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Game

심즈3 ; 카리스마 - 오바마가 되자

다들 아시다시피 심즈는 미국에서 만든 게임이고 그러다보니 미국식 문화가 상당히 많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집에서 하는 파티같은게 특히 그런데요, 사람사는 동네가 다 그렇습니다만 혼자사는 게 아니다보니 직장에서 성공하려면 개인의 능력도 중요하지만 다른 사람들과 어떻게 잘 활동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고, 특히 미국에서는 이런 리더쉽 같은 능력을 높게 평가하지요.

심즈에서도 이런 부분이 잘 반영되어 있고, 이런 다른 사람들과의 상호작용과 크게 관련되어 있는 것이 ‘카리스마’ 분야입니다. 카리스마가 높은 심은 다른 심들과 효율적으로 상호작용 할 수 있고 친구를 만드는 데에도 유용합니다.

배우는 방법

- 시청에서 배우거나 책을 읽어서 배울 수도 있고 유소년 이상의 심은 전작처럼 거울 앞에서 연설 연습하는 것으로 배울 수도 있습니다. ‘선량함’ 속성이 있는 심은 ‘세계 평화를 위한 연설’을 할 수 있고 ‘사악함’ 속성이 있는 심은 ‘지구 정복을 위한 연설’을 할 수 있습니다.

- 그 외에도 ~이상의 심과 친구가 된다던지 하는 특정 조건을 만족시켜야만 레벨이 높아지는 특수한 기술입니다.

기회

- 기회가 5가지나 되어 가장 많습니다. 대부분 친구를 만나야 하는 건데 그냥 하려면 쉽지 않지만 기타 기술이 높은 심이라면 아주 간단하게 성공할 수도 있습니다.

- 유명인사 ; 25명 이상의 심들을 알아야 합니다. 달성하게 되면 관계가 더 빨리 향상됩니다.

- 인간성 좋음 ; 50가지 이상의 특성을 알아야 합니다. 대화를 하다보면 특성들을 하나둘씩 알게 되는데 평생행복 보상 중에 ‘뛰어난 관찰력’이 있으면 순식간에 달성할 수 있습니다. 달성하게 되면 상대방의 특성을 더 빨리 알아냅니다.

- 친구 사귀기 대가 ; 20명의 친구가 있어야 합니다. 친구를 장기간 만나지 않으면 관계가 하락하기 때문에 좀 어려울 수도 있지만 기타 기술이 높다면 달성하는 것은 순간입니다. 평생 행복 중에 ‘장거리 친구’가 있으면 좀 도움이 됩니다. 달성하게 되면 우정이 그냥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 모든 이들의 단짝 친구 ; 10명 이상의 단짝 친구를 만들면 됩니다. 역시 기타로 해결.

- 코미디언 ; 100번 이상의 농담을 성공해야 합니다.특성 중에 유머감각 뛰어남이 있으면 도움이 되지만… 재밌는 이야기를 한명한명마다 붙잡고 해야 해서 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관련 특성

- 카리스마 ; 이 특성이 있는 심은 카리스마 기술을 더 빨리 배웁니다. 친구를 사귀는 데에도 유용하고 이 기술을 올릴떄는 거의 필수 불가결합니다.

- 다정함 ; 상호작용을 할때 유용합니다.

- 뛰어난 유머감각 ; 재밌는 이야기를 하게 되면 관계를 빠르고 쉽게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 특성은 그런 유머의 효과를 향상시켜 줍니다.

- 예술가, 연주의 달인 ; 직접적인 영향은 없지만 기타 스킬이 뛰어난 심은 친구를 사귀는 게 아주 쉽습니다.

- 평생행복으로 매력적임, 절대 지루하지 않음, 뛰어난 관찰력, 직장의 스타, 장거리 친구등이 있어도 모두 도움이 됩니다.

참고사항

레벨 / 능력 / 참고
1 / 카리스마 인사 / 모르는 사람에게 사용하면 시작할때 친분이 높은 수치에서 시작한다.
2 / 현혹시키는 인사
3 / 기운을 돋구는 인사
4 / 꼬시는 인사 / 모르는 사람에게는 사용 불가
5 / 부드러운 회복 / 친구와 관계가 단절되었을 때 사용하면 회복된다.
6 / 재미있는 인사
7 / 저항할 수 없는 인사

- 정치가에게는 카리스마 스킬이 중요한데요, 또 정치가 심은 고레벨이 되면 정치헌금을 기부받아야 합니다. 이것도 말하자면 미국식 문화의 한 단면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 방법은 간단합니다. 파티를 열때, 하우스 파티가 아니라 기부금 모금 파티로 선택해주면 심들이 와서 기분좋게 즐겼다면 기부금을 내고 갑니다.