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도 알아두어야 한다.

관련 속성

- 예술가 속성과 완벽주의자 속성이 관련이 있습니다. 예술가가 있으면 그림을 배우는 속도가 향상되고 그릴때 금가루 같은게 뿌려집니다. 완벽주의자가 있으면 그림을 그리는 속도가 오히려 길어집니다만 대신에 작품의 질이 향상됩니다. 이건 일장일단이 있는 특성이라 꼭 좋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속성에 따라서 그림의 질이 바뀌기도 합니다.

- 생활 보상 중에 '탁월한 창의력'이 있으면 걸작을 그릴 확률이 올라갑니다. 미술분야를 올릴때는 필수적이죠.

기회카드

- 그냥 학교에 가서 그림을 가르쳐 주라는 경우도 있고 그림을 가져다 줘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림을 다 그리고 나면 이름 붙이기, 팔기, 가져가기 의 세가지 메뉴가 뜨는데 ‘가져가기’를 선택하면 그림을 가방에 넣어둘 수 있고요 명작을 그려다 달라는 기회카드를 받았을 때에는 이렇게 그림을 가방에 넣어서 그 집에 가져다 주어야 합니다. 간혹 시청 등에서 15개 이상의 그림을 가져다 달라고 하는 경우도 있으며 보통 그림을 가져다주는 상황에서는 기회를 받은 본인이 아니라 가족이 그린 그림도 인정해 줍니다.

- 프레스코화를 그리는 데 도와주라는 미션이 있습니다. 이걸 하면 뒤에 그리는 그림은 값이 전체적으로 향상되니까 빼먹지 말고 꼭 해주세요.

기타

- 대형 그림에는 2~40 보정치가 붙습니다.
- 중형 그림에는 3~30 보정치가 붙습니다.
- 소형 그림에는 4~10 보정치가 붙습니다.
- 도벽이 있는 심이 그림을 훔치지는 않지만 강도 심은 그림을 훔칩니다.
- 그림이 팔려도 회랑에서 그림이 1/5 확률로 전시됩니다.

http://www.sims2wiki.info/wiki.php?title=Game_Help:Sims_3_Painting#Styles

http://sims.wikia.com/wiki/Pain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